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think] 스팀잇 피드의 범람, 스마트피드(SMART FEED)가 필요하다.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이노빛💎 @innovit 입니다.

스팀잇 피드의 범람을 겪고 있으시진 않으신가요?
요즘 밋업에서 스티미언분들을 만나면

"요즘엔 글이 너무 많이 올라와서 다 읽기가 힘이 든다."
"즐겨찾는 스티미언의 글을 읽으려면 직접 방문해야 한다."

조금 더 친근하게는,

"뭐어? 짱짱맨님의 골든티켓 떨이공지가 있었다고! 난 못봤지! ㅠㅠ"

등의 문제제기가 자주 들립니다.


33125.jpg

네 맞습니다. 스팀잇 피드는 "범람"하고 있습니다.

  1. 활동을 하면서 팔로우 숫자가 늘어난다.
  2. 신규가입자들이 늘어나면서 팔로우 할 분들은 계속 유입된다.
  3. 팔로워분들이 왕성한 포스팅을 한다.

물론 글이 늘어난다는 것은 좋죠.
스팀잇과 KR커뮤니티가 커지고 있다는 방증이기도 하고요.


33123.jpg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루에 볼 수 있는 텍스트의 양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1. 개인적으로 알고 소통하는 스티미언분들의 글도 보고싶고,
  2. 관심사를 포스팅하는 즐겨읽는 저자의 글도 보고싶고,
  3. 여행, 패션 등 관심태그의 글도 보고싶고,
  4. 골든티켓과 같은 이벤트도 놓치고 싶지 않습니다.

33124.jpg

스팀잇에서 스마트피드(SMART FEED)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1. 내가 자주 업보트 한 유저들
  2. 내가 자주 댓글을 단 유저들
  3. 내가 자주 찾아보던 태그의 게시물
  4. 내가 언급된 게시물
  5. 또 중요한 몇가지 포인트들...

들에 적당한 가중치를 부여하여 정렬된 피드가 있었으면 합니다.
유저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것이 UX(User Experience)의 기본인데,

스팀잇은 아직 UX/UI에서는 한참 모자르다고 봅니다.
부족한 면이 있다는 것은, 반대로 개선할 점이 있다고도 볼 수 있겠죠?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Sort:  

세계박님이 만든 툴인데 여기에 그런 기능이 있긴합니다

https://tool.steem.world/Post/BestFriendPosts

네 ㅎㅎ 멘션확인은 여기서 잘 하고 있습니다. steemd, steemnow, asbear 님의 standme 등 다른 사이트를 많이 확인해야해서요 ㅎㅎㅎ

결국 블록체인 페이스북각
알고리즘과 편하고 깔끔한 인터페이스가 필요할 듯

좋은 기능같아요~~~ ^^
생길까요~~~~??ㅎㅎㅎ

언..젠간 생기겠죠?! 생겨야해요!ㅋㅋ

이웃이 이백명인데도 다돌기힘들어요 ㅠ

이백명 다도는거 정말 굉장한거죠 ㅎㅎㅎ

다돌고싶은데 으악 요즘은 넘힘들어서 다못해요 ㅠㅠ

흠.. 확실히 구현이 불가능한게 아니기 때문에
빨리 업데이트가 되면 좋겠네요 ㅠㅠ

맞아요 ㅎㅎ @luvmin 님 인물수체화 작품에서 뵈서 그런지 프로필사진이 더욱 친근하네요 ㅎㅎ

업데이트가 계속 밀리고 있어요 ㅠㅠ

ㅋㅋ 언제까지 베타버전일 것이냐 스팀잇아!

공감하는 부분입니다... 아직 베타버전이라 그런건지 내가 구독하는 사람들을 글을 분류없이 몽땅 가져다놓으니 보기가 힘드네요

개선되기를 기도합니다 ^^

가장 공감되는 설명이네요. 가장 필요로 하는 기능들이 빠져있는 상태지요.

네 개선될 것을 기대해봅니다. 개선된다면 스팀문?! ㅎㅎㅎㅎ

아 정말 말씀해주신 것처럼 스마트피드 정말 공감하고 갑니다.!

인스타나 페이스북은 아주 잘되있는 기능이죠.
방콕 비행기표를 예매했더니 갑자기 방콕 숙소 광고가 뜨면 좀 무섭긴 하지만요 ㅎㅎ

내가 관심가질만한 사람들 위주로 보여주고 다른 사람들은 글 4개 쓰면 한번 보이는 그런 구조로 갔으면 좋겠네요 ㅋㅋㅋㅋ 아니 글을 저렇게 우글우글 모아놓으면 읽으라는거야 말라는거야.. 저 이글루스처럼 개선하고 싶어요 작가 위주 새글숫자 업데이트 작가별로 모아보기/안읽은 글 표시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큐레이션 기능이 알고리즘으로 필요합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3
BTC 62772.18
ETH 3032.07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