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저는 꿈을 잘 기억하는 편인데~ 자각하면 깨버려요~근데 아직 꿈이고 또 꿈이구나 하고 알면 깨고 이런 식의 꿈을 가끔꿔요:(

꿈을 자주 자각하신다니 부럽습니다 ㅜ.ㅜ
전 아무리 꿈에서 비현실적인게 나와도 당연한듯 받아들이더라구요 흑흑

그런데 전 자각하면 좀 기분나쁜 꿈을 꿔서; 그냥 꿈을 꾸는 게 낫더라구요:)ㅋㅋㅋ

다음 글이 궁금해지는군요 : )

밤에 생각나서 급하게 만든거라 생각보다 분량도... 내용도 많이 담겨있지 않습니다 ㅜㅜ
다음엔 좀 더 많은 분량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재미있는 꿈일기 기대합니다^^~ 근데 꿈꾸는게좋은건가요?ㅋ

좋고 나쁨을 따진다면.... 현실적으론 좋은건 아니지 않나해용 ㅋㅋㅋ
일단 꿈을 많이, 길게 꾼다는건 그만큼 잠을 얕게 잔거니까요 ㅜ.ㅜ
우리 몸을 위해서는 꿈이 기억나지 않을정도로.. 꿈 안꾸고 푹 자는게 더 좋답니당!

희망하시는 일이 이루어졌으면
좋겠구나 싶은 생각이 절로 들게 만드는
웹툰이네요...

귀염성 있다고 생각하며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집니다.

잘 보고 가요

신도자님 항상 들러주시고 좋게 봐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ㅜ.ㅜ!

저야말로 편치 않은 이곳(인터페이스라든지 인터페이스라든지)에서
자신의 기량을 발휘하시어 눈호강해주시니
감사는 제가 해아죠 ㅋ

전 애니메이션을 본 직후에 잠들면
그에 관련된 꿈이 너무 생생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에 일어나보면 기억이 거의 없어지는걸 자각합니다.
팔로 & 보팅 해드리며 앞으로 자주 소통해요^^

헉 팔로오 ㅏ보팅 너무 감사드립니다!
저랑 비슷하시네요! 저도 어느날 처음보는 애니나 영화를 보면 그날 꿈에 관련된게 나오더라구요
앞으로 자주 봬용 :)

저는 잠을 자면 항상 꿈을 꿉니다.
그리고 그중 대부분은 어느정도 기억도 하죠.
꿈속에서 이거 꿈인거 압니다.
가끔은 그걸 알고 내맘대로(?) 움직이기도 하죠.

다만.. 그러다보니 너무 피곤해요..
자도 잔 것 같지가 않아요.. ㅜㅠ
그냥 꿈 안꾸고 자는게 너무 부러워요. OTL..

꿈인걸 자각하고 그 자각을 유지하며 내마음대로 꾸게 되면
잘때 쉬어야 할 뇌가 일을 하게 되어서 ... 뇌가 쉬지를 못해서 피곤하다고 해요 ㅠ.ㅠ
맞아요 꿈안꾸고 자는게 사실 최고입니다. 쉴땐 푹 쉬어야죠 !!

고등학교 친구한테 루시드드림에 대해서 들었던게
어렴풋이 기억이 나네요 ㅋㅋ그걸 스팀에서 만날줄이야!
궁금하네요ㅋㅋ어떤 이야기가 나올지?!

언젠가는... 루시드드리머가 되는 날까지 힘내보려고 합니다!

Very good comics about your dreams, I wish I had the ability to express in a graphic way the dream!

Good idea!
Always hard work....! Thanks for the compliment :)

꿈이라고 하셔서 저는 다른 꿈을 생각했네요.
자도 자면서 꿈을 많이 꾸는데...
그런데 신기한게 이게 꿈인걸 알면서 꾸고 있다는 거죠.
그래서 가끔 악몽을 꾸면 이건 꿈이라서 절대로 큰 일이
안 일어나기 때문에 일부러 더 즐기는 경우도 있구요~~
아니면 억지로 일어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스로 신기하게
생가하고 있습니다. 님들도 그런 경험이 있는지~~??
다음 이야기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 기적을 만드는 3가지 말 -

헉 부러워요 꿈인걸 알면서 꾸는거 ㅠㅠ 전 꿈을 자각하는게 너무 어려운데말입니다 흑흑....
감사합니다 !!

댓글 보니까 저랑 비슷한 분들이 많네여..
이거 이상한게 아니고 일반적인 일이네요~~
ㅋㅋ 다음 이야기 기대 합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그러다가 인셉션 찍는건 아니시련지 모르겠내요 ㅋㅋㅋㅋㅋㅋ 웹툰 재미있습니다!!

헉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6304.34
ETH 2983.64
USDT 1.00
SBD 3.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