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격언 : 워렌버핏 & 선택과 집중

in #kr6 years ago (edited)

플린트는 버핏의 전용 조종사로
10년을 넘게 일했다.
워렌 버핏과 점심을 한 끼 먹으려면
20억을 내놓아야 한다는데,
플린트는 자신의 직업 덕분에 버핏과
어렵지 않게 대화를 나눌 수 있었다.

어느날 플린트는 자신의 커리어와
목표에 대해 버핏과 이야기 하고 있었다.

버핏 : “자네는 목표가 무엇인가?
현재 가장 중요한 목표 25가지를 노트에 적어보게”

플린트는 수분동안 고민한 끝에
25가지 목표를 완성했다.

버핏 : “25가지 목표를 다 적었으면, 이제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5가지 목표에
동그라미를 쳐보게.”

플린트는 이내 곧 가장 중요한 5가지 목표에
동그라미를 쳤다.

플린트는 이제 가장 중요한
5가지 목표로 구성된 목록과
덜 중요한 20가지 목표로 구성된 목록을 갖게 되었다.

플린트 : “아 이제 제가 당장 해야 할 일이
뭔지 알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5가지에
집중하겠습니다.”

버핏 : “그럼 동그라미 치지 않은 나머지 목표
들은 어떻게 할 것인가.?”

플린트 : 제가 동그라미 친 5가지야 말로
제가 집중해야 할 목표들입니다.
5가지 목표들에 제가 가진 시간의 대부분을
투자하고, 나머지 20가지도 놓칠 수 없으니
시간이 날 때마다 틈틈히 노력해서 이루어야 겠죠.”

버핏 : “아닐세 그게 아니야.
자네는 지금 실수하고 있는거야.
자네가 동그라미를 친 5가지 목표 외의
목표들은 어떻게든 버려야 할,
피해야 할 목표들이야.
자네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5가지 목표를 전부 달성하기 전까지는
나머지 20가지 목표들에 대해서는
절대 어떤 관심도 노력도 기울여선 안되네.”

이 일화가 시사하는 것은
바로 ‘버릴줄 아는 지혜’다
모든 일을 잘해내길란 절대 쉬운 일이 아니다.
따라서 성공전략의 본질은
‘목표를 어떻게 이룰 것인가’ 가 아닌
‘무엇을 하지 않을 것인가?’를
선택하는데 있다는 것이다.
download (1).jpg

Sort:  

무엇을 하느냐보다 더욱 힘든 무엇을 하지 않을것인가에 대한 각오로군요.

시간은 한정되어있으니 선택과 집중을 하는 수 밖에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5035.33
ETH 2950.72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