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에 지름길은 없다.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

in #kr6 years ago

요즘 가끔씩 뉴비분들이 이야기하는걸 들어보면

어떻게하면 빨리 명성업이나 스팀을 벌수 있나요? 라는 뉘앙스의 글을 많이 볼수 있다.

결론부터 말하면 '스팀잇에 지름길은 없다.'

물론 ...마음은 이해한다.
나를 포함해서 뉴비시절에 어떻게 하면 더 높을 수익을 얻을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더 빨리 명성을 올릴 수 있을까? 이런 생각을 하면서 스팀잇을 했다.


그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
처음에 스팀잇을 시작하고 보상을 딱 받았을때는 와 하루에 10개라도 글을 올릴수
있을것같은 생각이 들지만 오래되지 않아서 많이 지쳐간다.

스팀잇에 돈을 버는 장소로만 생각하면 버티기가 너무 힘들다.
회사에서도 힘들게 일을 했는데 ... 퇴근해서 까지 돈을 벌려고 한다?
참 힘들어보지 않나?


스팀잇은 현재 많은 사람들이 들어오고 떠나가고 있다.
이번에 KR 스팀잇 랭킹을 개발하면서 명성 60이상인 사람들이
200명 명성 55이상이 500이 안되는걸 보면서 많은 사람들이 떠나갔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스팀잇은 시스템적으로 빠르게 수익을 늘리기 쉽지 않다.
물론 정말 좋은글을 쓰는사람 같은 경우는 높은 수익을 처음부터 받을수 있지만
대부분은 사람은 그렇지 않다.


보통 유저들의 수익에 영향을 미치는건

1. 컨텐츠

2. 스팀파워

3. 인지도

4. 소통으로 인한 유대감

5. 열정페이 (자기자신의 기술제공 등)

이정도 일것이다.


뭐하나 쉽게 올릴수 있는건 없다.
스팀파워는 돈이 있으면 올릴수 있지만 그것으로 인해 보상이 높아지는건
내가 스팀의 투자자로 받는 수익이란 생각이다.


좋은 컨텐츠와 열정페이 같은 경우는 자기자신의 글 실력이나 자신만이 할수 있는 일들이기 때문에 제외하더라도

스팀파워, 인지도, 소통으로 인한 유대감은
속도의 차이도 있고 빠르진 않더라도 누구라도 천천히 올릴수 있다.

난 하루에 글하나써서 5$ 받으면 5스팀인데 언제올리나요?

이런말을 할수도 있지만 처음엔 5였지만 사람들에게 신경쓰고 조금씩 글쓴는게
익숙해지면 하루에 10$ 정도 간다면 한달이면 300스팀 1년이면 3600 스팀이다.

1년에 3600스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스팀의 가격은 더 오를것이다.

뉴비분들에게는
단 하루의 수익만을 쫒지 말고 길게 봐라란 말을 하고싶다.
현재 남아있는 대부분은 스팀유저들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진게 아니다.

너무 조급해 하지말고 꾸준히 천천히 스팀잇 생활을 즐긴다면
이보다 더 나은 모습이 될거라고 생각한다.

스팀잇은 이제부터 시작이다.

Sort:  

공감가는 글 잘읽었어요.지름길을 찾다보면 지칠 것 같아요.

뭐든지 천천히 길게 하는게 중요한거 같습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리스팀하고 팔로 하고 갈께요~~^^

전 돈번다는 생각은 1도 없고^^ 원래 하던 네이버 블로그를 그냥 여기서도 같이 하고 있는 거라서^^ 재미지네요~~ 새로운 시스템 ^^

ㅎㅎ 네이버 블로그하던분들은
좀 편하게 글을 쓸수 잇을꺼같군요
나중에 쓰일 연금이라고 생각하면 되려나요 ^^

꾸준히 하다보면 좋은 결과도 있겠..죠?ㅎㅎ

그럼요 ^^ 화이팅입니다.

천천히 가고 있는 1인 입니다.
한참 괸심 받고 있다 생각되고 나도 글 올리는 재미가 한창이었을 땐 조금만 더 하면 금방 고래가 될 수 있는 둣한 착각을 했다죠..(지금생각해보면 정말 부끄럽지만)
그게 그리 쉽게 되지 않는 다 느꼈을 땐 정말 슬럼프(?)에 빠져 좌절아닌 좌절에 빠져나오기도 힘들었었네요..
뉴비 프로젝트나 이벤트 다른 여러 방법들에 대해 조금씩 찾아보고 알아가다보니 저도 아직 낙오자는 되지 않았네요
많은 뉴비분들도 @jungs 님 말씀처럼 지름길만 생각마시고 꾸준히 천천히 나아가길 바랄뿐입니다. 저도 뉴비이지만..;; ㅋㅋ

ㅎㅎ 처음엔 열심히 달려나가더라도
나중엔 소재도 고갈되고
글쓰는게 쉽진 않습니다. ^^
꾸준히 천천히 나아가다보면 혼자가 아닌 같이 나아가게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화이팅!

넵넵넵~!!
역쉬 유경험자분들의 많은 조언과 충고!!
잘새겨들으면 자다가도 코인이 오를 듯 하네요~ 🤣🤣

제가 좋아하는 말이 '컨텐츠는 자신을 증명한다'입니다 자신이 양질의 글, 조사를 많이 한 글, 애정을 쏟은 글은 그만큼 보상이 따라오기 마련인것 같습니다, 다만 많은 애정을 쏟았는데 보상이 저조하면 힘이 풀리는건 사람인지라 어쩔수가 없네요,
좋은 글 잘 보고갑니다 (정스님이 주시는 보팅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

^^ 정말 좋은글은 여러 큐레이터 분들이
찾아내서 보팅및 리스팀을 많이 해주더군요
시간이지나면 컨텐츠가 자신을 증명할꺼라 생각합니다. ^^

정물 꾸준함과 성실함이 왕도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 jaytop님의 꾸준함도 알아줄만하죠 ㅎ
시간이 참빠르네요 ~

저도 이제 한달이 조금 넘었네요..ㅎ 보상보다 글 하나하나 쓰는거에 의미를 두고 지금은 지워지지 않는 스팀잇의 특성에 따라 꼭 기억하고 지우지 않은 생각들을 적는거에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 ㅎ 오늘 써주신 글 잘 봤습니다. 또 다시 시작이라 생각하고 작심 30일 다시한번 해보렵니다. ㅎ

맞아요!! 돈만 생각하면 절대 꾸준히 할 수 없을듯요...
저는 자기계발하는 과정에서도 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니 재미있더라구요~ㅎㅎ 좀더 꾸준히! 차곡차곡 저의 실력도 쌓아나가고, 스팀잇계의 인지도도 쌓아나가려구요~~

네 ^^ 뉴비분들이 잘 적응해서 저보다도 훨씬 잘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신나더군요

처음에는 아무생각없이 시작했다가
재미를 찾아가면서 조급함을 느꼈는데
처음부터 달리면 지칠테니 저도 천천히 오래가볼생각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4453.46
ETH 2971.59
USDT 1.00
SBD 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