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 Will you be there? -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in #kr6 years ago

#41 Will you be there? -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injoy 입니다.
어제 오늘 쉬는날이라 많은 일들을 처리했지요.
그러다 문득 영화가 한편 보고싶었어요.

연애를 쉰지 1년이 다되어가다보니 감성에 영양제를 좀 줘야겠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어요.
겨울에 립글로즈 안바르면 입술이 트듯이 쩍쩍 갈라지는 내감성에 스프레이를 뿌리는 심정으로 멜로 영화를 보았답니다. 음 그랬지요.

오늘 소개해드릴 영화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라는 영화에요.
개인적으로는 캐스팅과 연기 그리고 감성까지 모두 만족스러웠습니다.

혹시 영화를 볼 생각이 있으신 분은 조금의 스포일러가 있으므로 주의해주세요!


1. 기욤 뮈소 원작소설의 'Will you be there?'

tvN 드라마 '나인'을 기억하시나요?

향을 피워 과거로 돌아간다는 점에서 묘하게 기욤뮈소 원작소설과 닮아 있습니다.
소설에서는 알약을 먹고 과거로 돌아가게 되거든요.

닮았다는 점에 착안해서 조금 더 찾아봤더니 확실히 연관성이 있더군요.
실제로 드라마 '나인' 제작팀은 기욤뮈소 원작 소설 '당신,거기 있어줄래요?'를 모티브로 삼아 제작했다고 해요. 판권을 따내기 위해서 접촉을 했으나 제대로 협상이 되지 않았고 그러다 모티브만을 따와서 제작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겠다고 생각해 전혀 다른 내용으로 제작했다고 합니다.

차후 소송이 문제가 될 수 있었지만 한국 현지사정을 잘 알지못하는 기욤 뮈소가 소송을 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그리고 나서 판권을 제대로 따낸 뒤 이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가 개봉했다고 합니다.


2. 시간 여행 그리고 사랑

극 중 미래의 '한수현'은 태국의 오지에서 의료봉사를 하고 헬기를 타고 돌아가려던 중 한 할아버지가 언청이인 아이를 안고 부탁하는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소아외과 의사인 그는 못본척 지나갈 수 없어 결국 내려 수술을 진행하게 되죠. 그러던 중 할아버지와의 대화에서 정체불명의 알약을 얻게되고, 그것이 잠시나마 시간을 돌릴 수 있는 약이라는 약간의 언질을 받게됩니다.

실제로 알약은 20분간 30년 전으로 돌아갈 수 있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되고 자신이 꼭 보고싶어하는 과거의 연인 '연아'를 보기 위해 사용하기로 결심합니다.

전 이 부분이 참 감동적이었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놀거나 술을 마시곤 할 때 가끔 '과거로 돌아가고 싶다' 라는 화제를 꺼낸 적이 있었어요. 그럴 때마다 우리가 했던 이야기는 그저 '로또 번호를 외워가서 조금 더 나은 삶을 살아야겠다!' 혹은 '이젠 고등학교 때의 수능지식은 빠삭하니 고등학교 때 조금 더 신나게 놀아야겠다.' 등 현실에서 자신이 부족한 부분 을 채우기 위해서 과거로 돌아가려고 하는 생각이 가득했어요.

'한수현'은 이미 자신이 폐암 말기라는 것을 알고있는 상태였고 과거의 자신을 만난다면 오히려 그 부분을 고치게끔 만드는 데 10개의 알약을 모두 다 쓸 수 있었답니다. 그래도 그는 과거의 연인인 '연아'를 다시한번 보는데 집중했고 곧 사고로 잃을 수 있는 연아를 살리는 데 집중했어요. 그만큼 그녀를 사랑했던 거겠죠.

얼마나 그립고 좋아했기에 마지막 남은 시한부 인생의 소원이 '한번 더 보는 것' 이었을까요..

소설과 영화의 설정일 뿐이지만 한편으로는 부러웠습니다.
살면서 그런 사람을 한 번 만나보는 것만으로도 참 즐거운 일 아닐까요?


3. 시간 여행 그리고 우정

주인공 '한수현'의 옆에는 항상 같이 다니는 단짝친구 '태호'가 있습니다. 극중 태호는 젊을 때의 직업이 경찰입니다. 그러다 갑자기 쌩뚱맞게 일본에서 오렌지와 밀감을 교배해서 만든 멋진 귤이 있다며 그것으로 농사를 짓겠다고 할만큼 엉뚱하고 유쾌한 친구입니다. 한수현이 이름을 '한라봉'으로 지어줬다는 설정으로 나와요.

극중 배경이 1985년도이니 투자적인 측면에서는 최고라고 볼 수 있겠네요. 다시 영화로 돌아가면 이 친구가 참 진국입니다. 힘든 일이 있을 때 여자친구와 있다가도 바로 달려가주는 진정한 의리남이죠. 물론 태호의 여자친구 입장에서는 아주 때려주고 싶었겠지만 말이죠.

이친구가 정말 멋진 이유는 극중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이것마저 밝혀버리면 너무 스포일러가 되어 버릴 것 같기에 밝히지 않겠습니다. 한가지 분명한 것은 늙어죽기 전에 이렇게 마음맞는 친구와 오랜시간을 함께 할 수 있다는 것 또한 흔한 일은 아니라는 겁니다.

대인관계가 폭넓고 많은 친구를 사귀고 여러 사람들을 알아놓으면 인맥도 넓고 도움받을 일 또한 많으니 좋겠죠. 하지만 수많은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있으면서 한명 한명을 진중한 관계로 유지할 수 있을까요?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전 자신이 없습니다.

길게 산 인생은 아니지만 여러 사람에게 나의 힘든점 아픈점을 보여주고 나면 인간적으로 다가가기도 하지만 오히려 독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더 많더군요. 결국엔 믿을만한 친구에게 속사정을 털어놓게 되고 그러다 보니 자주 연락하고 만나는 친구들은 정해지기 마련이더군요.

사실 요즘 팔로워 분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점점 소통하는 분들이 많이 늘다 보니 예전에 5번 찾아가던 것이 3번이 되고 2번이 되더군요. 이 영화의 '태호'를 보고 났더니 다시 정신이 번쩍 들었습니다.

팔로워를 더 늘릴 생각을 하기보다는 나와 진지하게 대화하고 즐겁게 웃고 떠들던 사람들을 한번 더 찾아가는 것이 내가 인생을 사는 방법과 일치하겠다는 생각이 뇌리에 남았습니다.


한편의 영화가 두번이나 저에게 느낌표를 던져주었습니다.
감성뿐만 아니라 삶의 방식과 방향을 살짝 돌려주더군요.
여러분도 혹시 기회가 되시면 한번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오오 귀욤 뮈소의 소설이 영화가 되었군요. 달달한 스토리로 감수성을 풍부하게 자극하는 작가라서 많이 좋아하는데요. 폴란드 자막이 있으면 올라랑 같이 봐야겠네요 ㅎㅎㅎ

인조이님 저도 마지막에 그런 생각을 했답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랑 소통을 한꺼번에 하는게 너무나 감사한 일이지만, 버겁기도 하고 무엇보다도 그동안 정이 들었던 이웃들과 점점 멀어져가는 느낌이 들어서 아쉬웠어요ㅠㅠ

올라님이랑 함께본다니 ㅠㅠ
여자친구랑 본다면 조금 더 멜로멜로할거같아요.
'나한테 저렇게 해줄 자신 있어?' 이런 말을 올라님이 하지 않을까 생각드는데용 ㅎㅎㅎㅎㅎ

기승전 스팀잇. ㅎㅎㅎㅎ

글을 읽으면서 하는 잡생각

  1. 인조이님 여자소개시켜줄까....사람 괜찮아보이는데...
  2. 언청인... 성형외과 의사가 수술하는데...
  3. 변요환은 울신랑이 별로 안좋아하는 학교 동창인데....

ㅎㅎㅎㅎㅎ

1-3번 모두 좋은데요? ㅎㅎㅎㅎㅎ
언청이를 성형외과 의사가 수술하는 줄은 전혀 몰랐네요!!
변요한이 어떤 성격이길래 안좋아하시나요 ㅠㅠ 돈빌려주고 안갚았나요...??

  1. 언청이 아이들이 예전에 저 근무할때 소아병동으로 종종 입원을 했죠... 수술하고 나서 아파서 밤새 울고 엄마도 울고 밤에 계속 PS 당직한테 콜해서 겨우 주사 주고 했던게 떠오르네요.

  2. 초등때 친구라 그러던데... 그냥 좀 맘에 안들었나봐요.. 저희 신랑이 날라리를 별로 안좋아해서... ㅎㅎㅎ

1번이 젤 맘에 드시지 않나요?? ㅎㅎㅎ

맞아요!!(소근소근)

저도 재미있게 본 영화네요!!~ ^^
인조이님 제 이벤트 당첨되셨어요!!!~~ 스팀챗으로 주소 연락처 알려주세용!!! ^^

오오 로자리아님 그게 정말입니까!!!!
스팀챗에 바로 접속하겠습니닷!!!

기욤 뮈소 소설을 재미있게 읽어서 영화에 거리를 좀 두고 있었다는요-
소설의 캐릭터를 잘 살려 한국화 한 것 같네요ㅎㅎ 소개를 보고 나니 영화도 한번 보고 싶어지네요 :-)

소설의 줄거리를 읽어보니 정말 하나도 다르지 않게끔 각색했더군요.
그래도 한국화한 재미가 조금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소설을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으니까요 ㅎㅎㅎㅎㅎ

이 영화 너무 슬퍼요. 저도 아주 잘보았어요ㅎ 내용도 좋은데 변요한이랑 김윤석 둘다 좋아하는 배우고 연기력에 푸욱 빠졌었어요ㅎㅎ 저는 책을 못봐서 기회가 된다면 책을 보고싶어지네요. 인조이님 편안한밤되세요 ^^

와 우부님 안녕하세요~
영화를 보셨다니 감상평을 보며 조금 더 공감하실 수 있었겠군요!
우부님도 편안한 밤 되시길 바랍니당~

재미있게 봤던 영화입니다. 왜인지 저는 친구가 제일 기억에 많이 남아있더라구요.

와 스피릿님 오랜만이에요!!
저도 '태호' 캐릭터 너무 좋아요. 저런성격의 친구가 있으면 왠지모르게 든든하죠 ㅎㅎㅎ

저도 감성에 영양제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ㅎㅎㅎ

다음에 한번 시간내서 보고 와야겠어요

타나마님 이거 2016년작이라 어렵지않게 VOD로 보실 수 있습니다 ㅎㅎㅎ
집에서라도 꼭한번 보시길 추천드려용~~~

네 ㅋㅋ 감사합니다

감성이 너무 흘러 넘치지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하네요.

좋은 영화 추천 감사합니다!! 팔로워가 늘어난만큼 소통이 현저히 줄어드는건 사실인거 같습니다 ㅠㅠ 진심어린 마음으로 소통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라는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편안한 밤 보내세요

그쵸....그게 느껴지는 것 같아서 슬퍼요.
처음엔 그저 팔로워 하나하나가 늘어나는게 좋았는데
이젠 왠지 모르게 '진짜로 나랑 이야기 하는 사람은 몇명이나 될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뭐 현실처럼 20-30명만 있어도 엄청 성공한거겠죠~~!!!!

스포가 있다고 하셔서... 처음 내용만 읽었습니다.
1년을 쉬셨다니.. 이제 조금은 걸음을 내딛어도 되실 때가 된 것 아닐까요?

곧 날씨도 봄이 올테니.. 인조이님께도 봄이 찾아오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

앗..리안님 이 글의 부제를 정확하게 짚으셨습니다..
저 영화를 보고나서 미뤄뒀던 소개팅을 후다닥 잡았어요!!
다음주에 몇분 보기로 했으니 좋은 결과를 기대해주세요 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0
BTC 68903.51
ETH 3762.67
USDT 1.00
SBD 3.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