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몬스터, 미리보고 공격 덱을 꾸밀수가 있었네요.

in #kr5 years ago (edited)

image.png

일퀘를 달성하려고 게임을 하고 있었는데, 저랑 똑같은 덱을 내는 게이머를 만났습니다.

그것도 무려 3번이나...

1.JPG

2.JPG

3.JPG

뭔가 수상해서 해당게이머를 스티밋을 검색해보니, 상대방 덱을 미리 볼수 있다고 이전에 포스팅을 했었네요.

https://steemit.com/steemmonsters/@smitop/cheat-at-sm-view-your-enemy-s-cards-early

단순이 미리보는것 뿐만아니라 상대방 덱도 복사하는것도 가능해 보입니다.

마지막 스샷은 시간이 부족해서 배열 정리를 못한채 3초 정도 늦게 제출한건데, 그걸 그대로 복사 했네요;;;

스몬은 상성을 보고 덱을 짜는게 굉장히 중요한데, 상대방 덱을 미리보고 게임을하는건 가위바위보를 미리 보고 하는 꼴이네요...

토너먼트에서 악용 될소지도 충분하니, 스몬측에서도 빨리 확인하고 조치 해줬으면 좋겠네요.

Sort:  

스몬 페이지 본인 아이디 누르면 settings 가 있습니다.
그걸 클릭하면 옵션들이 나오는데

그중 제일 아래 이 옵션을 enable 하세요
그러면 볼수 없습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지 않는게 기본설정인데요
이렇게 되면 RC를 아끼는대신 말씀처럼
내 카드패를 상대방이 볼수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enable로 하시면 RC를 더 사용하게 되는대신
내 카드를 상대방이 알수 없습니다..

아 그리고 토너먼트는 기본적으로 위 옵션과 상관없이
상대방이 카드를 확인하룻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게임만 했네요 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815.31
ETH 3124.40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