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바로 실전 세미나] 지진 세미나 개최 예정일에 지진이 발생하다

in #kr6 years ago

0.png

안녕하세요. 훈하니 @hunhani입니다.

포항에서 진도 5.5 규모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이후 작은 규모의 여진 몇 번 더 발생했죠. 작년 9월 경주 지진이 생각나더군요. 첫 지진이 나고 몇 분 정도 괜찮아서 업무에 복귀했다가 1시간 내로 더 큰 지진이 왔던 기억이 있어서 안전 불감증을 벗어나자 다짐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때문에 오늘 처음 흔들림을 느끼자마자 바로 광장으로 대피했습니다.

지진 세미나 개최 예정일에 지진이 발생하다.

오늘 2017년 11월 15일 4시 한반도 지진 환경 및 2016년 9.12 경주 지진 특성이라는 주제로 한국 지질 자원 연구원 선창국 본부장님께서 특강이 UNIST에서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공교롭게도 당일 2시 30분에 포항 지진이 발생했지요.

이것이 바로 실전 세미나

지진 소강 이후 연구실 내부 장비 점검 및 업무 복귀 때문에 세미나에 참석하지 못하는 상황이라 정말 아쉽습니다. 이게 바로 실전 세미나가 아닐까 싶네요. 지진은 1시간 여 전에 몸소 경험하고 지진 세미나를 듣게 된다면 그 어느 때보다 집중도가 올라가지 않을까요? 최근 2년 간 계속해서 강도 높은 지진이 연이어 발생하고 있으니 점점 관심을 곤두세워야겠습니다.


hunhani.jpg

대문을 제작해주신 @leesol 님께 감사드립니다.

@hunhani.jpg

대문을 제작해주신 @cheongpyeongyull 님께 감사드립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절묘한 세미나 시간이었군요 ㅎㅎㅎㅎ

정말 이런 기가막힌 타이밍이 있나 싶더군요 ㅎㅎ

계속 재난 문자 와서 깜짝 놀랐네요, 정말ㅠㅠ

여진도 한 두 번이 아니었죠 ㅠㅠ 앞으로 더 큰 지진이 올지도 모를텐데 걱정입니다.

여긴 성남인데 여진보다 재난문자가 먼저 왔습니다. ㅎ

성남시가 제대로 일하네요 ㅎㅎ 재난 문자가 그렇게 빨리 도착한다면 대응도 빠르겠습니다!

이번 지진 관련 긴급 재난 문자는 기상청에서 보낸겁니다. ㅎ

세미나 대박이었겠군요ㅎㅎ

정말 기대되는 세미나였겠지요 ㅎㅎ 참석못해서 정말 아쉽습니다~

안녕하세요 hunhani님, 아 포항에 지진이 났었군요.. 정말 무서운 재해중에 하나가 지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제 한국도 지진 안전지대라는 말은 옛말 같네요. 즐거운 저녁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정말 한국도 더 이상 안전지대가 아닌가 봅니다.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세미나 몰입도가 상상초월이었을 거 같아요.
낮에 사무실에 비상문자 벨소리가 동시다발로 터져서 깜놀 했었네요.
우리나라도 안심 할 수는 없을것 같아요

지각 스케일에서 몇달 몇년은 우리에게 느껴지는 찰나와 같기 때문에 작년 올해 진도 5 이상 지진이 2번 이상 왔으니 조만간 더 큰 지진이 와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인 것 같습니다. 걱정이네요~

Great works, I wish you success

세미나를 먼저 듣고 지진이 났으면 좀 덜 놀랐으려나요?
피해는 없으시죠?

다행히 진동을 느낀 것 외에는 큰 피해 없었습니다. 포항 전역이 피해가 컸던데 잘 수습되길 바랍니다.

어제 재난문자올때 앉아서 컴터하고있었는데 저도 지진을 두번느꼈어요 처음느껴보는 흔들림에 좀 무섭더라구요

울산이라 작년 경주 지진도 크게 느껴졌는데 정말 자연재해를 몸소 겪을때마다 느낌이 쎄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1
BTC 61745.50
ETH 2898.66
USDT 1.00
SBD 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