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후죽순 생겨나는 암호화폐 거래소 꼬집기

in #kr5 years ago

많은 거래소가 대나무 밭 죽순처럼 생겨나고 있습니다. 더불어 자체 거래소코인들도 생겨나면서 무료 에어드랍 이벤트까지... 과연 이 거래소들이 이 거래소들이 많이 생겨나는 이유가 뭘까요? 곰곰히 생각해본 결과 저의 뇌피셜은 아래와 같습니다.

거래소가 확실히 돈이 되는것 같다.

거래소는 한건의 거래에 대한 n%에 만큼의 수수료를 챙겨갑니다. 예를 들어 100만원 가치의 코인은 100만원의 n% 만큼 거래수수료 이익을 챙깁니다. 충분히 사용자를 많이 수렴시키면 그만큼 돈이 되는건 틀림없어 보입니다.

저비용 거래소 구축이 가능하다

애초에 암호화폐 거래소는 기존의 선물, 주식 등의 시스템을 그대로 차용했으며, 보안의 이슈를 잠시 제껴버린다면 상대적으로 초기 자본이 많이 들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단, 보안에는 많은 비용이 발생합니다. 정말 어느 수준으로 적절하게 대처를 해놓은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대형거래소가 아닌 이상 신규 및 소/중형 거래소의 보안 시스템의 보안수준이 정말 궁금하기도 하네요.

정부의 규제가 없다

한국정부가 규제규제 노래를 부르지만 실제로 규제하는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어찌보면 암호화폐의 천국입니다. 거래소 투자자 모두 법없이 잘~~ 지내고 있습니다. 지금상황만 본다면 대한민국 정부는 암호화폐에 관련 정책에 대해서는 현재 아무것도 하고 있지 않습니다. 너도 나도 빨리 규제 생기기전에 암호화폐 거래소를 만들고 보는 것 같아 보입니다.

무에서 유를 창조한다.

거래소는 자체 코인을 만들어서 이더리움과 비트코인 등의 메이저 코인과 교환합니다. 그리고 원화입금도 받아 들입니다. 거래소 코인의 궁극적인 목적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원화 를 모으는 것입니다. 물론 예외도 몇코인 있긴 하지만 대부분 거래소코인은 제 생각엔 아무 의미없습니다. 마치 은행같습니다. 그리고 그걸로 뭘 할지는 궁금하네요

거래소 코인의 채굴은 손해가 아닐까?

체굴로써 이득을 본 투자자는 빠른 채굴과 배당을 위해서 결국 돈을 지불합니다. 이는 곧 거래소의 수익입니다. 투자자의 수익을 보호하기 위해서 자체적으로 빠른 소각을 실시하기도 하면서 거래소 코인 투자자의 투자심리를 안정시킵니다.

적다보니 너무 아니꼬은 내용의 뇌피셜 정리가 됐습니다. 많은 거래소가 생겨나는건 둘째치더라도 거래소가 철저한 보안과 투명한 수익창출, 더불어 투자자의 수요에 맞게 늘어나는것이라면 좋은 모습일 수도 있겠지요. 최근에 암호화폐 시세가 조금 상승기운을 탔습니다. 하지만 긴장의 끈을 늦추지 않고 있네요. 모두들 연말만큼은 조금이나마 웃음을 띌수 있게 상승추세전환으로 이뤄지길 조심스레 기원해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5992.78
ETH 3014.98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