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에게도 한방이 있을까? ( 부제 : 리플의 수상한 움직임 )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ICO REPORT에 @sanghyun 입니다.


비트코인 하드포크 문제로 7월에 코인판에 하락장이 오면서 8월을 기대하신분들이 많았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근래에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으로 재미보신분도 많지만 제 주위에 리플에 묶여 다른 코인들을 추가 매수하지 못해 수익을 내지 못하신분도 많이 봤습니다. 리플이 6월말에 300원대를 유지했었지만 지금은 200원 내외로 왔다 갔다 하고 있기 때문에 일명 '강제 존버' 하신 분들도 굉장히 많이 생겼죠.

SBI 상장을 외치며 8월을 버티고 계신 리플 보유자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희망이 되는 소식을 가져와 볼까 합니다.

1. 알리바바와 리플



기술적인 내용은 리플로 Validator 노드를 운영해 보았다는 점이군요. 리플을 사용하여 거래들을 검증하는 시스템을 모의운영 해보았다 정도로 생각해 볼 수 있겠네요.

그리고 알리바바와 관련해서 좀 더 주목할 만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알리바바는 리플을 사용하는 Barclays와 협력중이며 리플사는 XRP로 결제 가능한 결제 앱에 대해 암시하였다.



이미 알고 있겠지만, 알리바바는 하루 거래량이 정말 어마어마한 회사입니다. 그 말은 리플이 상용화되면 초기에 서비스를 이용할 고객을 끌어 모을 필요없이 바로 엄청난 수의 사용자가 리플 플랫폼에 투입 될 수 있다는 얘기죠.

리플이 자랑하는 빠른 결제 속도와 알리바바의 엄청난 거래량은 서로에게 win-win이 될 것 같습니다.

2. Bitso 거래소



얼마전만해도 한국거래소가 리플 보유량 압도적인 1위 였습니다. 빗썸과 코인원 합쳐서 리플 Volume이 70퍼가 넘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지금은 멕시코의 거래소인 Bitso가 59%의 점유율로 가장 많이 리플을 보유한 거래소가 되었습니다. 위 두 사진은 하루만의 Volume 변화를 찍은것 입니다. 하루만에 Bitso가 리플 보유량 약 16%를 다른 거래소에서 얻어왔다는 얘기죠.

( Bitso 거래소 링크 : https://bitso.com/market?l=en )

( Coinone 거래소 링크 : https://coinone.co.kr/exchange/trade/xrp/ )

리플 보유량 4위인 코인원이 리플 보유량 1위인 Bitso와 비교했을때, 거래량이 약 8600배 차이 납니다. 몇일간의 움직임이라고 보기에는 부자연스럽다는 느낌이 강하네요. 호재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지만 최소한 어떠한 움직임이 발생하고 있고 리플이 일을 열심히 하고 있구나~ 라고 생각해볼수도 있겠네요.

이 글은 리플을 구매하라고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투자는 본인의 몫이니 잘 판단하시고 성투하길 바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좋은 포스팅으로 뵙겠습니다.

Upvote 하나로 응원 부탁드립니다!

Sort:  

리플이 괜찮은 코인이긴 하지만 목적상 오르는 가격에는 한계가 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글잘읽었습니다. 팔로우 보팅하고 가요

은행권에 사용되기 위해서 가격변동성이 작아야 한다는 말에 동의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흥미로운 글이네요.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음.. 상당히 수상하네요

리플이 수상합니다..

Congratulations @icoreport!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total payout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스크린샷 2017-08-15 오전 3.32.59.png

글을 마무리하고 다시 확인하니 Bitso 거래소는 아얘 목록에서 사라져있네요. 리플이 도대체 무슨일을 꾸미고 있는건지...

리플 보유자로서 그냥 지나칠 수 없는 포스팅이네요ㅎㅎ
팔로우, 보팅 하고 갑니다. 앞으로도 관련 포스팅 챙겨볼게요ㅎㅎ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293.86
ETH 2930.90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