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죽공예] #9. 슬링백 제작기 2편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효미닛입니다.

요즘 너무 바쁘다보니, 슬링백 제작이 한참 늦어졌네요. 아마 제작기는 3편까지로 마무리 될 듯 합니다. 어제 현충일에 그나마 시간이 남아, 슬링백 만들던 것을 다시 잡고 제작에 돌입했습니다.

1편은 여기서!
[가죽공예] #6. 슬링백 제작기 1편 (부제: 앞치마 완성)


앞 뒤, 지퍼 바느질

우선은 이 모양으로 재단한 검은색 슈렁큰 가죽으로 제작에 들어갔는데요, 앞판의 지퍼 바느질, 그리고 앞판과 뒷판의 결합 바느질을 해줬습니다.

가죽이 흐느적거리는 소프트 타입이다 보니 바느질할 때 얼마나 힘들었는지 몰라요. 이쪽으로 출렁 저쪽으로 출렁.. 출렁 출렁..!!

옆판 바느질

옆판은 앞 뒷판이 모두 결합이 되있는 상태로 인스티치를 해줘야해요. 가죽의 뒷 쪽을 겹쳐서, 바느질 해여, 뒤집었을때 바느질 자국이 보이지 않는 형태로 말이죠.

이렇게 안쪽을 결합해서 뒤집어 주면 사진과 같은 모양을 볼 수 있답니다. 이렇게 양 쪽을 결합해줍니다. 그런데, 뒷 판과 이제 옆판을 결합하려고 보니, 앞판 패턴이 너무 길어져서.. 조금 수정후 뒷판에 맞게 잘라줬어요.

앞 뒷판 결합

앞 뒷 판은 아웃 스티치로 결합해줘야 합니다. 인스티치로 해도 되지만, 옆의 끈 매는 곳 때문에 아웃 스티치로 하는게 훨 씬 효율적이구 모양도 이쁘게 나오거든요. 어차피 뒤로 크로스 하여 매는 슬링백이다 보니, 등에 착 달라붙는 형태가 더욱 이쁘게 나오겠지요^^?


우선은 여기까지 진행했답니다! 바느질 한 땀 한 땀이 생각보다 집중력이 필요하고 시간이 오래걸리더라구요. ㅎㅎ 얼마나 집중했는지 잠깐 하고 시계를 본거 같은데 벌써 3시간이 훌쩍.. !! 크.. 그래도 이렇게 집중할만큼 재미있었다는거 아닐까요^^?

이제 3편에서는 가방 끈을 만들어서 연결하고 마무리 하는 것으로 슬링백 제작기를 마치도록 하려구요! 이 슬링백은 참고로 @stimcity 오프라인 첫 프로젝트의 플리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을거에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가죽공예] #1. 가죽공예는 어떻게 시작할까?
[가죽공예] #2. 가죽공예를 하려면 어떤 도구가 필요할까?
[가죽공예] #3. 가죽공예에 자주 쓰는 부자재는 뭐가 있을까?
[가죽공예] #4. 어떤 가죽이 가장 비쌀까? 가죽의 종류와 특징! 전편
[가죽공예] #5. 작업용 앞치마 제작기
[가죽공예] #6. 슬링백 제작기 1편 (부제: 앞치마 완성)
[가죽공예] #7. 새들스티치(손바느질) 하는 방법!
[가죽공예] #8. 키링 제작기 (이벤트 1등 상품)

@hyominute 팔로우와 리스팀은 사랑입니다♥

Sort:  

우와~~~ 가방을 직접 만드시는군요!!!
요즘 대세인 슬링백까지!!! 대단하시네요~^^

ㅎㅎ 저는 소품보단 가방 만드는게 더 재밌더라구요^^;
간단한 것 위주로 만들고 있어요 ㅎㅎ

손재주가 없는 저로써는 너무 신기하고 재밋네요~~

보팅과 팔로우하고갑니다^^

보팅 팔로우 감사드립니다^^ 저두 손재주가 없는 편이지만 배우니까 되더라구요 ㅎㅎ 한 번 도전해보세요!

커..컥... 엄청나십니다...

윽.. 아닙니다. 누구나 배우면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어요^^
배우는 것은 어렵지 않으니 한 번 도전! 해보실래요?^^

와 정말 대단한 능력을 가지고 계시네요~멋져요~! 만드는 과장이 너무 신기해요~~

앗 아닙니다^^ 누구나 배우면 할 수 있는거에요! 감사합니다.

완성작도 기대됩니다^^

재봉틀은 완벽하게 다루실거 같아서 부럽고요~ ㅎㅎ

앗 아닙니다 ㅎㅎ 저 다 손바느질이에요! 미싱은 아직 안배우기도 했구.. 집에 놓을 자리두 없구요^^; ㅎㅎ

와! 시리즈로 올려주셔서 넘 좋아요
얼마전에 플리마켓에서 가죽 키링을 구매했었거든요~!
저도 효미닛님처럼 금손이면 직좁 만들어보고 싶은데 계속 구매만 하고 있는 실정 ㅠㅠㅋㅋㅋㅋ

와....한땀한땀....집중이 장난 아니겠어염

한 땀 한 땀.. 지금 검은색 가죽에 검은색 실이라 별로 티는 안나지만 티나는 색깔로 하게되면, 한땀만 잘못해도 티가 확.. ㅠ_ㅠ 조심해야되요!

오...그러겠네염....진짜 저 비싼 가죽에 한땀 잘못따면.....ㅂㄷㅂㄷ

ㅠㅠ 다시 풀고 재 바느질 해야되요 ㅋㅋ

컬... 그럼 바느질 자국은 그대루 있구용??

자국이 보일정도는 아니에요 어차피 위로 또 실이 지나가니까요^^; 괜찮아요 그정도는 ㅎㅎ

오호...그렇군용 ㅋㅋ

와 정말 대단하셔요ㅋㅋㅋ 금손 인정이요 ~

윽.. 그렇게 이야기 해주시니 감개무량 합니다.
ㅎㅎ저두 아직 많이 배우는 과정이랍니다!

손재주가 정말 대단 하세요...^^

감사합니다^^ 얼른 완성해서 가지구 다니고 싶네요! ㅎㅎ

헉 정말 이것이야말로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금손!!

윽.. 감사합니다^^; 너무 비행기태우시는거 아닌가 몰라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3
BTC 63901.15
ETH 3133.40
USDT 1.00
SBD 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