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정과 열정사이의 배경 이탈리아 피렌체

in #kr6 years ago

이탈리아에서 가장 좋았고 가장 아쉬웠던 도시.

피렌체 입니다.

KakaoTalk_20180410_212910630.jpg

이탈리아에 대해서 공부하면서 피렌체가 배경인 책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영화까지 만들어졌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책의 이름은 '냉정과 열정 사이'

책은 총 두권인데 남자의 입장으로 쓴 책과

여자의 입장에서 쓴 책으로 되어있습니다.

두권 다 읽고 영화까지 보고 피렌체로 갔습니다.

친구들은 안봤겠지만 공부를 해야만 했던 필자는 전부 보고 가서 그런지

느낀점이 남달랐습니다.

IMG_6880.JPG

두오모 큐폴라 옆에있는 조토의 종탑입니다.

피렌체의 랜드마크는 큐폴라지만 큐폴라에가면 큐폴라를 볼 수 없기 때문에

저와 친구들은 큐폴라를 볼 수 있는 조토의 종탑을 먼저 올라가기로 했습니다.

조토의 종탑의 높이는 정말 높지만 넓이는 좁아서 계단을 지나갈 때 겨우 두명이 지나갈 정도였습니다.

IMG_6883.JPG

중간정도까지 올라가니 중간정도의 두오모가 보였고

시원한 바람이 부는 공간도 있었지만

조토의 종탑에 들어온 시간 자체가 늦었기 때문에 서둘러서 올라갔습니다.

IMG_6892.JPG

한 계단 한 계단 올라가다 보니 조토의 종탑 맨 윗층까지 올라왔습니다.

그곳에서 보이는 모습은 정말 좋았습니다.

냉정과 열정사이에서 준세이와 아오이가 다시 만난 피렌체

영화도 보고 책도 봐서 그런지 정말 기억에 남을 수 밖에 없는 도시였습니다.

IMG_6930.JPG

피렌체는 아르노 강을 가로지르는 베키오 다리도 아름다웠고

IMG_6875.JPG

낮에 미켈란젤로 광장에서 바라본 모습도 아름다웠고

KakaoTalk_20180410_212910630.jpg

해가 지는 미켈란젤로 광장에서 바라본 모습도 아름다웠고

IMG_6949.JPG

밤에 미켈란젤로 광장에서 바라본 모습도 아름다웠습니다.

운이 좋다면 좋다고 할 수 있고 나쁘다면 나쁘다고 할 수 있는 숙소가 있습니다.

제가 머물렀던 숙소인데 미켈란젤로 광장 바로 옆에 텐트형 게스트하우스가 있습니다.

가격은 한화로 만원보다 적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장점은 높이있는 미켈란젤로 광장까지 걸어서 5분거리라는 점입니다.

가장 강력한 장점입니다.

단점은 구시가지에서 미켈란젤로 광장까지 걸어서 30분(오르막길 포함) 이라는 점과

텐트에 콘센트가 하나도 없고 와이파이도 안잡힌다는 단점입니다.

와이파이와 콘센트를 이용하고 싶다면 체크인을 하는 쪽으로 가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IMG_6866.JPG

텐트 게스트하우스에서 찍은 사진인데 그 당시에는 좀 예쁘다고 생각했었는데

지금 보니까 그냥 그런 것 같습니다....

텐트는 몽골텐트의 느낌인데 그곳에서 잤던게 정말 힘들었지만

좋았다면 추억이고 나빴다면 경험이라는 말처럼

지금와서 생각해보니 재미있었던 것 같습니다.

미켈란젤로 광장이 가까운게 다른 단점들을 커버 할 만큼 좋았습니다.

아 물론 제가 느끼기에는 경험이지만요 ㅋㅋㅋㅋㅋ

Sort:  

꼭 한번 가보고싶은 멋진 도시에요~

시간이 생긴다면 가보셨으면 좋겠어요!

이탈리아, 한 번 가보고 싶은 나라네요. 사진과 포스팅 잘 봤습니다.
뉴비시군요.
팔로우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 눌렀습니다! 앞으로 자주 소통해요!!

'냉정과 열정 사이'를 꼭 읽어봐야 하겠군요.

피렌체에서만 5박을 했었습니다.
두오모 성당의 모습이 참 그립네요

조토의 종탑에 올라갈때 힘들었던 기억도 새롭습니다.

아르노 강을 가로지르는 베키오 다리
와우 너무 그리워집니다.
많은 보석상이 생겼던 스토리도 들었었죠.
메디치 가문의 역사도...

그 다리 위에 통로로 지나다니면서
다리 아래의 생선가게들의 냄새가 싫어서
가게들 다 쫓아내고 보석상들로 바꿨다는 ㅎㅎ

좋은 여행기 감사합니다.^^

피렌체에서 5박이나 하셨다니 부럽습니다 ㅠㅠㅠ 저는 2박만해서 아쉬움이 많이 남아요 ㅠㅠㅠ 다음에 기회가 온다면 꼭 저도 4박 이상을 해보고 싶어요!! 댓글 감사합니다!!

오 여행 많이 다니시나봐요!! 저도 여행과 사진으로 포스팅하려고해여 자주뵈여 팔로우할게요^^

네! 여행하는거 좋아해서 여행했던곳을 회상하며 글을 쓰고있어요! 저도 팔로우와 보팅 누를게요! 감사합니다!!

저도 피렌체의 추억이 아직도 생생하네요^^
영화 냉정과 열정사이를 통해서 처음 피렌체 두오모 성당을
알게 되었구요
땀 뻘뻘 흘리면서 꼭대기에 올라섰을때 영화속 장면이
먼저 떠 오르더라구요^^
젤라또로 유명한 가게들도 찾아서 다 맛보고 ㅎㅎ
미켈란젤로 언덕에서 맥주 마시면서 노을 보던 추억도...
참 그리운 피렌체네요^^
편한밤 되세요~

갔다와서 생각해보니 더 잘 즐길수 있었는데 뭔가 아쉬운 느낌이네요... pooka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1497.12
ETH 2932.17
USDT 1.00
SBD 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