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 Design] 쇼핑몰 앱 만들기 1탄

in #kr7 years ago

저는 직업이 웹 디자인입니다.

뭐 상위 1% 드는 그런 디자이너는 아니지만 한때는 저도 밤을 새워가며 상위의 사람들처럼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뭐든지 자신이 좋아하는 거라면 다 재미있습니다. 다행히도 저는 전공도 디자인쪽이었고 아트쪽을 하면서 사는걸

꿈꿔왔고 현재 15년 이상 이쪽일을 하고 있습니다 ㅎㅎ

현재는 중소기업에서 쇼핑몰 제작 업무를 맡고 있는데요.

쇼핑몰 앱은 어떻게 만드는지 간단히 강좌로 알려드리려 합니다 ^^

Image of Yaktocat

음..이런 강좌는 처음이라 제가 잘 설명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저는 20대 초반부터 디자인을 시작했고요. 굉장히 많은 직업에 대한 고민을 하면서

아직까지 디자인을 하고 있는 사람이에요 하하하

그림그리는걸 좋아해서 하다가 플래쉬도 해보고 포털업체에 들어가서 정갈한 디자인도 해보고

게임회사에 들어가서 디테일한 작업도 해보고

현재는 쇼핑몰 회사에 들어와서 이것저것 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하면서 가장 중요한건 프로그램을 쓰는 스킬도 필요하겠지만

이라고 생각합니다.

응? 뜬근없이 무슨 눈이야? 쇼핑몰 앱 디자인이나 설명해라!!

하시겠죠..ㅎㅎ

Image of Yaktocat

(상대방을 파악하는 능력이 있는 1인자 : 관심법 능력신 궁예)

사이트를 파악하는 눈이 있어야 자기가 만들것도 그렇게 적용할 수 있는거죠.

그러려면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봐야 합니다.

사설이 길었고요..다음과 같은 목차로 진행됩니다.

  1. 쇼핑몰 앱 제작전 수다

  2. 쇼핑몰 앱 제작하기

  3. 쇼핑몰 앱 리뷰페이지 만들기

우리 디자이너들 제일 아쉬운 부분이 잘 만들어 놓고도 상대방에게 설명하는 능력은 떨어집니다.

작업은 잘했는데 본인이 가지고 있는 의도를 설명하지 못하면..참 아쉽죠..

왜 잘 못하냐? 그럴 기회가 많이 없기 때문이죠.

기획자들은 하는 일이 뭔갈 생각하고 상대방과 대화하는 일이라서 디자이너 직군보다는 의사소통에 능합니다.

예전 저희 팀장님이 말씀하신게 아직도 기억에 남네요.

디자이너는 비쥬얼로 커뮤니케이션 하는 직군이다.

맞습니다. 말로 설명하기 힘들면 이미지로 잘 설명하시면 되요. 그렇기 위해 작업한 결과물을

리뷰할 수 있는 페이지를 본인의 의도에 맞게 꾸며주면 되고요.

여기에 사용될 작업물은 프로토타입으로 R&D성으로 만든거라서 디테일 하지는 못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재미지지 않나 싶어요. 그렇쥬~?

일단 리뷰페이지를 보도록 할께요. 쇼핑몰중에서 의류쇼핑몰 앱 시안을 설명합니다.

Image of Yaktocat

자 제가 디자인 한 쇼핑몰 앱을 설명하는 페이지입니다. 내용을 보시면 그래도 하고 싶은 이야기들을 담았습니다.

그냥 시안을 가지고 설명하는 것과 이렇게 만들어서 설명하는 것. 어떤게 더 효과적일까요?

이렇게 만드는 데 시간은 듭니다만 상대방을 효과적으로 설득하기 위해서는 좋은 작업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일단 여기까지 리뷰형식으로 설명드린것이고요. 쇼핑몰앱은 다음 강좌에서 디테일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신다면 공감이나 댓글좀 남겨주시고요!

질문은 실시간으로 답변 해드립니다.

오늘도 스티밋 여러분 파이팅입니다 ^^/

Sort:  

반갑습니다. ^^ 즐거운 하루되세요

소중한 댓글 감사드려요 ^_^ /

잘봤습니다 ^^ 혹시 퍼블도 하시나요?

방금 분명 댓글을 달았는데 왜 없어졌을까요 ㅜ.ㅜ 퍼블은 분야가 깊어진 관계로 현재는 안하고 있어요...ㅎㅎ 테이블코딩은 했는데 div 개념 들어오고 스크립트도 해야하고 표준화도 맞춰야 하고...너무 어렵더라고요 ^^;; nhj님은 개발자신가요~

전 미흡하지만 개발로 밥을 먹습니다 ^^

Nice.!
잘 보았습니다

hooo ^^

우와~ 멋있습니다. 웹디자인이라뇨~~

예전에 지나가다 돌던지면 다 웹디자이너였는데 3d업종이라서 요샌 많이 줄었네요 ㅎㅎ 즐거운 밤 되세요~^^

헉 15년 차시라니... 저는 1년차 쥬니어 개발자라서

개발자 늬님분들은 4년차만 되셔도 저랑 연봉이 비슷할거에요.ㅈ이제 3년 남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726.22
ETH 2961.65
USDT 1.00
SBD 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