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미혼모임을 밝히고 활동한 이유는 이거에요 !

in #kr6 years ago

집안일 하고 아이 씻기고 겨우 재우고나서 밤늦게 스티밋을 켜봤어여.
포스팅을 보던중에 @megaspore님의 사랑과 미움 사이라는 글을 봤어여.
역시 좋은 말들이 많았는데 특히 기억에 남은 구절이 있었어요.

나의 그대로의 모습을, 어쩌면 남이 좋아해주지 않을 가능성이 많은 그 모습까지 숨김없이 자연스럽게 드러낼 수 있는 그 자신감은 어디서 나오는 것일까.
그것은 바로 자기 자신에 대한 믿음.
자신의 모든 면을 다 받아들이고 사랑할 수 있는 자기애.

어쩌면 이것으로 제가 첫 포스팅부터 미혼모라는 것을 밝힌 이유가 조금 설명되지 않을까 싶었어요.

대한민국에서 미혼모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다는 것은 알지만 저는 꼭 밝히고 시작하고 싶었어요.

아직 까지 대한민국에는 혼전순결을 깨는 것에 대한 좋지 않은 인식이 있지만 꼭 밝히고 시작하고 싶었어요.

@megaspore님의 말처럼 저 자신의 모든 면, 모든 선택을 받아들이고 믿고 사랑하거든요.

굳이 미혼모라고 밝히고, 저의 얼굴까지 밝히는 이유를 설명해줄수 있는 단어는 "자기애"였어요.

그리고 또 @megaspore님께서 두번째로 말씀하신 "타인에 대한 믿음" 도 있었어요.

스팀잇이라는 커뮤니티를 잘 몰라서 모두가 저를 좋게 보지는 않을것 같았지만 분명히 누군가는 저를 반겨주고 이해해주는 사람이 있을거라고 생각했어요.

모두가 안좋게 보면 그만두겠다는 마음으로 내려놓고 저를 드러냈는데, 안좋게 보기는 커녕 오히려 응원해주시고 힘을 주셨어요 ㅠㅠ

이러니 스팀잇을 사랑하지 않을 수가 없저....ㅠㅠㅠㅠㅠ


"자존감"과 "타인에 대한 믿음"이 2가지가 제가 20대 미혼모임을 밝힌 이유였어요.
언제까지 스팀잇을 할지 모르겠지만 다시한번 말씀드릴께요!
여러분 ! 저는 당당하게 살아가는 파워 미혼모입니다!

Sort:  

저도!! 미혼모였다가, 지금은 남편과결혼한지1년째..
첫째가8살이에요~ㅠㅠ혼자6년을..ㅎㅎ
둘째도7갤이고..이번엔셋째도생겼네요~
힘들었던 나날이기에, 더욱 공감됩니다!
전혀 불쌍한것도,그리고 같은엄마이기에!
주늑들어하시지마세요.
소통하고싶네요!
전 아이를 일찍 낳았거든여..25살이에욬ㅋ
오히려 무책임하게 책임 안지는
사람들보다 , 훨씬! 멋저요 우리힘내요❤️

아 ㅠㅠㅠ너무 소통하고시퍼여!!

ㅋㅋㅋㅋ친해져요우링❤️
seokyoung9494 카카오아이디에욤!

사람을 빛나게 만드는 그 두가지 믿음을 illailla님께서는 다 갖고 계신거 같습니다..^^

덕분에 정리되써옇ㅎㅎㅎㅎㅎ

응원합니다
세상에는 금수 같은 것 들이 많아서 그런거죠
화이팅!!! 떳떳해도됩니다. 우리가 그런 세상을 만들껍니다.

공익광고가타옇ㅎㅎㅎㅎㅎㅎ

저도 곧 아빠니깐 ㅋㅋㅋ
제 자식에게는 더 공평한 더 살기좋은 세상을 물려쥬고 싶네요 ㅋ
그럼 돈을 많....이 벌어야 할것 같아요 ㅋㅋㅋㅋ

아오 저 마지막 짤 보니까 화나네요
지들 삶이나 잘 살 것이지...

확!! 저들보다 훨씬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누군진 모르것지만

늦게 답변드리네여ㅠㅠㅠㅠㅠㅠㅠ 주말끝나써여ㅠㅠㅠㅠ

꿀릴 필요 전혀 없습니다! 자신을 사랑할줄 아는사람이 다른사람도 사랑할수 있습니다. 미혼모가 무슨 흠이라고... 그런것 같고 뭐라 하는 사람들이 비정상 이죠.

위로 쫗아옇ㅎㅎㅎㅎㅎㅎ

자존감이 부러워요

자존감은 누구나 이써여 감추고있을뿌니지 ㅎㅎㅎ

언제까지라뇨... 끝까지 함께 해야죠^^
일라님의 당당함이 오히려 보기 좋았어요...
자신을 믿고 사랑하지 않으면 절대 할 수 없는 일이거든요...
일라님은 저보다 나이는 어리시지만... 훨씬 내적으로 성숙한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당당한 일라님을 응원하겠습니다!!!

언니도 응원할거에옇ㅎㅎㅎ

암요암요 당당히 살아가세요 !!!! 응원합니다 😊😊😊

예! 고싱싱!

파이팅!!!

빠이팅야~!

당당하셔서 오히려 더 보기 좋습니다. 남한테 피해주는것도 아니고, 뭐 어때요. 오히려 저는 생명에 대한 책임감이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남들 헐뜯는데 인생을 낭비하는 자존감 낮은 사람보다 훨씬 더 나은 삶을 살고 계신거 아닐까요?^^

명언 제조기가 나타나따!!!!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2184.89
ETH 2995.49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