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지 무상분배가 떠오르는 이 밤.

in #kr7 years ago (edited)

0305_북한토지개혁2.jpg

식민지 독립 후 북한 공산당이 지주에게서 빼앗은 땅을
인민들에게 골고루 무상분배해주면서
인민의 열렬한 호응을 얻어냈다고 하죠.

그 이후의 행보는 많이 안타까우나,
어쨌든, 그 당시 인민들의 심정이 이러했을까요.

선배 스티미언들께서 미리 언지를 주셨지만
그냥 그런가 부다했는데....
실제로 정책이 획기적으로 바뀌니까 믿기지가 않습니다.
솔직히 뭐가 어떻게 바뀌었는지는 잘 모르겠는데
나 같은 피래미 코인도 확 올라간게 눈으로 보이니까
정말 획기적인거 맞는 거 같아요.

대한민국이란 나라, 일명 헬조선이라 불리는 곳에 살면서
항상 뒤통수만 맞고 자포자기한 적이 한 두번이 아니었는데
뜻밖의 장소에서 큰 선물을 받았네요.

여전히 제 지갑은 얇지만,
내 하기에 따라 머지않아 두둑해 질 수 있다는
희망!
그래요.
그 희망!
하면 충분히 되겠다는 희망!
그 가능성을 선물해 준 거예요

STEEMIT 네가.

국민들이 원하는 건 이거죠.
하면 되겠다는 희망을 갖게 해달라
그 시스템을 구축해달라
이건 아니지 않은가
솔직히 인정하자
정의롭지 못하였다.
그간 우리는!

Sort:  

스팀을 스팀답게 .. !

앞으로의 스팀에 더욱 기대가 됩니다.
나름 철학도 있는 것 같아서요.

필력이 상당하시네요. 재밌게 읽었습니다 ㅋㅋ 토지무상분배 한국사 떠오르네요 ㅋㅋㅋ 팔로우 업보팅 하고가요!

그냥 넘 흥분되서 마우스가는대로 옮긴 글인데 ㅎㅎㅎ
팔로우 업보팅 감사합니다. ^^

맞아요 희망 ! 고래만 쫓아 따르는 이 세계에 조금은 울적해지려던 찰나 이제는 열심히 하면 되지않을까 라는 희망이 생겼어요. 이젠 내가 노력 할 때인 것 같아요 ㅎㅎ

정말 함께 노력해서 일부 특정계층만이 아닌
다 함께 잘 사는 스팀잇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살아가면서 당연히 그리되어야 할, 지향되어야 할
당연한 것들에게서 우리는 참 많이 배반 당했었지요 ㅠㅠ
이제야, 비로소
스팀잇에서 실현되려나 봅니다!

스티밋이 공정한 부의 분배로 인해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네 kim066님 의견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공정한 부의 분배 '
그 꿈같은 단어를 직접 체감할 날이 있을 줄이야.

새로운 시스템,새로운 이데올로기, 무엇이든 시행착오는 있죠. 결국엔 그 새로운 것들이 소수의 기득권이 아닌 인민 대중을 위한 것인가 아닌가에 있겠죠. 이렇든 저렇든 우린 대변혁기를 살고 있는 건 확실합니다. 그래서 끝까지 살아 남아야 합니다, 빗코인이 최소한 1억 갈 때까지는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875.98
ETH 2948.16
USDT 1.00
SBD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