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도난 계정 복구편]

in #kr6 years ago

도난 계정 복구썰 (편하게 음슴체 사용할께요)

3일 전 블로그에 댓글을 달던 중 아주 큰 실수를 해버렸음
댓글 작성 중 나의 오너키를 붙여 올려버린것...ㅜㅜ
실수를 바로 알아차리고 댓글 삭제진행...
실패실패실패의 연속...그 결과...

image

맞을껄요...ㅜㅜ앙대~~

삭제가 되지 않는다는걸 확인 후 재접속 했으나, 비번이 변경되어 있었음... 이때 하늘 무너지는 참담한 심경을 느낌 그리고 나의 멈청함에 치가 떨려오기 시작함... 그리고 내계정의 프사와 배경화면 그리고 지역표시가 삭제되는걸 목격 이때 면탈 80%파괴됨
좌절과 절망감이 몰려올때쯤 멘탈을 부여잡고 네이버 폭풍검색함
생각보다 나같은 분들이 상당수 계셨음 ㅋㅋㅋ
그분들의 글을 보고 도난 계정 복구를 통해 찾을수 있다는 희망이 생김 바로 스팀잇 페이지 접속 -> 도난 계정 복구 페이지에 접속함

image

누르면

image

계정이름 적고, 그 밑에는 도난 전 비밀번호 누르고 다음으로 이동

image

스팀잇 가입시 인증한 이메일 주소를 적고 다음 누르면 30일 이내 이메일로 처리 결과 통보 해준다 어쩌구 저쩌구 그럼 그리고 이어지는 인고의 시간... 어떤분은 4시간 만에 계정을 되찾았다 하시고 어떤분은 2주 넘게 걸렸다고 하심... 시간이 정말 안가고 하루하루 피가마름 나는 3일뒤 이렇게 이메일이옴
image
링크타고 들어가서 전에 썼던 비밀번호 적으면 바로 새로운 비밀번호 생성됨 오늘 계정 되찾아서 너무너무 기쁨 ㅜㅜ

오늘의 교훈 - 비밀번호 관리 철저히 하자!!!

Sort:  

아찔한 순간이었군요.
실제 경험을 올려주셔서 너무 실감나게 잘 보았습니다.

뭔가 시스템 차원의 대책이 있어야 할 듯 ??

와... 저라면 스팀잇 다시 못했어요ㅠㅠ
ㅠㅠ스팀잇는 비밀번호도 길어가지구..ㅠㅠ 앞으로 잘 관리해야겠어요!

교훈 제대로 얻어 가네요!
비밀번호 관리 잘 해야하겟습니다.

와 진짜 아찔하네요!! 항상 조심또조심해야겠어요!🤔

복구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큰 경험을 잊지말아야겠어요~~
저 또한 비번 조심 ㅎㅎ

스팀잇 오너키 늘 조심해야겠어요. 포스팅할때도 삭제할수없으니까 더 조심해서 글을 써야겠어요. 이런 방법 알려주셔서 감사드리고 작지만 보팅올려 드립니다.

이거 팁으로 올려주셔도 될거 같은데요! 좋은 정보입니다.

비번이 기억 못할만큼 길어서 ㅠㅠ 다들 복붙하니 이런 일이 발생하네요 ㅠㅠ

ㅠㅠ 정말고생하셨네요 비밀번호 관리정말 잘해야죠!!

삭제가 안된다니... 신중에 신중을.. 감사합니다^^

에러가 자꾸 걸리드라구요ㅡㅡ 아직 스팀잇 서버가 많이 불안한듯 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3
JST 0.031
BTC 61587.45
ETH 2890.35
USDT 1.00
SBD 3.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