인생이 재미 없다고 느껴질 때, 재밌게 만드는 방법?

in #kr6 years ago

인생이 재미없다고 느껴질 때가 있다. 노잼 시기이다. 친구가 요즘 뭐하냐고 물어보면, 딱히 특별한 일이 없다. 어떻게 하면 노잼 인생을 재미있게 만들 수 있을까? 요즘은 용기이다. 용기도 낯선사람에게 말을 건낼 수 있는 용기이다.

나는 집에 돌아가는 길에 지하철에서 너무 심심했다. 맨날 같은 일상에서 조금은 즐거운 일이 없을까? 그래서 나는 대뜸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사는지 궁금해졌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말을 걸어도 부담이 없을 것 같은 사람에게 말을 조심스래 건내보았다. 물론, 이상한 사람을 오해할 수 있기 때문에, 잠시 양해를 구하고 말을 했다. 우리의 대화는 지하철 역에서 내릴 때까지 계속되었다. 평소에는 어떻게 사는지, 요즘 고민은 무엇인지 등이 이야기의 주제였다.

이 이야기를 들으면, 얼핏 저런 걸 어떻게 라고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특히, 우리나라와 같은 분위기에서 이런 일을 하면 경찰이 잡아가지 않을까? 그런데, 중요한 것은 완전 재미있었다. 그 사람이 특별히 재미있는 사람인 것도 아니고, 이야기 자체도 평범했다. 그런데 너무 재미있었다. 내가 대화를 즐겨해서가 아니라, 내 삶에서 기대치도 않았던 일이 일어났기 때문이다. 나는 이 흐름을 타서 더한 일도 해보았다.

한번은 대학교 커뮤티니 사이트에 점심시간에 맞춰서 글을 올렸다. 서로 익명이지만, 만나서 게임을하고, 게임에서 이긴 사람이 상대방에게 밥을 사주는 것이었다. 생각지도 못한 일이지만, 의외로 지원자가 있었다. 나는 만나서 가위바위보를 하고, 이긴 사람이 상대방에게 밥을 사줄 것이며, 함께 점심을 먹는다고 이야기 했다. 서로 얼굴도 몰랐지만, 이 어이 없는 상황이 마냥 웃길 뿐이었다. 나는 이겼고, 당당히 밥을 얻어 먹었다. 그렇게 나는 재미있을 일도 즐기게 되었다. 낯선사람과의 만남은 사람에 대해서 더 당당하고, 변죽도 좋게 만들어줬다. 친구도 생각치 못한 방법으로 만들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도전이었다.

맨날 같은 일만 일어나면 재미가 없을 것이다. 일어나기만을 기다리는 것 보다는 가끔 이렇게 도전해보는 것도 즐겁지 않을까? 어떤 일이라도 조금만 용기를 내보자. 분명 하고나서는 즐거울 것이다.

P.S. 물론, 매일 이렇게 사는 것은 아니다. 매일 이렇게 살면, 머리에 문제가 있는 사람이지 않겠는가?
하고 싶은 이야기는, 조그만 용기가 당신의 삶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이다.

Sort:  

과거에 비슷한 경험을 해보며 무척 흥분했던 기억이 나는군요.
새로운 경험이 좋은 에너지른 만들죠.
삶을 되돌아보는 시간이 필요할 것 같네요.

멋지고, 재밌는 시도네요!
가만히 앉아있기보다는 조그만 용기를 내보는 게
삶을 움직이고 변화시켜주는 법이죠.

저도 오늘 하루 사소한 용기를 한번 내봐야겠습니다.

대단한 용기네요.
하지만, 정말 용기를 내서 실천한다면 재미있을 것 같단 생각을 해봅니다 ㅡ

오옷 님 세상을 유쾌하게 만드는 용기로군요
멋져요 ㅋㅋㅋㅋㅋ 가위바위보! ㅋㅋ
저랑도 만나요 보팅드리고 팔로합니다. ^^
저는 수채화그리고 서평도 써요
https://steemit.com/tasteem/@raah/tasteem-d41a45

우왕 재밌을 것 같네요 정말 ㅎ 저도 한번 도전해 봐야겠어요ㅎㅎ

저는 낯을 많이가려 그런용기가 쉽게 나지않을거같아요..ㅠㅠ

만약 저라면 지하철에서 누군가 말을 걸어온다면 어땠을까 한번 생각해 봤습니다..대화를 시작하는것도 호흥을 하는것도 용기가 필요할것 같아요..사소한 용기 ..시도해보고싶지만 할수있을까 싶네요 하지만 정말 재밌을것 같아요

좋은 생각을 실천 할수있는
용기가 삶을 즐겁게 만드는군요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106.00
ETH 3129.71
USDT 1.00
SBD 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