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뉴비존 이야기] 82년생 김지영 영화 캐스팅으로 인한 논란을 보며 남성이 느끼는 페미니즘에 대한 고찰

in #kr6 years ago

근본적으로 모든 문제들이 남자여자를 떠나 남은 배려하지 않음 즉 나만 생각함에서 시작하는거 같아요..

여자목사 파트는 진짜 후...목사까지는 아니지만 선교사가 되고 싶어서 선교도 지원해서 중책 맡아서 하고 신학대학교 다녔었는데 제일 많이 듣는 말이 "너무 나서면 사모감으로 안좋다"였었네욬ㅋㅋㅋㅋ
내가 목사님이랑 결혼한다고 한적도 없었는뎈ㅋㅋㅋ

Sort:  

신학대학교의 가장 큰 문제가 여성들에게는 심리나 교육위주의 서포트 식의 교육을 집중적으로 세뇌한다는 거겠죠. 남성들에겐 조직신학을 가르치구요. 편향된 가부장제안에서 자신들이 매일같이 보는 성경에서 무엇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며 말을 하고 있는지조차 파악을 못한다는게 가장 슬픈 현실이겠죠. 결국 배려함이 가장 중요하다인데, 이 배려라는게 인간의 본성과 너무 상극인지라 가면을 쓰지 않고선 위선일뿐이라는게 가장 큰 형세가 되는게 아닐런지 싶네염

맞습니다. 그래도 제가 다녔던 곳은 백석신학교로 학교도 교수님들도 배움에 있어서의 차별은 없었었어요. 사회에 기여를 하면서 그 뿌리는 잃지 않으려 노력도 했고, 여자목사 안수도 했었구요. 그래서 선택했기도 했었었죠. 문제는 같이 배우는 사람들이 후...였지만 후회는 없었습니다..ㅋㅋ

뉴비존님이 말씀하신것들을 이유로 예전엔 여자한테 목사 안수 주면 이단이라고 말하는 곳도 많았었죠. 모두가 하나님의 자녀이고 일꾼이라고 한다면 그속에 여자의 역할 혹은 남자의 역할이 따로 있을리가 없는데 말이죠..ㅎㅎ

으아아, 뉴비존님 덕분에 잊고 있었던 것들이 다시 생각나고 또 다시 생각하게 하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오...! 전도사 > 강도사 > 목사 안수까지 받으신건가염?!! 우아~~~~~


특히 교회란 곳은 '보수'적일 수 밖에 없는 곳이지요. 이 보수적인 곳이 정말 보수를 사수하고 있는지부터 잘 파악을 해야 하는게 우선이라고 봅니다. 유교적 사상이 내재화된 한국에서 100년이 넘는 뿌리를 박아놓은 상태에서 발상의 전환이 가능..아니 원래의 본질을 살펴봐야 하는게 과연 얼마나 많은 이들이 따라올런지도 모르겠구요. 예수님의 핏값으로 구원을 얻었다고 하는 이들이 단순한 혐오적인 이유로 인권적인 부분에서 다양한 종속들을 비판하는 것도 그렇구요. 여러가지 부분에 있어서 신학대라는 곳이 그런 교육적 역할을 잘했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부분과 교회안에서의 설교나 교육이 목사를 사랑하자, 우리 교회 안에서만 사랑하자 라는 것들로 표현되어 사회적으로 좋지 않는 영향들을 주는게 안타까울 뿐입니다.

아뇨아뇨!!!목사안수 안받았어요!!!!ㅋㅋㅋ
신학대학교를 다녔기 때문에 '전도사'소리를 들었었지만 지금은 아무것도 아닙니닼ㅋㅋㅋㅋ 최종 목표가 선교사였을뿐 목사안수까지는 생각이없어요.

선교사 : 타지에서 큰교회 도움 받으며 사역하는 사람이라는 이미지가 강하지만, 제가 하고 싶은건 그들 삶속에 녹아서 막연한 도움이 아니라 기술과 학업을 가르쳐서 스스로를 세우고 또 그들이 남을 돕도록 하는것이 꿈이었었지요. 전 제 성향이 리더보다는 리더를 보필하는걸 잘한다고 생각했었고 그게 꼭 리더의 일을 하는 남편이라는 고정관념이 싫었을뿐..ㅋㅋㅋㅋㅋ

지금 교회의 고질병들이 세습이나 비리로 더 안좋은 모습만 보여지고 그 안에서도 직책을 빌미로 무조건적 희생만 강요하고, 그 모습으로 인해 젊은 사람들도 떠나고 더 곯고 있는게 사실이죠. 이웃을 사랑하라고 하셨는데 다들 이웃의 의미를 잘못 알고 있어서 우리교회 안에서 사랑 하자고 하는것이겠이죠..
그럼에도 불고하고 저는 늘 희망을 보려고 노력합니다ㅎ 잘못된 해석과 가르침이 진리를 거스를수는 없지요.

선교사는 언제든 될 수 있습니다!! 바로 고고하시졉 ㅎㅎㅎ

@imrahelk 레이첼횽아 태국 와라 같이 선교하자!!!
형아 춤 가르쳐주면 될꺼 같애 :)
이런 진지함을 깨는 나란 놈은 도대체....ㅋㅋㅋㅋ
이것저것 말하고 싶은게 많지만 이미 끝난 댓글에 너무 긴 댓글은 안좋을것 같아 장난으로 마무리 합니닷!!ㅋㅋㅋ

https://open.kakao.com/o/g2d7F4X
하고싶은말 많은 이리왘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1726.60
ETH 3041.60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