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ongiorno! 아침부터 너무나도 뜨거웠던 이탈리아 로마

in #kr6 years ago

유럽으로 여행을 떠나기 전 친구들과 약속을 했었다.

오래 머무는 나라는 하나, 잠깐 머물고 떠나는 나라는 두개 이상씩 정해서

그 나라에 대해서 기본 정보들을 공부해서

그 나라에 가면 가이드를 하기로 했다.

내가 공부 하기로 했던 나라는 이탈리아였다.

약 일주일을 머물렀다.

IMG_6745.JPG

정말 하늘은 맑았다. 너무 맑았다.

이탈리아에 대한 가이드북을 은사님께서 사주셔서 읽고 공부했는데

이탈리아 여행을 한다면 8월은 피하라고 했다.

나는 8월달에 이탈리아 여행을 했다.

한국처럼 습하면서 덥지는 않았다. 다만 햇볕이 너무 따가웠다.

약 40도정도 했던걸로 기억한다.

따가운걸 넘어서 아프다고 느꼈다.

IMG_6735.JPG

유명한 스페인광장은 무슨이유에서인지 막혀있었다.

저 계단에 앉아서 젤라또를 먹고싶었지만

나름 기대를 했지만 할 수 없었다.

IMG_6733.JPG

천사의 설계, 혹은 신의 설계로 만들어졌다는 판테온의 내부에는

천장에 아주 큰 구멍이 하나 뚫려있다.

IMG_6732.JPG

들리는 바로는 기압차로 인해서 이 큰 구멍으로 바람이 나가기만 한다고 한다.

그래서 천장에 있는 구멍으로는 비나 눈이 들어올 수 없다고 한다.

IMG_6740.JPG

로마의 휴일에 나왔던 트레비 분수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얻었다.

한해에 트레비 분수에 던져진 동전이 2016년에는 약 140만 유로라고 한다.

140만 유로면 약 18억이 조금 넘는다.

이렇게 동전이 많이 나오는 이유는 트레비 분수에 오면 꼭 해야할 의식(?)이 있기 때문.

동전 하나를 던지면 트레비 분수로 다시 돌아올 수 있고

두개를 던지면 사랑을

세개를 던지면 결혼을 할 수 있다고 한다.

나는 동전 하나를 던지고 왔다.

무더운 8월달이 아닌 시원한 계절에 이탈리아를 다시 오고 싶었기 때문에.

2018년 5월 2일부터는 트레비 분수 입장료가 생기게 된다고 한다.

IMG_6716.JPG

콜로세움은 정말 상상 이상으로 컸다.

내가 생각했던 것 보다 훨씬 더.

콜로세움의 한쪽 면을 보면 벽돌이 색깔이 다른 새것으로 만들어 진 느낌인데

르네상스시대에 산 피에트로 대성당 건축에 가져다가 썼다고 한다.

IMG_6714.JPG

더위에 지쳐갈때 쯤 콜로세움 앞에서 코카콜라에서 무료로 작은 캔을 나눠줬다.

더우니까 콜라가 진짜 짜릿했다.

'세상에나 콜라가 원래 이런 맛?' 싶어서 다른 사람에게 하나 더 받아 마셨다.

진짜 힘들어서 지쳐갔는데 코카콜라 덕에 힘을 내서 집으로 갈 수 있었다.

Sort:  

이탈리아 로마는 8월만 피해가면 되는군요 좋은 정도 얻어 갑니다. :)

8월은 정말 덥습니다...! 진짜로요... 정말로....

40도의 온도에 대단하시네요 저도 우즈벡에서 40도 돌아다니는데 미치는 줄 알았는데
판테온, 콜로세움 한번 직접 보고싶네요 Quest를 남미 다음에 유럽으로 넘어가야될까요 ㅋㅋㅋㅋ
p.s 펩시는 안주던가요? ㅋㅋ

펩시는 안주더라구요 ㅋㅋㅋㅋ 그 다음날에도 콜로세움 갔었는데 운좋게 딱 이날만 콜라를 주더라구요 ㅋㅋㅋㅋ 유럽 여행기 끝내구 저도 남미 여행기 올릴게요!! 재미있게 읽어주세요오!!

오오 올라올 남미여행기 중에 퀘스트 몇개 뽑아가도 되나요?!

네! 조만간 차근차근 올릴 예정이에요!

오~~ 기압차로 바람이 나가기만하고 비가 안들어온다니!!! 신기해요~~
아무리 더워도 습하지 않음 그나마 견딜만 할거라고 생각했는데 아닌가봐요~~
그래도 너무 좋으셨겠어요~~ 부러워요 ㅠㅠ

그때도 좋았는데 지금 시원한 곳에서 그때를 생각하니 더 좋은거같아요 ㅎㅎㅎ
시간내기 힘들겠지만 내신다면 이탈리아 방문 어떠세요?? 진짜 좋아요!

스팀 가즈아!

스팀 가즈아아아!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361.03
ETH 2932.71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