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ko]중국에서 스팀잇 차단됐다네요.

in #kr5 years ago (edited)

어제부터 중국에서 스팀잇을 차단했다는 소식이 들려오네요. steemit.com, api.steemit.com steemconnect 다 막혔다네요~
다행히 partiko, wherein 두 중국앱은 아직 살아있다네요. (#아직)
스팀잇이 중국이 견제할 정도로 커졌다고 생각해 볼 수도 있겠군요~

장기 악재가 될가요?

pBlock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Sort:  

저도 봤는데, 예상되었던 일이라고 봐야할 것 같아요.

중국은 인구가 워낙많고 체제 통제를 위해 사이버 검열하는 인원만 최대 1백만이라는 설도 있고(국내사이트에도 약간 서투른 말투와 뜬금없는 논리로 종종 댓글 달죠) 여튼 이미 기존에 카카오 라인 등 국내를 비롯한 해외 SNS가 다 차단된 상태로 알고 있어요.

무엇보다 최근 중국은 STEEMIT.COM접속자 수의 약 2%정도(페이지뷰 기준으로는 1%미만)만 차지하고 있었기 때문에, 떨어져나가도 큰 차이는 없다고 봅니다. 다만, 일부 중국거주 예비증인들은 접어야할수도 있겠네요.

중국이라는 잠재적 시장을 잃었다는 측면에서 살짝 아쉬울수도 있겠지만, 애초에 공산당 지원하에 자국의 유사사이트만 키우고 해외것을 차단하는 중국의 특성상, 그 가능성 자체가 너무도 희박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무덤덤 무신경 모드입니다 ^_^

좋은 하루 보내세요!

오~ 2%밖에 안되는군요~
한국 유저는 꽤 많을걸로 알고 있는데 혹시 얼마인지 아시나요?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2%라는 것은 중국 지역에서 접속한 사용자수 전체를 말하므로, 이 안에 중국에 거주하는 한국 인 등 외국인들의 접속자수까지 포함된 수치입니다.

참고로 한국은 접속자수 14%, 페이지뷰 10%정도 됩니다. 한국은 과거 항상 페이지뷰 점유율이 더 높았지만, 스몬/테이스팀/트립스팁/엔토파즈 등 디앱 관련 글들의 비중이 상당해진 점과 투표봇 사용자가 늘어난 점 등으로 페이지뷰 점유율 비중이 크게 줄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그런 카테고리는 대체로 관심 있을때만 보게될 수 밖에 없으니까요.

kr커뮤니티 자체는 1개 국가의 커뮤니티로는 꽤 크고, 한국도 접속자수 점유율로 steemit.com전체의 2위 수준이지만, 글로벌 단위에서는 영어권 / 히스패닉권 이런식으로 합쳐서 모여지고 있으므로 사실상 2위권 점유율의 영향력을 가지고 있지는 못한 것 같습니다. 과거 조사결과로는 실제로 보상 기준으로는 약 3%만 가져가고 있더라구요.초기에 관계자들이 엄청나게 챙겨간 SP배분의 문제도 관여되어 있겠죠.

와~~~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D

아~~~ 유저수에 비해 보상은 낮고, 디앱 비중이 커지면서 페이지뷰가 많이 줄었다. 흠... 좋은 말씀 고맙습니다.

네 일장일단 있는 부분이기에 가치판단은 하기 어렵습니다. 다만, 사견으로 kr은 "으쌰으쌰"의 시대에서 "각자도생"의 시대로 바뀐지 좀 된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_^

으쌰으샤에서 각자도생이라... 요즘 톡방도 넘 조용하고... 그렇네요. ^^

공감합니다.
중국은 일반적인 시각으로 봐서는 답이 안 나오는 나라니까요.

partiko가 살아있다 해도 로그인은 스팀커넥트를 통해야 하니 사실상 막힌 것으로 보이네요. 스팀잇 유사 서비스 Weku라고 중국계 사람들이 만든게 있어요. 그게 변화가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네~ 이상한건 partiko 가 현재는 잘 된다네요~ 글쓰기 테스트하는 사람 있더라구요~ partiko 가 내부적으로 우회를 하는건지 몰겠네요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어차피...스팀은 미래가..없기에..

미래가 있을거예요~ 좋은날이 올거예요^^

Posted using Partiko iOS

젠장이네요 ;;
나쁜 중국~

스팀 잘 버텨주길 ^^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다행히 지금 시장에 영향은 별로 없는 것 같네요~

Posted using Partiko iOS

오..다행이네요
잘 몰라서 다른 분들 답변 기다리고 있었거든요
그새 많은 분들이 댓글 달아주셨네요.
덕분에 읽고 가야겠어요 ㅎㅎ

Thank you so much for being an awesome Partiko user! You have received a 55.82% upvote from us for your 5585 Partiko Points! Together, let's change the world!

왜죠? ㅇ_ㅇ 어이없네요.

중국내에서 와국 sns 들은 살아남지 못해요. 다 차단되죠. 대표적인게 페이스북, 유투브, 트위터입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중국이 분리되고 무너져야 남한이 더 잘 삽니다. 중국과 국경을 맞댄 곳 중에 잘사는 나라는 없죠.

중국은 섬나라였네요. 그것도 작은 섬나라 ㅎㅎㅎㅎ 태극기의 원형인 이순신 장군 깃발에 보면은 이런 말이 있더라고요. 한국 주변 국가를 그린 4방위요. 주변국의 힘을 얻어서 더 잘 된다. ㅎㅎㅎ 제독기였나. 참 신기했습니다. 이순신 장군은 역시 대단한 인물이었어요. ㅎㅎㅎㅎ

여행 중 중국을 경유해 갈 때가 가끔 있는데, 왠만한 sns는 다 안되더라구요.
나쁜 영향이 없기를 바래야겠네요...

네~ 악재 더는 힘들어서.. ^^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ㅎㅎㅎ 재미있는 나라입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외국 서비스는 자기네가 어떻게 커트롤할 수 없으니 이렇게라도 하나봅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2432.37
ETH 3003.22
USDT 1.00
SBD 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