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민이라는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브라질 사는 제쉬카 입니다.

해외에 살고  있는지라 시차가 안 맞아 평창 올림픽을 매회 챙겨 볼 수는 없었지만,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올림픽이 드디어 끝났네요. 지금 12시간 시차를 뚫고 아침부터 일어나 폐회식을 보고 있는데 감동스럽기 그지 없어요. 

올림픽이 열리기 전부터 북한 단일팀 논란을 시작으로 대한민국이 양분되는 것 같아서 밖에 보는 데도 조마조마하고 슬펐지요. 하지만 첨단 기술을 대동한 개회식으로 걱정했던 저의 마음은 눈 녹듯 사라졌고, "잘 준비했다" "대단하다" 는 생각으로 저의 가슴을 다시 뛰게 했어요. 개회식을 중계하는 브라질 방송사도 드론을 이용해 하늘에 띄운 오륜기를 보면서  "믿을 수 없다" "엄청나다"의 감탄사를 연발하는데 저도 눈물이 찔끔 났어요. (나이 드니 눈물이 많아져요...)

믿고보는 쇼트트랙 팀의 임효준 선수의 금메달을 필두로 선수들은 저희의 마음을 들었다 놨다 했죠. 아쉬웠던 최민정 선수의 실격 소식도 있었고, 그로 인해 우리 나라 네티즌들이 킴 부탱에 SNS 테러를 해서 저의 얼굴을 붉히기도 했구요. 또한 많은 논란이 있었던 스피드 스케이팅의 김보름 선수의 인터뷰는 저에게 대한민국이 긍적적으로 변하고 있구나라는 시사점 또한 주었습니다.  polonius79 님께서 써주신 일등의 배신을 읽으면서 우리나라의 시민 의식이 발전 하고 있다고 느낄 수 있었죠. 

글은 여기로 클릭 https://steemit.com/kr/@polonius79/5xqys8

연아퀸이 더이상 뛰지 않은 빙상이었지만, 최다빈, 김하늘 선수들을 보며 그녀가 대한민국에 이뤄놓은 업적에 다시 한번 감사했고, 특히 나이 어린 김하늘 선수가 싱글 프리스케이팅이 끝나고 눈물을 터트리는데 저도 같이 울었습니다. 15살 남짓 한 저나이 어린 저 선수가 얼마나 고생했을까... 심적으로 얼마나 견디기 힘들었을까...

안경선배로 유명해진 여자 컬링 팀들은 일본에게 역전승을 거두며 값진 은메달을 획득하며 비 인기 종목에 대한 인지도 또한 드높였구요. 

누구에게는 비록 메달 순위 7위라고 하지만 국가적인 지원이 어마어마한 북유럽 국가들 사이에서 당당히 7위를 한 대한민국이 저는 너무나도 자랑스럽습니다. (브라질은 노메달입니다...) 

이번 평창 올림픽은 지난 해 박근혜 대통령의 스캔들로 인해 많은 대기업들이 지원과 관심을 끊고 올림픽을 정치적으로 이용한다는 비난 아래 평양 올림픽의 오명까지 받으며 많은 사람의 우려 속에 시작하였지만 저는 우리 나름의 최선을 다했고 남북대화의 발단을 만들어 준 계기가 되었다고도 생각합니다. 

가까운 미래에 평양 올림픽이 아니고 이젠 평화 올림픽이라고 불리울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이 글을 마칩니다.

우리 선수들 너무너무 수고 많으셨습니다. 그대들이 울고 웃을수 있었어요. 대한민국 화이팅!


 



Sort:  

평창 올림픽 경기 결산을 감동적으로 잘 전해주셨네요!!!
전 세계인의 사랑과 우정과 친절을 함께 나누는 인류의 대제전이었습니다
경기 참여한 모든 선수와 관계자 그리고 자원봉사자 그리고 대한민국 국민 그리고 전세계인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마음을 전하고 싶네요
이번 평창 올림픽 게임의 감동은
영원히 잊을 수가 없네요
제시카 샘!!!! 고맙습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앗! 맞아요! 자원 봉사자님들을 깜빡 했네요. 숙소 때문에 힘들어 하신다는 기사를 봤는데 그분들 또한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pinkdunt 님도 매회 경기 보느라 수고하셨습니다! :)

개막식 때 드론도 멋지게 날리고 틈틈이 메달도 멋있게 따고 마무리도 훌륭히해서 정말 감격스럽습니다. 덕분에 외국인들한테 더욱더 난 S. Korean이라고 당당하게 외칠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10년도 전에 처음 외국에 나가서 삼성은 일본기업아니였냐는 소리 들을 때가 어렴풋이 생각나면서 참 대한민국 많이 크고 발전했다고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도 더 멋진 나라가 되기를 바라며 어디에 있든 자랑스러운 조국이 되길 간절히 바라봅니다~!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네 맞아요! 올림픽 기간 내내 외국인들이 한국에 대해 종종 물어봐 줘서 제가 다 자랑스럽고 뿌듯하고 그랬네요 ㅎㅎ 참고로 저희 시댁은 삼성이 한국 기업인지 저번 달에 알았어요... 시댁 알고 지낸지 어언 6년인데 허허허 이렇게 가까이 있는 사람도 관심이 없으면 알기가 참 힘든가 보네요

저는 스포츠는 큰 관심이 없는 편이라 뉴스만 챙겨 봤는데요. 그래도 재미있었어요. 컬링 경기는 금메달까지 못간게 참 아쉽더라구요. 한국에서도 저렇게 아마추어에서 금메달을 가는 경우가 있구나... 뭐랄까 격세지감(?)을 느꼈구나 싶어요.

맞아요. 그래도 아쉬웠지만 우리 선수들 너무 대견하고 자랑스러워요!

외국에서 보는 스포츠 경기는 한국에서 있을 때와는 감흥이 또 다르죠 ㅎㅎ

외국만 나오면 왜 저는 애국자가 될까요? 하하
한국에 대해서 모르는 외국인들 있으면 우리 나라 여기에 있다! 막 가르쳐 주고 싶어요...

Congratulations @jessica0108!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해외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어서 저도 너무 좋네요^^

네 그런데 오늘 충격적인 브라질 기사를 봤어요. 평창 올림픽에 갔던 브라질 기자들이 평창 올림픽 때 청소부 아주머니들 연령대가 60~70대 인것을 보고 우리 나라 사람들은 죽을 때 까지 일해야 된다는 기사를요. 좀 와전 된 얘기도 있지만 틀린 말은 아닌 것 같아 씁쓸했어요

3월의 시작을 아름답게 보내세요^^
그리고 진정한 스팀KR 에어드롭!
[골든티켓x짱짱맨x워니프레임] 9차 옴팡이 이모티콘 증정 천명 이벤트! 그 첫번째 250명 !
https://steemkr.com/kr/@goldenticket/x-x-9-250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385.11
ETH 2889.75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