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트리 토너 - 안일함이 부른 참상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5 years ago (edited)

그림1.png

몇몇 분들이 저마다의 로고가 있는 것이 부러워 로고를 만들었다. 포토샵을 능숙하게 다루거나 디자인적 감각이 뛰어나지 않기에 파워포인트를 이용하여 최대한 단순하게 작업을 하였다. (보다시피 굉장히 단순하여 제작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30초 미만이다!)


본론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티트리에 대해 잠깐 소개하자면, 티트리는 1770년 영국의 탐험가 제임스 쿡 선장이 항해로 지친 선원들의 비타민 C를 보충하기 위해 식물학자 조셉 뱅크와 신선한 차를 찾던 도중 티트리 나무 주변의 물 색이 붉은 갈색을 띄고 있어 홍차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여 마시기 시작한 것에서 티트리 (tea tree)라는 이름이 유래되었다고 한다.

항균성 및 항진균성 등의 효능이 있는 것으로 입증 되었으며 제 2차 세계대전 당시 피부창상의 치료제로 보급되었다고 한다. 이에 현재는 상처 소독제, 여드름 진정제, 무좀 치료제, 호흡기 질환 치료제 등의 약제나 화장품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으나 자극성이 강하기 때문에 원액을 희석시켜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1]

KakaoTalk_20190812_120750431.jpg

사건의 발단은 티트리 토너의 사용과 함께 시작되었다. 지난 주부터 조금씩 올라오던 좁쌀 여드름이 주말동안 폭탄이 되어 내 온 얼굴 및 목을 강타했다 (빨갛고 조그마한 좁쌀 여드름이 닭살처럼 올라왔고 굉장히 가렵고 화끈거렸다). 그때 당시에는 원인을 몰랐기에 걱정을 하며 여러가지 추측을 하였는데, 어항에 넣은 박테리아를 마시거나 그것이 얼굴에 침투했다거나 (박테리아의 유통기한을 연장하기 위해 물과 함께 냉장고에 보관하고 있다) 혹은 최근 과다한 업무로 인한 수면부족과 스트레스가 원인이라던가 음식을 잘못 먹었다던가, 어항의 비바리움을 위해 설치한 식물에 알러지 반응이 있다던가 등의 온갖 추측이 난무했다.

추측은 박테리아로 인한 감염에 무게를 싣기 시작했고 혹시나 오염되었을지 모르는 집안을 락스와 가그린 그리고 물티슈로 다시 한번 청소를 했다 (열심히 닦았다). 박테리아제는 냉장고에 보관되어 있었으므로 냉장고에 있는 모든 것을 깨끗하게 닦고 있었다. 그렇게 청소를 하던 와중, 저번주부터 사용하기 시작한 티트리 스킨이 눈에 띄었다. 만약 이것이 문제라면 조금 전에 스킨을 발랐기에 세안을 통해 현재의 가려움 및 화끈거림을 어느정도 진정시킬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그리고 우연히도 목까지 스킨을 바르는 습관과 가려운 부위의 경계 (목) 역시 일치하는 것이 아닌가!)

다시 한번 세안을 하였고 민감했던 피부는 놀랍게도 어느정도 진정되어 있었다 (물론 예전의 피부를 되찾으려면 시간이 좀 걸릴 듯 하다). 뒤늦게 알아보니 나같이 건성 피부인 사람에게는 좋지 않은 토너라고 한다. 여드름성 피부도 아니기에 나에게 맞지 않는 제품아무런 경각심 없이 사용한 결과가 아닌가 싶다.

선물 받은 토너인데 제대로 쓰지도 못하게 생겼다.

[1] https://ko.wikipedia.org/wiki/%ED%8B%B0%ED%8A%B8%EB%A6%AC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비보이, 올림픽 종목 선정 되다

(부제 : 비보이의 격이 올라가는 소리가...)

Sort:  

티트리 처음 들어봤습니다. 흥미가 생기네요~^^

조심하세요~! 피부에 안맞으면 폭탄이 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ngratulations @jaebin90!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received more than 100 as payout for your pos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a total payout of 250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좋다는 말만 듣고 무작정 사용하는 것은 피해야겠군요.
^^
몸에 맞는 걸로.^^

맞아요 ㅎㅎ 조심해야해요 ㅠ 지금 피부가 뒤집어져서 난리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3
JST 0.032
BTC 61663.08
ETH 2893.40
USDT 1.00
SBD 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