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달러환전소 후기 (feat. 폴로닉스 털렸습니다...)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뉴비 @jiuun 입니다.

잠깐 제 소개를 하자면 지인의 소개로 스팀잇을 알게되었습니다.
비트코인을 그저 가상화폐쯤으로만 알고 있었는데 스팀잇에 올라오는 글들을 읽어보며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이 세상이 크게 변화하기 시작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2주간 스팀잇을 관찰하며 이 시스템이 어떻게 만들어졌고 어떻게 흘러가는 중이며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계속 고민하였습니다.
고민의 끝은 이 스팀잇이 엄청난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고 판단이 되어 적금한다는 마음으로 적은 돈이라도 묻어두자는 생각하에 저번주에 처음 빗썸과 폴로닉스를 이용하여 스팀파워를 높이고 어제도 480정도의 스팀을 폴로닉스로 구매해두었습니다. (컴알못인 저에게는 엄청난 시련이었습니다...)
스팀을 구매해놓고 전송을 하려는데 스팀전송에 일시적인 전송불가가 떠서 안전때문에 뭔가 지연되는가보다 하고 저녁에 일이 있어 나갔었습니다.
그리고 잊어버렸죠, 스팀을 샀었다는 그 사실을.

다음날 아침 @leesunmoo님의 스팀달러 환전소 시범 사업 이 2번째로 시행된다는 글이 올라와 간편하게 스팀달러를 구매해야겠단 생각으로 바로 구매신청 댓글을 달았고


100스팀달러 매수 - 이선무.JPG

10분도 안 되서 이렇게 100스달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

적은 수수료로 스달을 구매해 만족스러워 하고 있는 와중...



폴로닉스해킹 네이버로긴시도.jpg

응...?
뭐세요?

어제 스팀을 구매했단게 기억이 나 바로 폴로닉스에 로긴했습니다.
그리고 거래내역 히스토리를 보는데


폴로닉스 비트코인 withdrawal 내역.JPG


개허탈.jpg

털썩...

ㅌ... 털렸어요... 제 스팀...!



폴로닉스 steem-btc 거래내역.JPG

폴로닉스 로긴내역.JPG



출금요청 메일도 오지 않았는데 어떻게 출금이 된건지를 모르겠네요.
안전에 신경쓰지 않은 제자신이 너무 미워지는 순간입니다...

뒤늦게 opt도 걸어놓고
현재 폴로닉스 서포트센터에 문의를 보내놨는데
어떻게 될진 모르겠네요

하... 컴알못 보안알못인 저에게 상징적인 사건이었습니다...


추가

패닉상태에서 환전소 후기를 남긴다는게 털린 얘기만 써버렸네요.

결론적으로 환전소가 더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지금은 @leesunmoo 님 개인께서 수고롭게 하시는 중이라 하루 100스달만 환전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이후에 판이 더 커져 시스템이 더 개발되고 간편하게 큰 금액까지도 안전하게 환전이 가능한 날이 빠른 시일내에 오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ㅜㅜ


DQmZNHQYAXUrxLZ9awC6a4DgG9YD37AzkZdzHiffbLidJfN_1680x8400.jpg

Sort:  

안타깝... 이 세계에 발을 들이신 이상, 항상 보안에 신경쓰셔야 한답니다 ;ㅁ;

당분간은 스팀잇만 사용할거라 폴리닉스는 신경쓰지 않으려했는데 이런 사건이 일어나버리네요... ㅠㅠ 어디든 보안에 신경써야겠습니다....

헐 이게 무슨일입니까 ㅠㅠ꼭 진짜 찾으시길 바랄게요 ㅠㅠ

서폿센터에서도 출금요청메일이 왔는지 안 왔는지에 별표가 쳐져있더라구요.
그거 믿고 찾을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핳

오티피도 사용해 보세요 제 게시물중 오티피 있는데 그거 참고하셔도 될거에요 ㅎㅎ오티피만드시면 철저히 관리하셔요

털린 후에 바로 오티피 설정했어요
소 잃고 외양간 고친 격이지만.. 고친게 어디냐는 자기위로중입니다 허헣..

출금요청메일에서 컨펌을 해줘야 출금이 이루어지는데 말이죠. 출금요청메일이 다른 주소로 갔다면 폴로닉스의 신뢰도가 크게 흔들리겠네요.
좋은결과를 바랍니다

저도 현재 그게 의문입니다
출금요청메일만 믿고 냅두고 있었는데 어디서 틈이 발생했는지를 전혀 알 수가 없네요 ㅠㅠ

너무 안타깝습니다. 꼭 되찾으실 수 있길!

네 꼭 찾겠습니다. 감사해요! ㅠㅠ

뉴비는 언제나 응원!이에요.
팁! : 한글로 된 고양이 관련글은 kr-cat태그에 모여있어요.
104.17% 보팅
현재 보상량 : [ 평균 - 6.18 / 2개 / 합계 : 12.36 ]

  • kr-newbie 보안관 봇! (beta 0.5.0 - 2017/07/17)

으어..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ㅜㅜ 폴로닉스에서도 이런 일이 일어나는군요 뭘 믿어야 될지 모르겠네요..

저 해커는 참을성이 없네요.
그나마 큰건을 당한건 아니니 이번 일을 교훈삼아
외양간 고치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보통 이런 경우 출금요청메일쪽의 계정도
같이 털렸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확인해보시고 비번하고 전부 바꾸세요.
그전에 컴터 포멧도 추천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3
JST 0.031
BTC 61372.29
ETH 2888.95
USDT 1.00
SBD 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