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공은 둥글다] 2018 러시아 월드컵 대비 평가전 대한민국 vs. 볼리비아 오늘 21:00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
건강한 신체, 건전한 정신, 빛나는 축구 지성을 가진
운동하면 여신을 꿈꾸는 @jiminkang 입니다.

오늘 21:00!!
러시아 월드컵을 대비한 마지막 공개 평가전이 있습니다!
대한민국 vs. 볼리비아

볼리비아는 피파랭킹이 우리보다 살짝 높지만
이번 월드컵 남미예선에서 탈락하면서 아쉽게 진출하지 못했습니다.
우리나라와 역대 전적은 1무입니다.

지난 평가전 상대였던 보스니아에게 우리나라는 1-3으로 충격적으로 패했는데요...
이게 다 망할 쓰리백 때문... ㅠ.ㅠ
왜 기성용을 내리는 쓰리백 전술을 썼는지...
월드컵이 코 앞인데 언제까지 전술 실험만 할 건지에 대한 비판을 받았던 신태용호였습니다.

이번에 상대하는 볼리비아에서는 사실 A매치 경험이 거의 없는 선수들이 나온다고 합니다.
아마 이번에는 우리나라가 기분좋게 승리를 하면서
월드컵에 대한 분위기를 반전시켰으면 좋겠습니다!

온두라스와 보스니아와의 평가전을 통해서
우리나라는 23명의 최종 월드컵 엔트리가 발표됐습니다.
아쉽게도 이청용, 김진수, 권경원 선수는 최종 발탁되지 못했습니다 ㅠ.ㅠ

지난 두 평가전이 최종 엔트리를 결정짓는 평가전이었다면,
이제 앞으로 남은 볼리비아와 세네갈의 평가전은
월드컵에서 선발이 될 BEST 11을 가리는 평가전 입니다 ㅎ.ㅎ

신태용 감독은 남은 평가전에서 뛰는 선수들이
월드컵에서 60~70% 비슷하게 나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신태용감독은 볼리비아 전에서 4-4-2 포메이션을 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쓰리백을 버려서 다행쓰..!! 또 쓰리백 들고 왔다가는... ㅠㅠ)
보스니아 전에서 말도 안되게 무너졌던 우리 수비팀...
이번 볼리비아 전에서는 수비라인을 반드시 탄탄하게 만들어서
선발 라인업을 결정해야 합니다.

또한 그 동안 부상이었던 장현수 선수를 선발로 쓰겠다고 했습니다.
4백에서 장현수 선수와 합을 맞출 선수로 김영권과 정승현 선수가 있습니다!

두 선수 모두 온두라스 전에서 인상깊은 수비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이번 볼리비아 전에서도 어떤 수비를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다만, 부상에서 돌아온 장현수 선수와 합이 맞을지도 이번 볼리비아전의 변수입니다.
4백으로 수비를 탄탄하게 하면서 우리는 상대팀 빈공간으로 역습을 노리겠다는 전략인 것 같습니다.

또한, 4백의 핵심인 중원 부분에서 기성용 선수를 필두로
정승현, 문선민, 이재성 선수들의 활약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보스니아 전에서 쓰리백으로 내려왔던 기성용 선수가
중원으로 올라가면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가 개인적으로 젤 기대됩니당 +_+!!
기성용 선수가 공격라인으로 찔러주는 패스를 보면 참 기가막힌다능!!! 짱멋있정@.@!

그리고 보스니아전에서 골을 넣은 이재성 선수!
대표팀의 조커 역할을 해주고 있는 문선민, 이승우 선수!
중원의 미드필더들이 역할을 톡톡히 해주길 바랍니닷!

마지막 4-4-2의 투톱!! 손흥민과 황희찬 선수입니당!
둘의 호흡이 제일 중요한데요!
지난 보스니아 경기에서는 아직 호흡이 맞지 않는 모습을 보여서
아쉬운 장면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ㅠ.ㅠ

왠지 들소 황희찬이 진짜 일 한 번 크게 낼 거 같은데!!
둘은 지난 리우 올림픽에서도 호흡을 맞췄었는데요!
두 선수 모두 독일과의 경기에서 골을 넣었었졍 >_<

이번 월드컵에서도 독일을 상대로 무승부의 기적(?)이 일어날런지...ㅎ.ㅎ??

오늘 평가전과 앞으로의 월드컵을 위해서
아울렛에서 8캔 만원 맥쥬 사놓았당~~~~ ><
득템득템 +
+

오늘 밤 9시에 한다고 하니
집 갈 때 떡볶이와 맥주를 사가야게따 꺜!!

어쨋든 우리나라 이번엔 꼭 이겨서 자신감을 되찾길! ㅎ.ㅎ!

Sort:  

기성용선수 괜히 기라드라 불리는게 아닙니다.
주장으로써 잘 할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결과도 중요한데 무엇보다 좋은 경기력으로 시원시원한 경기를 봤으면 좋겠습니다ㅋㅋ

맞습니다 ㅎ.ㅎ!! 진짜 이번엔 제대로 된 경기와 전술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보스니아랑 할 때 너무 실망을 해서 ㅠ.ㅠ....!!!
대한민국 화이팅입니당 +_+

오, 보통 운동하면서 뉴스 틀어놓는데 오늘은 이걸 틀어놔야겠군요!

ㅋㅋㅋ오늘은 축구중계와 함께 러닝머신을!! 90분 축구선수들처럼 뛰어보는게 어떠실까여 ㅎ.ㅎ

94월드컵 때 통한의 무승부를 거두었던 볼리비아로군요. 오늘 좋은 모습으로 자신감을 갖길 바랍니다. ㅎ

ㅋㅋㅋ94년도면 저는 완전 애기때라 모르지만... 이번에 하는 평가전은 꼭 이겨서 자신감 뿜뿜 월드컵 뿜뿜했으면 합니당 +_+

축구여신님
여신님의 포스팅으로 오늘 저녁메뉴는 떡맥으로 결정했습니다.
그런데 아울렛에서 8캔을 사놓으시고 집에 갈때 또 맥주를 사신다니 대체 얼마나 드실려구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ㅎㅋㅎ앗 저와 함께 오늘 떡맥으로 하시졍 +_+
아울렛에서 8캔 만원 득템했는데 생각보다 맥주가 괜찮더라구요 으히힣...
벌써 다먹엇.....ㅠㅠ....;;
오늘 집에가면서 여러 주전부리를 사가려구요 ㅎ.ㅎ
축구때문에 다이어트는 빠잉...ㅎ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벌써 다 먹었....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희 집앞에서 떡튀순 콤보와 맥주를 사가야겠어요~^^
다욧은 개나줘버렷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경기에선 승부가 중요하지요!! 하지만 경기에서 어떤 전술을 사용하고 운영했는지가 중요하지 않을까요!! ㅎㅎ 저는 오늘 숯불바베큐와 함께 시청입니다~~ ㅋㅋㅋ시원한 승리를 기대하자구요 ㅎㅎ

꺜 숯불바베큐!!! 제 떡맥이 넘 초라해지네용 ㅠ.ㅠ!!!
오늘은 쓰리백 버리고 포백으로 나온다는데 진짜 포백마저도 실패하면 우리나라는 가망이 없......ㅠㅠ
오늘 꼭 좋은 경기 보여줬으면 좋겠어여 +_+
숯불바베큐와 함께 경기 맛있게(?) 보세영 ㅎ.ㅎ

오! 오늘함? 나 이번엔 민지캉과 반대로 따라가겠어요!!! 믿고 거르는 민지캉!!^,^

민지캉 전에 한번 맞췄었다구요!!

역시 제 편은 기린님 뿐이에여 +_+ 못난 지누킹

아오 꽝손이 누구한테 믿고 거른댘ㅋㅋㅋㅋㅎㅋㅎㅋ!!!
저도 오늘 지누킹과 반대로 갈거에여 ^^7

오늘은 도르마무와 거래 안하나여...?ㅠ^ㅠ

맥주가 8캔이나 있찌만 또 맥주를 사시다니!

오오 오늘이군요!좋은 기운이 많이 있기를 바래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420.25
ETH 3150.23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