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되어주세요

in #kr6 years ago (edited)

ive-got-a-really-good-family-ive-got-great-friends-around-me-quote-1.jpg
사람의 됨됨이를 보려면 친구를 보라고 했습니다.
저는 이 말이 상당히 과학적이라 좋아합니다.
나와 비슷한 사람이 내 주위에 모이기 마련입니다.
부자 주위에는 부자가 많고, 소매치기 주위에는 소매치기가 많기 마련입니다.

VC / Startup 업계에 있으면서 얻게 된 큰 혜택은 정말 많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겁니다.
이 동네는 네트워킹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허울 좋은 행사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저는 네트워킹에 대해서 부정적이지 않습니다.
좋은 Deal을 갖기 위해서는 좋은 사람들이 있어야 하고, 이를 위해서는 발바닥에 땀나게 뛰어다니며 좋은 관계를 가져두는게 필요합니다.

그런데 종종 재미있는 네트워크를 자랑하시는 분들을 뵐때가 있습니다. 때론 종종 이상이죠

"내가 누구를 아는데, 그 사람 아버지가 어떤 사업을 해”
“내가 누구를 아는데, 어느 학교 나왔어”
"내가 누구를 아는데.. 내가 누구를 아는데..."

아! 물론 저도 종종 그럽니다. 아직도...

집에 돈이 많고, 좋은 학교를 나왔다는 건 큰 장점입니다.
제가 투자를 할때도 그런 사항들을 종종 참고 하기도 합니다.
특히 어린 창업자의 경우, 레퍼런스가 많지 않아서 그러한 사항들이 나름 중요한 사항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제가 좋아하는 분들은 열정적으로 실행하고 고민하는, 그럼에도 배려가 넘쳐나는 분들입니다.
제 주위에 그런 분들이 많아서 행복하지만, 저는 아직 그런 사람이 되지는 못한 것 같습니다.

그런 사람이 되어서, 앞으로 제 주위에 그런분만 가득 있었으면 합니다.

종종 저에게 투자를 부탁하는 분들, 혹은 투자자 or LP를 연결해 달라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투자만을 받기 위한 분들을 위해서 소개시켜줄만한 분들은 잘 모릅니다.
그렇지만 사업을 잘하고, 기술을 잘 만들기 위한 분들에게 투자 받고 싶은 분들을 소개시켜드릴 곳은 많이 알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세상이 열리고, 저는 블록체인 세상이 금방 다가 올거라고 확신을 합니다.
하지만 아직 시장이 초기라서 ICO를 목적으로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Business가 목적이 되어야 합니다.

앞으로 제 주위에는 제가 좋아하는 분들로만 가득차고 돈을 많이 벌고자 하는 분들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Sort:  

요즘 ICO 백서들 보면 ICO를 위한 ICO가 많은 것 같습니다 잘 보면 별 상관도 없는 블록체인이 억지로 무대에 끌려나온 듯한...

그런 백서들 같이 걸러내시죠

매우 공감되고 진정성이 느껴지네요..저도 새로운 생태계에서 새로운 밸류를 만드는 데 일조하고 싶네요!

이미 크게 일조하고 계십니다!!! 몇개월만후에는 같이 일조하시죠!!!! ㅎㅎㅎ

장성한 사람은 참과 거짓을 구분할줄 아는 사람이라고 하니. ~~~
바라는대로 될겁니다.
팔로 및 작은보팅하고 갑니다. ~

네. 감사합니다

말 없이 풀보팅 드립니다. 가즈아~

ㅎㅎㅎ가즈아!

스팀아 4월을 멋지게 가보즈아!!!

가즈아!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9849.38
ETH 3709.01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