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늦은 고팍스 X 스팀잇 밋업 후기

in #kr6 years ago

지난 5월 3일 고팍스 X 스팀잇 밋업이 열렸습니다. 정말 뒤늦은 뒷북 후기입니다. 왜 이렇게 늦게 올리냐구요? 제가 좀 바빴습니다. ㅡ,.ㅡ 그래도 기록으로 남기기는 해야했기에 간단히 좀 적어봅니다.

이 날의 하일라이트는 뭐니뭐니 해도 제가 직접 @ned 에게 질문하는 시간이었을겁니다. 그렇다고 합시다. 이날 행사는 유튜브로 실시간 라이브로 방송이 되고 있었습니다. 그래요. 몰랐습니다. 저렇게 적나라하게 방송이 될 줄은 참고로 방송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방송보기 :

네드! 스팀잇이 원래 여러가지 영역의 플랫폼으로 활용할 수 있을텐데 광고나 마케팅은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자기가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시나리오가 있다면 소개 좀 해줄래?

그러나 답변은 평범했습니다. 아니 조금은 실망스러웠습니다. 그러나 원래 플랫폼 만드는 사람들은 마케팅은 그리 크게 신경 안쓰는 편이긴 하더군요. 그러나 몇일 후에 그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일정이 빡빡했는지 병이 났더군요. 미안 네드


스팀잇의 관심도는 상당했습니다. 사진에는 표현되지 않았지만 무료 500명이나 참석을 했거든요.


@gopax 는 스팀잇 마케팅을 정말 열심히 하는 것이 곳곳에 가득 뭍어났습니다. 그런데 가입 화면은 조금 개선이 필요해보입니다. 빨리 모바일 버전이나 앱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네드의 발표는 화이트 보드 판에 그려가며 했습니다. 뭐랄까요. 앞에 있는 분들은 잘 보였겠지만, 뒤에 있는 사람들은 빛반사 때문에 사진도 잘 안찍히고 프리젠테이면 화면에 표현은 거의 되지 않았습니다. 주최측의 세심한 배려가 필요한 순간이었습니다.


우리나라의 유일한 증인이신 @clayop 님의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요즘 스팀잇의 가장 핫한 분이시죠? 스팀잇 셀럽입니다. 짱!


이윽고 패널분들의 이야기들이 이어졌습니다. 사회자님의 매끄러운 진행이 돋보이는 현장이었습니다. 고팍스 CTO님과 사회자님의 캐미가 빛을 발하는 순간들이 많았습니다.

  • 네드는 그런 이야기들을 했습니다. KR커뮤니티에 대해 놀랍다. 우리도 놀라운데 본인은 얼마나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을까요? 자주 서울 왔으면 좋겠습니다.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인증샷도 찍기 어려울 정도였습니다. 요즘 CONSESUS 가신 분들 인증샷 많이 올라오던데 부럽습니다. 그만 올리세요. ㅡ,.ㅡ

  • 그리고 웹툰 작가님의 여러가지 이야기 중 스팀은 선인세 라는 키워드가 있었습니다. 콘텐츠에 특화하여 미리 보상하는 스팀... 흥했으면 좋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어느 분이 댄라이머를 다시 영입하면 어떠냐? 라는 질문에 네드가 정색을 하며 아니요 라고 대답을 했습니다. 그렇게까지 정색할 필요는 없었는데, 이 밋업 날 가장 재미나는 한장면이었습니다.

Sort:  

저 때가 대략 스팀잇 시작해볼까~ 하면서 알아보고 있던 시기고
고팍스는 수수료 정책이 제 매매방식이랑 잘 맞아서
3월 이후로 메인 거래소로 쓰는 중입니다

둘이 같이 밋업한다는 공지에 참석을 고심했었는데
그냥 갈 걸 그랬네요 ㅠㅠ

스팀잇이나 고팍스나 한국에서 본궤도 들어갔다고
보기엔 아직 이른 시기임을 생각해보면
밋업에 상당히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셨군요 조금 놀랍습니다

스팀잇 시작하면서 고팍스에 대한 제 신뢰도도 급격히 상승하였으나
앱 추가 나 메인 화면같은 부분 개선 필요성에는 정말 크게 동감합니다

생생한 현장사진 감사드리며 팔로우드리고 갑니다~~

아하 그러시군요? 제가 보기엔 지금 분위기 너무 좋습니다. ㅋㅋ 거래소가 원래 이렇게 미는게 맞나 싶을 정도로요 ㅋㅋ

ㅋㅋ사실 저도 조금 그런 생각 들긴 했습니다
거래량이 많지 않아 좀 불안했던게 사실이긴 한데요
스티밋의 현명한 유저분들 보니 마음이 놓입니다

사실 거래량이나 그런건 저희 관심사와 조금 멀기도 해서 커뮤니티가 커져서 콘텐츠 만드시는 분들이 보상을 많이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고팍스 스팀잇 밋업엔 아쉽게 가지 못했는데 마지막 정색이 정말 웃기네요~ ㅋㅋ

아 그게... 컨디션이 별로 안 좋았던게 아닌가 싶어요. 그 다음날 일정을 소화 못했다고 하더라구요. ㅋ

멋지게 정리해주셨네요. 뵈어서 반가왔습니다!!

정말 간단 후기입니다. ㅋㅋ 저도 반가웠습니다.

정성 글에 풀보팅 드립니다!

엄후나 대표님 풀보팅 사랑합니다. ㅋㅋ 5월 말쯤 해서 식사 한번 같이 하시죠

이날 가진 못했는데 잘 봤습니다. ^^

분위기 정도 전달 드린거라 부족한게 많습니다. ^^;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엄후나 반갑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688.35
ETH 3125.30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