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한상상] #5. 주말(공휴일)이 3일로 늘어난다면?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효미닛입니다.

어제는 아침부터 외부 일정이 있어서 쏘다니다보니, 포스팅을 1건도 하지 못했네요 ㅠ_ㅠ 럴수 럴수 이럴수가! 못했던 포스팅 만큼, 평일 중에 하나씩 더 써보기로 했습니다. 자, 오늘의 엉뚱한 상상의 주제는 바로 이 것입니다.

주말(공휴일)이 3일로 늘어난다면?

지금의 주말은 토, 일요일 이틀인데요, 제가 어릴 적만해도 토요일은 출근하는날, 학교 가는날이었지요. 그런데 점점 주 5일제가 정착되면서 지금은 토,일요일을 모두 쉬고 있죠.

얼마전 사장님과의 대화를 할 때였어요. 평일에 빡시게 근무하고, 수요일이나, 금요일을 쉬는날로 하면 어떻겠냐는 이야기셨죠. 실제로 그렇게 하는 회사도 있다고 들었어요. 금요일을 쉬는 대신 쉬는 금요일의 일할 분량을 다른 평일로 나눠서 일하는 방법, 혹은 그만큼 급여는 줄어드는 방법 등 말이에요.

그런데 이렇게 하는 회사들은 자율적인 단축이지요. 다만, 오늘 이야기하고자 하는 바는 법정 공휴일이 하루 더 늘어나는 부분입니다. 삶에 굉장히 다양한 변화를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제 생각에는요..

삶의 질 자체는 많이 변할 것 같아요. 분명 쉬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육아나 가족과 함께 보낼 수 있는 시간들이 늘어날테구요. 그만큼 소비의 측면도 달라질 것 같아요.

그러나, 생산자 혹은 판매자들 입장에서 보면, 늘어난 휴일 만큼의 급여 인상 등 다양한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가 많이 나올 것 같기도 하네요.

빨리 빨리의 대명사인 한국에서 개발되고 있는 다양한 부분들이 조금은 또 느려지지 않을까요? 슬로우라이프로 가는 첫 걸음이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들구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kr-craft 태그 관련 소모임은 꾸준히 홍보 중입니다!
함께 하실 분이 계시다면 더욱 좋겠네요♥

[소모임] kr-craft 태그 활성화 및 소모임 건의

@hyominute 팔로우와 리스팀은 사랑입니다.

Sort:  

아~ 엉뚱한 상상 그만좀 하십쇼! ㅋㅋㅋㅋㅋㅋ
3일로 늘면 주말이 4일이길 바랄겁니다! 안그런가요? ㅎㅎ

ㅋㅋㅋ 여러군데 관심이 많다보니까 계속 이상한 생각을 하게 되는거 같아요 ㅋㅋ
그건 그러네요!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고..!!

엉뚱한 상상이라면 뭔들 못하겠나요? ㅋㅋㅋㅋ
한술 더떠서 @sweetsssj 처럼 며칠에 한번씩 포스팅 올리고 전업스티미언으로
전세계 밋업이나 즐기면서 유람하는 인생은 어떨까요? ㅋㅋㅋ

최근에 휴일이 많아 주4일 근무를 해보니 주4일 근무했으면 하더라고요^^ 진짜 워라밸이죠.

ㅎㅎ그쳐! 개인적으로는 수요일도 나쁘지 않은 것 같더라구요. 이틀 일하고 하루 쉬고 이틀 일하고 이틀쉬고!

이번주와 담주도 주4일 근무제를 할 수 있게 됐으니...주4일에 대한 열망이 더 커지겠네요^^

이번주 다음주가 아주 꿀이지요 ㅎㅎ
쉬는날이 이렇게 중간 중간 들어있으니 뭐랄까요. 일할맛 난다랄까요? ㅎㅎ

네...저도 법정 공휴일이 주 3회 였으면 합니다.
물론 급여는 줄어 들지 않는 범위가 좋겠지만...다른 나라에서는 꼭 주 3일이 아니어도 직원들의 복지를 위해 업무 시간을 줄이는 회사가 많더군요..

한국 사회가 너무 빡시게 돌아가는게 있긴 하죠.. ㅎㅎ
쉬는 시간이 좀 있어야 할텐데요^^

일주일중 수욜이 쉬는날로 변한다면... 일주일 후딱 지나갈텐데... 문득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이번주 수욜 공휼이니까 이번준 시간 후딱 가겠죠 ㅋ

이번주와 다음주는 수욜마다 또 쉬네요+_+ ㅎㅎ 이게 넘나 좋아요! ㅎㅎ
시간이 후딱후딱 갈려나요 ㅎㅎ

바라면 바랄수록..ㅋㅋㅋ

외국기업중 4일일하고 3일쉬고 뭐 이런데도 있기는 합니다만
우리나라에서는 아무래도 힘들지 않을까요
주7일 근무하는사람도 은근 많아요 ;;;;;;;;;;;;;;

제가 음악할때 거진 주7일이었죠.. 워라밸 따위.. 저리가라 하는 수준이었구요.. 매일 밤 12시가 넘어야 끝났으니 ㅠ_ㅠ 새벽까지 일 하는 경우도 많았구 말이에요. 다른건 몰라도 칼퇴만 되도 좋긴하더군요^^

급여와 고용 여부의 차이가 없다면 삶이 나아질 것은 확실한데, 급여와 고용을 유지한 상태에서 주4일로 바꾸면 회사가 잘 돌아가기 쉽지 않을 것 같아요.

이러나 저러나 어딘가에는 문제가 참 생기는듯 합니다^^; ㅎㅎ

쉬는날이 3일이라면...ㅇㅡ아ㅏㅏㅏ 너무 좋은거 아닙니까..ㅠㅠ
대학가서 금휴강으로 하면 누릴수 있으려나요 ㅋㅋ

ㅎㅎㅎ 누릴 수 있지요^^ 암요! 충분히!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언제나 와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주3일근무가 되면 그 다음부터는 아예 은퇴하고 싶어지겠죠 ㅋㅋㅋ

은퇴각인가요 ㅋㅋ.. 근데 그러면 어디서 돈을 벌죠..?

그때쯤이면 스티밋에서 돈이 펑펑 나올수도 있겠죠 ㅋㅋㅋ

앗 그런가요 ㅋㅋ 펑펑 나올까요 ㅎㅎ

물론 직장인 입장에서는 분명히 반가운 일이긴 하지만,
실제로 현업에서 어떤 식으로 적용되고, 그 부작용이 우려되는 입장이긴 합니다.
긍정적 효과도 있겠지만,
기업적 측면에서도, 피고용인 입장에서도 조금은 더 고민해야될 문제인거 같기도 하구요.
(기업의 이익이 주는 걸, 직원들에게 다 전가하질 않길 바라는 혹은 물가인상으로 이어지지 않기를 바래 봅니다.)

그렇겠네요^^ 세상이 하나씩 변화하기 위해서 다양한 문제들이 해결되어야 겠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3410.49
ETH 3058.61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