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면 탐구 #2 - 작년 말에 선생님과 진행했던 내면 상담

in #kr3 years ago

심리상담으로 가끔 뵙는 선생님이 계시는데, 마지막으로 만난 때는 작년 12월. 코로나가 유행이라 줌으로 온라인 수업을 진행했었다. 수업을 진행하며, SimpleMind 앱으로 그려 본 마인드 맵. 내면 탐구는 그 때 그린 그 그림으로 다시 시작해보는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 노트북에 저장이 되어 있었고 캡처하여 이 포스트에 올려본다.

작년말의 마인드 맵. 당시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한 생각을 자연스럽게 그려 보았다. 그 때는 정년퇴임한 직장상사에 대한 생각이 많았다. 그게 마인드 맵에 고스란히 반영되었다. 이거는 따로 포스팅을 할만한 주제라 이 정도로만 적고... 당시의 현재는 이런 저런 우려들이 있었지만 잘 정착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었다. 지금은 그 때보다 상황이 나아 보인다. 이 직장에서 나름 인정은 받는 거 같다. 현재 직장에 잘 다니면서 미래에 대한 준비를 잘 한다면, 내 인생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마인드 맵에서 그린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포스트에서 이어갈 예정.

Sort:  

start success go! go! go!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502.56
ETH 3008.63
USDT 1.00
SBD 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