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재테크] #4. 풍차돌리기 적금으로 목돈 만들기♥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취미생활을 사랑하는 hyominute 입니다. 지난 주부터 월급으로 재테크 하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풍차돌리기 적금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풍차돌리기 적금이 뭔가요?

풍차돌리기 적금은 매월 1년만기 적금 통장을 1개씩 개설해서 12개월까지 총 12개의 적금 통장을 만들어 운용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1년째가 되면 총 12개의 1년만기 적금통장이 생기게 되겠죠. 그 이후로는 만기된 적금통장이 매월 1개씩 생기게 됩니다. 다만, 매월 동일한 금액의 적금 통장이 하나씩 늘어나기 때문에 처음 들어가는 금액에 대해서 유의하시는게 좋겠죠. 12개월째는 총 12배의 적금 금액이 들어가야하니까요.

10만원씩 시작할 경우 만기시 원금이 무려 1,440,000원!

그리고 그 이후 부터는 똑같이 적금 통장을 만들어 돌리거나, 만기된 통장에 적금 금액을 1회차 더 넣은 뒤 1년만기 예금통장으로 전환하는 방식으로 또 1년을 붓는 방법이 있습니다. 추천드리는 방식은 후자로서 예금통장으로 10만원씩 넣고 또 돌리는것이 목돈을 만드는데 매우 적합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이러한 방식을 통해서 복리 이율을 극대화 하는 것이 적금 풍차돌리기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한달에 10만원씩 하자니 너무 부담되요.

한 달에 10만원으로 풍차돌리기 적금을 시작하시게 되면, 적금 통장이 총 12개가 되는 날, 그달에는 총 120만원의 금액이 지출될 수 있겠죠. 따라서, 꼭 10만원으로 시작하는 것보다 자신의 상황에 맞게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달에 5만원짜리로 시작을 했는데요, 12개월째가 되어도 60만원 정도 나가는 금액이기 때문에 크게 무리가 없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점점 넣어야 하는 금액이 늘어남에 따라 그 전부터 조금씩 적금 금액에 대한 부분 때문에 지출을 줄일 수도 있었구요.

그리고, 꼭 한달에 한 개씩 개설할 필요 까지는 없습니다. 1년 기준으로 나는 6개를 만들거야 라고 할 수도 있을 것이며, 4개, 3개 이런식으로 통장의 갯수로 조절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만기시 느낄 성취감은 매달 찾아오는게 가장 좋겠지요?

12번 돌린 이후로는 예금 통장으로 전환.

12개월차 까지 적금을 넣었다면 다음해 13개월차에는 만기 적금 통장 1개가 생깁니다. 5만원 기준으로 원금 60만원의 적금 통장이 생기겠죠. 그리고 그 금액을 예금통장에 60만원+5만원을 추가해서 1년만기로 넣어둡니다.

여기서 핵심은 매월 들어가던 금액이 끊기지 않아야 한다는 겁니다. 이런식으로 계속 해서 1년만기 예금통장이 12개가 되면 또 계속해서 +5만원씩 해서 1년만기로 넣어두는 겁니다. 이런식으로 복리 효과를 극대화 하는 것이죠.

왜 1년씩 끊어서 해야하나요? 2년 3년짜리 예적금 들면 안되나요?

사람은 뭔가 이루었을때 오는 성취감에 매우 민감합니다. 마치 마약처럼 한 번 성취감을 맛보게 되면 또 맛보고 싶어지는 욕심이 생기죠. 그 부분 때문입니다. 너무 긴 기간으로 적금을 들게 되면, 적금 만기가 될때까지 걸리는 기간이 너무 길고, 예금으로 전환시에는 최대한의 복리효과를 누리기 위함이기 때문에 그것과는 또 달라지게 되는 거죠.


오늘은 풍차돌리기 적금에 대해서 설명해드렸는데요, 요즘은 모바일 은행을 통해서 적금 통장을 개설하기 더욱 쉬워졌답니다. 구지 은행을 가지 않도고 만들 수 있으니 편한 모바일 통장을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이렇게 모아모아 우리 모두 부우우우자 됩시다!

스팀잇을 꾸준하게 하시는 분들은 스팀잇으로 나오는 수익가지고 한 번 도전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자산을 뿜뿜 늘려봅시다!

@hyominute 팔로우와 리스팀은 사랑입니다♥

[월급재테크] #1. 월급 재테크 시작하기
[월급재테크] #2. 스팀미언에게 딱 맞는! 소액 적금 알아보기
[월급재테크] #3. 버킷 리스트를 작성해보자.

오늘의 마지막은 @newbijohn님이 만들어주신 대문으로 장식합니다^^ 감사합니다!

Sort:  

부자가 되고 싶지만
이번생은 ㅁ ㅋㅋㅋㅋㅋㅋ

풍차돌리기 한번 할날이 오겠쥬~

하하하. 찬찬히 한 번 해보세요! 할 수 있어요!

전에 책에서 보고 오~ 이거다!! 이마를 빡 쳤었는데요 실행을 안했네욧 ㅡㅅㅡ

지금부터에요! 실행하는 겁니다! ㅎㅎ

풍차돌리기 하다가 다 빼고 코인에 넣었는데..아.. 왜그랬을까 ㅎㅎ

앗 풍차 다시 한 번 돌려보실 생각은 없으신가요 ㅎㅎ

풍차 한번 해보고 싶은데 지금 적금 금액이 커서 ㅠ 다음부터 해봐야겠어요!!

ㅎㅎ 만기 되시면 한번 돌려보세요! 풍차도 적은 돈으로 돌려도 괜찮으니까요 ㅎㅎ

이벤트 참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풍차돌리기는 초보 재태크 습관 들이기 좋은 방법인거 같습니다.

매우 좋은 방법이죠^^ 감사합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언제나 출동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오호...풍차돌리기적금!! 뭔가 신박합니다+_+

이제 알게되셨으니 도전! ㅎㅎ

도즈언~~~~풍차돌려코인사긔!! 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3868.85
ETH 3063.91
USDT 1.00
SBD 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