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부의 일상 / 오랜만에 쿡스팀! 육개장 만들기👩🏻‍🍳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joobooju 입니다:-)

그동안 바빠 신랑 밥 먹이기에 소홀 했지만..
오랜만에 쉬는 주말을 맞이하여
약 일주일동안 먹을 반찬과 국을 준비해봅니다:-)

(마치 사골인냥... 끓이는 육개장..이랄까요...)

육개장 만들기 👩🏻‍🍳

60FF9B41-14D5-48EF-B1C9-A5DC73C78C42.jpeg

재료: 국거리 소고기 반근, 파,무, 양파, 숙주, 고사리, 버섯(아무거나) 다진마늘

  1. 야채들을 손질하고 고기 핏물을 제거해주세요.

  2. 숙주는 끓는 물에 데쳐서 물기를 꽉 짜서 준비해주고, 고사리는 잘 씻어 물에 불려주세요. (시간이 부족하면 살짝 데쳐주세요.)

  3. 냄비에 기름을 두르고 파를 넣어 파기름을 살짝 내준 뒤 고기를 넣고 볶으며 소금,후추로 밑간을 해주세요.

  4. 고춧가루를 넣어 볶다가 기름이 생기면 다진마늘과 무를 넣고 국간장 2스푼을 넣어 볶다가 절반정도 익으면 재료가 다 잠길만큼 물을 부어 주세요.

  5. 끓어오르면 고사리와 양파, 버섯, 숙주를 넣고 고춧가루와 국간장, 멸치액젓을 넣어주세요.

  6. 끓으면 기호에 따라 소금이나 국간장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Tip. 토란을 넣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당면은 기호에따라 넣으셔도 좋아용 ^^

마트에 토란이 없어서 못넣었지만.. 약식으로 끓인 것 치곤 맛이 괜찮네요^^

매운걸 잘 못먹어서 고추기름을 많이 내지 않았어요.
얼큰한걸 좋아하신다면 파기름 내실 때 고춧가루를
팍팍 넣고 마지막에 청양고추를 넣어드심 됩니다:)

작정하고 많이 했더니 한 3~4일은 먹겠네요.ㅋㅋㅋㅋ
덤으로 같이 먹을 반찬도 쬐금씩 틈틈이 해봐야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그럼 모두 좋은 밤 보내시고, 담주도 화이팅하시길:D

Sort:  

If you want me to upvote and resteem your post to my 36,000+ followers for free read my profile for instructions: https://steemit.com/@a-0-0

건더기가 푸짐하게 완전 제스타일이네요 ㅎㅎㅎㅎ
육개장 이면...밥한그릇 뚝딱인데............

간편하게 먹기 좋지요:-)
반찬도 딱히 필요 없는 메뉴랄까용

비주얼 너무 좋네요 맛도 좋을것같구요 침넘어가네요^^

감사합니당^^ 신랑이 맛있게 먹는걸 보니 제법 괜찮은가봅니다^^

와~! 육개장 제가 진짜 좋아 하는건데
흰쌀밥 말아서 먹고싶네요!! ㅎㅎ

맞아요! 밥 한주걱 턱 말아서 먹으면 국밥같기도 하고 건더기가 많아서 씹는 맛도 있죵^^

전 토란대를 좋아해서 꼭 넣어줍니다. 다만 십년동안 세번 해먹었다는게 반전~ㅋㅋㅋㅋ 주부주님따라서 오랜만에 한번 해먹어봐야겠습니다!

저두 좋아하는데ㅠㅠ 아쉬웠어요
고기도 양지로 하면 더 맛있는데 이번엔 간편식으로..^^

아 맛있겠다... 육개장은 어릴 때는 못 먹었는데...
어느 순간 정말 맛있는 음식이 되었더라구요. 한번씩 사먹으면 참 맛있다능.. 물론 만들어먹을 생각은 전혀 못하고 ㅎ
육개장 안에 고사리가 넘 먹고 싶네요.ㅎ

고사리랑 버섯 넘 맛이 좋더라고요^^
생각보다 쉬우니 한번 해서 드세요! 양조절이 좀 어렵지만..ㅋㅋㅋㅋㅋ 한번씩 입맛없을 때 해 먹기 좋은 음식인듯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2
JST 0.031
BTC 61560.41
ETH 2894.96
USDT 1.00
SBD 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