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What can I do with a RACIST impostor (@ydon0077) in Steemit? 질문....타인의 아이디를 도용해서 글을 쓰는 "인종차별주의자"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in #kr6 years ago (edited)

타인의 이름을 마치 자기것인 것 처럼 쓰는 사람이 있습니다.

저의 글에 인종차별주의적 발언도 했구요.

본인과 이야기 했지만, 자기는 Steemit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는군요.

이럴때, Steemit에서 어떤 조치를 취할 수 있나요?

@ydon0077이란 아이디를 쓰는 사람입니다.

체계적으로 보팅다운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I happened to found a person who is a impostor. He (I believe he) pretends a famous female in the financial profession field.
He replied on my blog with some racism languages.
What or which options do I have in the Steemit?
His ID is @ydon0077. He uses a fake name "Kiana Danial." And he claims himself as a cryptocurrency investment expert.

이 글에 voting하지는 말아주세요. voting 거절을 선택하지 못했어요.
Please do not vote on this post. Thank you.

Sort:  

재미있는 글이군요.

@버니샌더스는 진짜 버니 샌더스 인가요 ??
동명이인이라도 될까요?

스팀에서 제일 궁금한 아이디 중의 하나임. ㅋㅋ

ㅋㅋ
실제 유명한 본인이라도, 직접 물어보면,
그렇다고 대답할지, 아니라고 대답할지 궁금한 사항 중의 하나.. ㅋㅋ

그런 면에서 보자면,
위 유명한 본인이 설사 본인이었다고 하더라도, 본인 인정을 할지 아닐지, 의문.. ??

글 내용이나, 영어 등등 정황증거로 제시된 것을 보면,
위 본문 건은 본인 아닐 가능성이 아주 높다고 보는 편이지만..

--

아래에 먼저 달았던 댓글 입니다.

https://steemit.com/bitcoin/@jrcombo70/warning-steemit-community-be-careful-this-impostor-ydon0077#@steamsteem/re-jrcombo70-warning-steemit-community-be-careful-this-impostor-ydon0077-20180514t074318675z

유명인 이름 도용인가요? 그 사람 영어 쓴 것을 보니 인도나 인근 국가 사람인 것 같네요. 스팀잇 본사에서 하는 것은 없을 것이고, 인종차별적 발언을 했다면 다른 유저들이 플래깅(다운보팅)으로 불이익을 줄 수 있죠.

일단 flag를 올리긴 했는데, 그 이름에 그 사진인 사람과 연락을 했더니 자신은 스팀잇을 사용하지 않는다는군요. 참 황당하네요....유명인인것 같습니다.

본문 글은 퍼온 것 같으니, 페북을 사용하는 그 실제 인물에게 스팀잇 블로그 링크 주셨겠죠? 글도 도용일 테니까요. 물론 글은 제 3의 인물의 것일 수도 있지만, 댓글과 본문 글 영어 수준의 괴리로 보아서 도용은 확실하구요.

사진을 켑쳐해서 아이디와 함께 본인에게 보내줬어요. 그 사람은 사진은 맞지만, 자기는 아니라네요.

그 사람이 올린 블로그 글을 지금 봤네요. 영어가 좀.... 꼭 스페니쉬하는 느낌이 드네요?

일단 그 사람이 쓴 댓글을 보면 인도계가 잘 쓰는 표현들을 쓰고 있구요.

블로그 글은 그냥 대충 보고 읽어보진 않았었는데, 읽어보니 기타 서구쪽 언어로 짐작이 되는 것을 영어로 번역기 돌린 것 같네요. punctuation이 엉망이고 군데군데 말 되는 표현들은 많고, 복잡한 문장 구조를 쓰면서도 전체적인 문장 능력은 떨어지니까요.

그 페북을 쓰는 본인이 스팀잇 쪽에 컴플레인 넣으면 될 것 같긴 합니다. 아이덴티티 도용이잖아요.

impostor는 사실 범죄죠.

그리고 글들을 보니까, 어제 코인텔레그래프에 올라온 글을 그대로 옮긴 것들이 있더군요. plagiarism이죠...

네, 글들은 여기저기서 퍼오고, 그래서 글마다 수준차가 있고, 댓글들은 본인 주관으로 달고 있는 모습입니다. 다운보팅을 체계적으로 해도 되는 유저이네요. kr유저라면 좀 대대적으로 할 수 있을텐데...일단 페북 쓰는 그 실제 인물의 의지는 없나 궁금하네요.

저라면 일단 메시지 주고 받으신 그 실제 인물의 양해를 구하고, 그 사람이 자신은 스팀잇 하지 않는다고 쓴 내용을 캡쳐해서 올리겠어요. 허가를 받으면 되는 부분이죠.

그리고 그 도용자를 계속 명명하는거죠. 다운보팅을 도와주실 분들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전 지금 제 관리 태그 이벤트 중이라 큰 도움은 못 되겠지만, 일단 생각은 이러네요.

community가 관리하는 시스템이다보니, 뭘 할 수 있는 것이 없네요. 고맙습니다. 그냥 블락처리했어요. 약간의 상냥한 욕을 좀 써주고... 남자새끼가 여자인척하면서 글을 쓰는 것도 불쌍하기도 하고 ㅎㅎㅎ

일단, 피해자인 여자로부터 허락을 받아서 그 사진을 직접 사용하에 글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스팀쳇을 통해서 abusing case에 대해서 일단 글을 올리긴 했어요. 기다려봐야겠죠. 얼마나 열받았으면 (제가) 하지도 않던 promotion을 위한 1 STD를 써가면서 글을 올렸을까요...ㅎㅎ

조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까진 플래깅밖에없는걸로...

이거....참 그지같네요. 지워달라고 정중하게 말했는데도 읽고 꿈쩍도 안하는 것을 보니, 그 유명인사를 욕먹이는 것 같은데요...

혹시 텔레그램 그룹에 다시 초청 가능한가요? 초청 세팅이 막혀있었네요.

뜬굼없는 comment로 깜짝 놀랐네요. 보냈습니다. 여기 말고 다른 글에 초청요청을 하시지...ㅎㅎ

이제 되네요. 감사합니다.

조오기...텔레그램 아이디는 지워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당사자가 해결해야겠죠. 통보를 해 주셨다니 알아서 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미국살면서도 면상에 대고 인종차별발언을 하는 사람을 만나지 않았었는데, 황당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799.64
ETH 3130.40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