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마트 쇼핑은?. 스팀페이? 장바구니 결재?

in #kr6 years ago (edited)

제가 군대있을때 처음 스마트폰을 보고
세상이 변하는 혁신이였죠.
키워드로 보자면

스마트폰> 사물인터넷(IOT)> 자율주행> 빅데이터 > 인공지능> 딥러닝> 블록체인>

스마트폰 보급> 쇼핑 생태계의 변화

모바일과 온라인 쇼핑이 커지는 사이,
오프라인 유통도 변화를 거듭했습니다.
아까 언급한 키워드를 적용하는 단계에 이르렀죠
인공지능, 자율주행, 카메라와 센서 등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가장 급격한 변화를 보여준 곳은 바로 아마존의
무인 마트 '아마존고'입니다.

수백여대 카메라와 센서를 매장에 구비했습니다.
소비자가 필요한 것은 스마트폰 전용 앱뿐입니다.
QR코드를 찍고 들어가 물건을 집어 넣고 나오면 끝입니다.

미래의 쇼핑카트는 사람을 인식할 수 있는 센서와 음성인식 기능,
상품 무게 인식 센서 등이 달려 있어 상품이 있는 자리로 고객을 안내하거나,
고객과 일정 거리를 두고 따라다닐 수 있는 기능이 주요 특징입니다.
카트에서 즉시 결제도 가능합니다.

저는 왜 스팀페이가 떠오를까요?ㅎㅎ

이미지 출처 @seonyu-base 첫결제 후기

크게보면 블럭체인 기반 기술들의 발전형 미래를 볼수 있고.
조금 범위를 좁혀나간다면/ 스팀페이처럼 즉시 트랜잭션으로 전송이 되는
상용화되는 암호화폐 시장의 기회가 더 많이 열려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Sort:  

저는 예전에 이미 나온 RFID기술이 왜 아직도 마트결제에 못쓰는지 아쉽네요. 카트물건 다 꺼내서 올리는게 너무 일이네요^^ 그냥 지나가면 다 가격 찍을 수 있을텐데 말이죠.

그냥 카트에다 실기만 하면 결제가 되면 좋겠단 생각을 합니다. 카트 화면에 구입한 물건값도 바로 나오고....

!!! 힘찬 하루 보내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5r5d5c
어마어마합니다!! 상금이 2억원!!!!!!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2
JST 0.031
BTC 61757.83
ETH 2905.75
USDT 1.00
SBD 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