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할만한 국토부 계획안 2018

in #kr6 years ago (edited)

지난 포스팅에서는 가상화폐에 대한 가치평가가 필요한지에 대한 언급을 했었습니다.
비트코인을 포함한 1세대 메이져 코인은 포함되지 않는 내용으로, 그 후발주자들 2세대, 3새대 코인에 대한 가치평가에 대해 포커스로 이야기를 다루어보고자 합니다.

4차산업 혁명과 관련하여 국토 교통예산 계획안을 검토해본 결과, 후발주자들 코인과 연계된 산업군이 꽤나 눈에 띄었습니다.

첫번째는 [스마트시티]이고, 두번째는 [드론산업]입니다.

0F1DFE70-58C3-49CC-8498-09D18845AAE3.jpeg

네오의 플랫폼에 관심이 많았기에 중국 항저우 스마트시티 인프라 구축 관련한 뉴스기사는 작년 3Q 부터 많이 접해왔던 것 같고 우리나라도 스마트시티 시범도시를 세종과 부산으로 지정하여 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http://infoletter.tistory.com/3863

우리나라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국가예산은 작년대비 115%나 증가한 수준으로 타 국토발전 부문에 비해 높은 수준으로 예산을 증액한 것으로 확인하였는데, 이런 수치화된 예산만 보아도 국가산업의 발전방향을 알 수 있으며 이런 기준을 참고로 기술관련 가상화폐 주를 가리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드론산업의 경우,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드론전용시험 비행장을 구축(100억)을 위해 예산을 확대편성하고, 드론 관련 사업비를 175억까지 확대 편성하였다고 합니다.

레디플레이어원 영화에서 보았던 드론 딜리버리를 머지않은 미래에 볼 수 있을 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2208E3F4-4478-44FD-9432-C225AB689B6F.jpeg

그리고 자율주행차 상용화(20억->32억 예산 증액)를 포함하여 4차산업 혁명 대응 전략 및 예산 편성 있다는 것만으로도 올해 상용화를 기대할 수 있는 가장 주목받을 만한 산업 인것 같습니다. (물론 남북철도망도 빼놓을 수 없겠지만요.)

지난 4월 경, 자율주행차 관련한 블록체인 토큰 ICO 에 참여하였습니다.
아주 작은 Cap으로 참여하였는데 보너스 토큰 45% 가지급이 되어 과연 얼마만의 가치로 상승해줄지 올 연말이 기대가 되는 중입니다. 결과가 나오면은 그 때 다시 또 이야기를 다뤄볼 예정입니다.

07BC971A-9F32-41F2-B609-7D07CD54D86A.jpeg

**문제는 이런 타이틀을 내걸어 실력없는 허술한 기술개발진으로 구성된 ICO나 코인을 분별하는 능력도 길러야 할 것 같습니다.

달콤했던 연휴에 이어 비트코인의 상승추이가 조금은 조정을 받고 매도세를 버티지못하고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선 현재시점으로 4시간봉기준 9,050$ 라인을 지지해주는 지 지켜보고 있는 중인데, 지금 상황에서는 관망이 최고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예측할 수 없기에 유동자금을 확보하라고 하던 선배님들의 조언이 다시 Remind 되는 장입니다. 방어력 최고였던 이오스까지도 (소위 말하는 표현으로) 비트코인이 멱살잡고 내려오네요.

아무도 예측할 수 없는 장세임은 분명해보입니다.
많은 분들의 의견이 기다려지네요 :)

Sort:  

블록체인이 해킹에도강하고 해야하는데 이더륨 지갑털리는거보면 꼭 그런건아닌거 같고, 아직 나아가야할길이 많아보이네욥

양자기술에 대비한 양자저항 또는 보안을 갖춘 블록체인이 오래 살아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5월 다시 파이팅해요!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호출에 응답해주시니 감사합니다 ! 😄

말년에는 드론을 한대 사서 시골에가서 드론으로 농약살포하는걸로 돈벌구 싶네요 ㅋㅋ

드론으로 농약살포하는데 시간당 200만원이라죠? ㅋㅋ 미우새에서 본것 같네요 :)) 저도..... 시간나면 드론 자격증부터..

맞아여 ㅋㅋ 저도 미우새보고 알았어염 ㅎㅎㅎ

팔로우하고 갑니다 ㅎㅎ 저는 아직 가상화폐에 대한 지식이 그렇게 많은 편이 아니라... 공부하는 중입니다. 왠지 이포스팅을 보니 가상화페에 대한 지식이 정말 많으 신거 같네요
자주 들리겠습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저도 공부하는데 양이 방대해서 쫓아가기가 너무 힘드네요 ^^ 좋은 정보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감사해요:)

이제 정말 신세계로 진입하는 걸까요?
이오스 멱살은 놓아주었으면ㅋㅋ

차트가 또 안좋아졌네요 ㅠ.ㅠ 여러모로 아쉬운 장입니다..

혹시 AUTO 에 참석하셨는지?
저도 상당한 가치를 보고 투자했는데:)
생각보다 가격반응이 느리네요.
기대하고있습니다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6924.37
ETH 3085.49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