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4등

in #kr6 years ago (edited)

우리네 어른들이 말씀하시는 자신이 진정 좋아하고 원하는 걸 찾으라고 하시는데 이런 사람이 몇 명이나 있을까 싶어요~

그리고 인생을 여행에 비유를 많이 하는데 많은 곳을 돌아다니고 많은 것을 보는 것도 의미가 있지만 누구와 가냐도 충분히 의미가 있잖아요~ㅎㅎㅎ

제 이야기를 하자면 저는 우리 옹알이 선생님들 보면서 저의 가치관이 이렇게 달라지고 있는 것 같아요ㅎㅎㅎ
전에는 사회적으로 인정받고 잘 나가는게 제일이고 그게 의미가 있다고 생각했거든요ㅎㅎㅎ
근데 1억 가진 사람에게 "요즘 잘 지내?"라고 물었을 때 답변이 "그냥 먹고 살만해ㅎㅎㅎ"
10억 가진 사람에게 "요즘 잘 지내?'라고 물었을 때 답변도 "그냥 밥만 먹고 살지ㅎㅎ"
그리고 정말 부유하신 분에게도 여쭤봤을때도 "그냥 먹고 살지ㅎㅎㅎ"

다들 밥은 먹고 사는것 같아요ㅎㅎㅎ실제로 식탁에 가서 보면 반찬은 다르지만ㅎㅎㅎㅎ
여행도 그렇고 밥 먹을때도 그렇고ㅎㅎㅎ
좋은 곳 가고 좋은거 먹으면 당연히 편하고 좋은건 5살짜리 꼬마도 알지만 모래알을 씹는것 같을 때도 있잖아요ㅎㅎㅎ직업적으로든, 가정적으로든 결국엔 같은 곳 바라보고 가는 사람이 중요하다는걸 느껴요ㅎㅎ
그리고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 라는 영화가 있는데..이걸 보면서 또 한번 마음을 굳히게 되더라고요ㅎㅎㅎ

결국 현실적인 이유 때문에 저 자신과 적당한 타협을 해야겠지만 결과는 정해놨어요ㅎㅎㅎ
우리가 쉽게 말하지만 정말로 어려운 '평범하게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싶더라고요ㅎㅎㅎ

서울님은 잘하는 일도 찾아내시고 통찰력을 기르신것처럼 좋아하시는 일도 현명하게 잘 찾아내실 것 같아요~
그냥 이런 사람도 있구나? 하나의 케이스로 봐주시고 서울님 아자아자 응원할게요~!!
이번 주말도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D

Sort:  

"그냥 먹고 살지" 라는 답변에서 빵 터졌어요 ㅎㅎㅎ 맞아요, 정말 어마어마하게 여유로운 사람도 모두들 자기 자신이 갖고 있는 게 특별하다는 걸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리고 사람 사는 모습은 전부 비슷비슷하구요 .. 특히 가족사 ㅎㅎ

저도 영화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 굉장히 인상깊게 봤어요. 사실 처음 봤을 때보다 두번째 봤을 때 더욱 감동받았어요. 먹먹하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료타 (맞나요? 그 딱딱한 아버지 역할) 에게서 저의 모습이 겹쳐보이기도 했구요 .. 그 영화를 보고나서 '나도 료타처럼 누군가를 세속적인 시선으로 보고 있지 않았나?' 라고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저 또한 지금은 평범하고 소박한 행복을 꿈꾸고 있어요 :) 그게 너무너무너무너무 어렵게 느껴지긴 하지만요 ㅎ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는 이거 물어보고 '아..어마어마하게 여유로운 사람도..다 그냥그렇게 사는구나'라고 생각했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이해는 되는게 그분이 제가 볼 땐 특별하지만 어디서나 특별하진 않을 수 있잖아요~
어떤 모임에서는 특별하지만 어느 모임에서는 한 없이 초라할수도 있고요~ㅎㅎㅎ

가족사는 음~ 예를 들면 어떤게 있을까요~?

맞아요~료타가 아빠, 케이타는 아들이요~
이 영화 보면서..저도 제 안의 료타의 세속적인 모습이 보이고 또, 본인(료타)의 환경에서는 이제 살기 위한 본능?(아버님이 경제적으로 책임감이 부족한 모습으로 묘사되었다고 느꼈거든요ㅎㅎㅎ)으로 만들어진 모습이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들면서 료타의 사고가 이해는 되었어요ㅎㅎㅎ

그리고 그 엔지니어 아버지가 애기들이랑 놀아주는 모습을 보면서는 제 모습이 오버랩되면서..또 피식피식하고요ㅋㅋㅋㅋ울다가 웃었다가 우는 영화였어요ㅠㅠㅋㅋㅋㅋ

머리가 커지면서 평범하고 소박한 행복을 누리고 지키는게 이렇게까지나 힘든거였나..?
이런 생각이 많아지는거 같아요ㅎㅎㅎ
이런 생각하면 할수록 부모님께 정말 감사해요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1852.61
ETH 3084.08
USDT 1.00
SBD 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