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만 알고 싶은 플레이스] 서울 한남동 / 일호식,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부자피자(PIZZERIA D'BUZZA), 카페 Baaa(바아)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jupal2입니다 :)
오늘은 머나먼 곳으로의 여행이 아닌 제 일상으로의 여행 이야기를 들려 드립니다.

앞으로 [혼자만 알고 싶은 플레이스] 시리즈로 종종 제 일상의 이야기를 들려드리고
또 제가 방문한 곳들과 오랫동안 꼭 꼭 저장해 둔 곳들을 함께 소개해볼게요!

[혼자만 알고 싶은 플레이스] 첫 번째 포스팅이니 오늘은 특별히 총 4곳을 다뤄봅니다.
전부터 즐겨 찾던 혼자만 알고 싶은 3곳과 최근 처음 가본 1곳인데요, 실은 어제 이 네 군데를 모두 다녀왔습니다 :)
여행이 길어지면서 평소 친하게 지내던 지인들과의 밀린 약속을 어제 점심, 저녁으로 잡아서 이 모든 곳을 하루에 소화했습니다!

만남의 장소는 한남동.

경리단길-이태원-한남동, 제가 정말 사랑하는 동네입니당
(좋아하는 곳을 한 군데 찾으면 매번 가는 곳만 가서 사실 이 동네 밖에 잘 모릅니다..ㅎㅎ)

오늘 소개할 곳 중 몇몇 곳은 이미 너무 잘 알려진 곳들이 되어서 아마 가보신 분들도 있을텐데요! 방문해 보신 분들이 있다면 여러분들의 후기도 댓글로 알려주세요🤗

일호식 /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 부자피자(PIZZERIA D'BUZZA) / 카페 Baaa(바아)

1.일호식


(사진 출처: http://www.ilhochic.com/)

메뉴를 정하는데 깔끔한 한식을 원할 경우 전 무조건 여기를 추천합니다.
저도 몇년 전 한 지인의 소개로 알게 된 곳인데 깔끔하고 정갈한 맛에 반해 여러 번 방문했어요.
당시 지인의 설명으로는 B매거진을 발간하는 JOH 컴퍼니의 본사 근처 직원 식당으로 이용한 곳이 입소문을 타며 한남동에 첫 매장을 오픈한 것이라고 하더라구요! (직원 식당이 이 정도라면..!! +ㅇ+)

KakaoTalk_Moim_5xsbd8A3hLOUpeNLDyyAZ30fzBv0Sl.jpg

KakaoTalk_20180125_180427243.jpg

KakaoTalk_20180125_180426912.jpg

(마지막 사진 2장은 저번에 마지막으로 방문했을 때 찍어 둔 매장 사진입니다 :) )

몇 년전까지는 웨이팅이 없이도 창가 자리에 앉는 것이 어렵지 않았는데
요즘은 일찍 가지 않거나 예약을 하지 않으면 창가 자리를 맡기 어렵고 웨이팅을 해야 되더라구요.
(이번 방문 전에 예약을 문의하니 평일 점심 예약은 받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KakaoTalk_Moim_5xsbd8A3hLOUpeNLDyyAZ30fzBAvRf.jpg

메뉴는 깔끔합니다.
저는 매번 점심으로만 가서 저녁 메뉴는 먹어본 적이 없는데 저녁에는 메뉴가 바뀌는 것 같았어요.

가격이 저렴하지 않다는 생각이 들수있지만
잠깐, 이 사진을 보기 전까지만요..ㅎㅎ

KakaoTalk_Moim_5xsbd8A3hLOUpeNLDyyAZ30fzBCa9H.jpg

사진으로보면 메뉴 이름이 '해물 전골(2인분 이상)'일 것 같지만..ㅎㅎ
그냥 '해물 버섯 된장찌개'입니다. 양이 많...죠?ㅎㅎ 저는 갈때마다 거의 매번 시키는 메뉴입니다.
2명이 가면 된장찌개에 다른 메뉴 1개를 시키고, 3-4명이 가면 된장찌개에 다른 메뉴 2-3개 (+사이드 메뉴) 시키니 좋더라구요. 메뉴가 나올 때는 쟁반에 한 명씩 나오지만 나눠 먹기 좋아요 :) (그래서 1개는 꼭 된장찌개를 시킵니다!)

진~한 된장찌개를 기대하셨다면 조금 싱겁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여기 된장찌개만의 삼삼한 맛이 정말 좋아요.
해물에 큼지막한 두부도😍

KakaoTalk_Moim_5xsbd8A3hLOUpeNLDyyAZ30fzBDxp7.jpg

그리고 이 집에서 제가 좋아하는 음식은 정식에 곁들여 나오는
현미밥입니다!
흠.. 의외인가요?

이 식당에서 현미밥을 접하고 그 이후로 집에선 꼭 현미밥을 해 먹어요!
현미를 흰 쌀과 섞어서 드시는 분들도 있을텐데 전 100% 찰현미로만 합니다. 톡톡 터지믄 맛이 좋아서요ㅎㅎ (근데 제가 만든건 여기 현미밥의 식감이 안나더라구요ㅠ ㅠ)
밥 양이 많지는 않아서 성인 남성분(물론 여성분도요☺️)이 드시기에는 좀 부족하다고 느끼실 수도 있어요.

이 플레이스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68-4 replace B동 1층
전화번호: 02-794-2648
웹사이트: http://www.ilhochic.com/

2.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KakaoTalk_Moim_5xsbd8A3hLOUpeNLDyyAZ30fzC9Zex.jpg

현대카드 소지자라면 동반 1인까지 무료로 현대카드 라이브러리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

현대카드에서 디자인, 뮤직, 트래블, 쿠킹 라이브러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는 쿠킹 라이브러리를 제외하고 모두 다녀왔는데요, 세 곳 모두 정말 좋아합니다!
(참고로 저는 현대카드와 아무 관련은 없습니다ㅎㅎ 개인적으로 이런 공간을 정말 좋아해요!)

라이브러리가 한 곳에 다 모여있지는 않고
디자인 라이브러리는 가회동,
뮤직 라이브러리는는 한남동,
트래블 라이브러리는 청담동,
쿠킹 라이브러리는는 압구정에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한남동의 뮤직 라이브러리인데요,
나머지 라이브러리도 다음에 기회가 되면 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뮤직 라이브러리는 어제 방문하기 전에 두 번정도 왔던 적이 있습니다.

KakaoTalk_Moim_5xsbd8A3hLOUpeNLDyyAZ30fzCnbC9.jpg

현대카드와 신분증을 제시하면 출입카드를 받을 수 있고요
짐은 카운터에 맡기고 출입카드를 가지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KakaoTalk_Moim_5xsbd8A3hLOUpeNLDyyAZ30fzCteI9.jpg

KakaoTalk_Moim_5xsbd8A3hLOUpeNLDyyAZ30fzCuT0B.jpg

KakaoTalk_20180125_165428717.jpg

KakaoTalk_20180125_165428334.jpg

원하는 음반을 찾아 턴테이블을 이용해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음반은 DJ라고 적힌 카운터에 가서 레코드를 주면 이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턴테이블 사용 방법을 몰라도 직원분이 친절하게 모두 알려주십니다.
일일 DJ도 신청할 수 있다고 하니 자세한 내용은 현카 라이브러리 홈페이지를 참고해보세용 :)
(아, 그리고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현대카드가 있거나 현대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지인이 있다면 뮤직 라이브러리 추천합니다!
(데이트 장소로도 좋아요^^)

KakaoTalk_20180125_165429172.jpg

그리고 라이브러리 건물 밖으로 나오면 레코드나 음향 장비를 판매하는 매장이 옆 건물에 있습니다.
(여기는 일반 매장으로 현대카드가 없더라도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특별히 음악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좋아하실 것 같네요 :)

이 플레이스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주소: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246
전화번호: 02-331-6300
웹사이트: http://library.hyundaicard.com/ML/main.hdc

3.부자피자(PIZZERIA D'BUZZA)

KakaoTalk_20180125_165429840.jpg

KakaoTalk_20180125_165430307.jpg

이름만 들어도 부자가 될 것 같은 피자집이죠?
기존에 우리가 즐겨먹는 배달 피자만의 매력도 있지만 때로는 화덕 피자가 먹고 싶은 날이 있죠.

KakaoTalk_20180125_165430659.jpg

몇년 전 처음 방문해서 기나긴 웨이팅 끝에 들어갈 수 있었던 1호점에 이어
한남동에는 이미 부자피자 2호점, 어제 방문한 곳에는 '최근 3호점까지 들어섰나(?)'했더니
기존에 2호점이 장소를 이전했더라구요ㅎㅎ
(현재는 갤러리아 백화점, 신사동 가로수길에도 3호점, 4호점이 있다고 합니다.)

포스팅하면서 찾아보니 수요미식회에서도 나온 적이 있더라구요..
(흠..이러니 이제 더 이상 숨겨둘 수 있는 곳이 못 됩니다..)

KakaoTalk_20180125_165432941.jpg

언뜻보면 영어 대문자 A와 비슷해 보이는 로고는 이렇게 만들어진 것 인가봐요 :)

KakaoTalk_20180125_165431540.jpg

주 메뉴가 피자라서 피자 종류가 정말 다양합니다.
피자 외에 라자냐나 깔조네 등의 메뉴도 있습니다.

KakaoTalk_20180125_165434307.jpg

KakaoTalk_20180125_165433898.jpg

피자가 주 메뉴이긴 하지만 제가 이곳에서 정~~~말 좋아하는 메뉴는 따로 있습니다!
바로, 단호박 스프인데요.

스프에 초록색으로 모양이 그려져 있는데 바질 페스토인 것 같아요.
달콜한 단호박 스프와 함께 휘휘 저어 먹으면 단.짠.단.짠의 정석입니다.
그리고 하이라이트는 쫀득한 수제 피자 도우에 찍어 먹는 맛..!
혹시 이곳에 방문하신다면 꼭! 단호박 스프를 같이 주문해보세요 :)

저는 단호박 스프에 찍먹을 하기 위해..ㅎㅎ깔조네를 주문해서 사진에서 피자 모양이 반으로 접혀 있는 것인데요
피자에 대한 정보를 좀 드리기 위해 전에 다녀왔을 때 찍은 사진들을 좀 더 찾아봤어요.

이 플레이스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주소: 서울 용산구 한남동 738-23 1층
전화번호: 02-795-9474
웹사이트: http://www.buzzapizza.com/

4.카페 Baaa(바아)

KakaoTalk_Moim_5xsbd8A3hLOUpeNLDyyAZ30fzBNIeB.jpg

어제 처음 발견한, 심지어 현재는 가오픈 기간인 따끈따끈한 뉴 플레이스입니다!
내부는 바 테이블을 제외하면 3개 정도의 테이블만 있는 작은 공간입니다.
주말에는 이 작은 공간도 북적일 것 같지만 어제 갔을 때는 아늑하니 좋았습니다.

KakaoTalk_Moim_5xsbd8A3hLOUpeNLDyyAZ30fzBVGFP.jpg

KakaoTalk_Moim_5xsbd8A3hLOUpeNLDyyAZ30fzBXC1j.jpg

직접 구워서 판매하는 케이크도 있구요
지금은 가오픈 기간이라서 커피 메뉴는 30% 할인까지 된다고 해요! (와우,)

KakaoTalk_Moim_5xsbd8A3hLOUpeNLDyyAZ30fzBRhSx.jpg

저는 커피 두 잔에 당근 케이크 1개, 빅토리아 스폰지 케이크 1개를 시켰어요.
사실 당근 케이크만 시키려고 했는데..영국에서 결국 못 먹고 온 빅토리아 스폰지 케이크를 보는 순간 너무 반가운 나머지...!!

KakaoTalk_Moim_5xsbd8A3hLOUpeNLDyyAZ30fzC8BZ7.jpg

케이크가 많이 달지 않고 맛있는데, 둘 중 1개만 시킨다면 당근 케이크를 추천드립니다.
빅토리아 케이크 자체가 특별한 맛은 아니라서 살~짝 실망하실 수도 있어서..^^

여기에 앉아 서로의 여행 이야기와 그간의 밀린 이야기들을 나누며 이야기 꽃을 몇 시간(?) 동안 피웠답니다.

이 플레이스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주소: 서울 용산구 한남동 684-43 1층
전화번호: 070-4032-8198

이렇게 오늘 총 네 곳을 소개해 드렸는데, 어떠셨나요?
너무 뻔-한 장소가 아니였기를 바라며..^^
한번쯤은 방문해 보고 싶은 장소로 소소한 정보 드릴 수 있었기를 바랍니다 :)

계속 추운 날씨로 몸도 마음도 움츠려들지만
며칠 더 가까워진 행복한 주말을 기다리며(!!) 편안한 목요일 저녁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Sort:  

현대카드 있을때 가볼걸 그랬네요. 전 트래블라이브러리 갔었는데 예쁘게 잘 꾸며놓았더라구요^^

카드가 있어도 생각보다 자주 가지지는 않더라구욥ㅠㅠ 역시 작가님은 트래블!라이브러리로 가셨군요 :)

부자피자 격하게 방문해보고 싶네요 :)
예전에 보광동 쪽에서 음식 장사를 했었는데, 많이 변한 듯 합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 당시엔 진짜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식당들이 많았던거 같아요. 지금은 다양하고 맛있고 특색있는 식당들이 많이 생겨나 한남동, 경리단길 쪽으로 많은 상권이 발달하였다고 하더군요.
아무튼 이번 주말에 추억을 그리며 한번 산책 다녀와야겠습니다.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

오 보광동에서 음식점을 하셨군뇨오 :)
10년전 이태원의 느낌이랑 지금은 또 다른 것같아요ㅎㅎㅎ 날씨가 춥지만 즐거운 주말 나들이 하시기를 바래요!

일호식 하니까 호식이 치킨이 생각나네요. 호식이치킨 정말 좋아하는데..그 양념...호식이치킨 너무 먹고싶어요..

한국가면 사주세요 호식이치킨!

하아...
ㅋㅋㅋㅋㅋㅋㅋ호식이 말고 지코바 ㄱㄱ

와- 가보고 싶은 곳이 한 가득이네요! ㅎㅎ
소개 감사합니다 :)

가보고 싶은 마음이 드셨다니 다행이에요! 감사합니다 :)

일호식!ㅎ
예전에 일하던곳 근처 가게였어서 무척 반갑네요 :)
거기 일할때 밥먹고 주민도 아니면서 더힐에서 산책했었는데 ㅋㅋ
저도 그 동네에 친구가 오면 데려가는 가게중에 한군데였어요ㅎ
그나저나 부자피자에서 단호박 스프라니 언젠가 꼭 먹어봐야겠어요!!

젠님 :) 전에 회사가 근처에 있었군요~~ㅎㅎ
저두 일호식은 실패 확률이 없어서 믿고가는 곳이에요!
부자피자에서 단호박 스프로 찍먹 도전해 보세용🤗

터....턴테이블 ㄷㄷㄷ

이렇게 귀덕후는 귀에게 뽀송뽀송한 음악을 들려주기 위하여 현대카드를 지르게 되는데.......

ㅋㅋㅋㅋㅋㅋ턴테이블이 그리울 세대는 아니라서 추억은 없지만 한번씩 가서 옛 문물(?)을 실제로 써 볼 수 있으니 싱기하도 재밋드라구용!

와~~~~ 너무너무 재미잇었을 것 같아요 팔로하고 갑니다 ~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주팔님!!! 감사해요!
저 2월에 서울갈일이 많을듯한데, 데이트코스를 이렇게 알려주시니 ㅎㅎㅎ
부자피자랑 현대카드 라이브러리는 꼭 가봐야겠어요 ^^
특히 피자가 진짜 이태리 피자 비쥬얼이에요!! 와우 ㅎㅎ

마틸다님 :)
부산에 계신 것으로 알고 있는데..!ㅎㅎ 서울 놀러오시나요옹?ㅎㅎ 부자피자 왕추천이용 :)
도우가 쫀득해서 식감도 좋고 토핑에 풀(?)이 많아도 ㅋㅋㅋ맛있어서 피자라는 부담이 덜 해요ㅋㅋㅋ

일호식이라
자극적이진 않는 음식 좋아하는 저에게 딱 맞네요.
해물전골 사진 너무 먹음직스러워 보여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9371.89
ETH 3768.85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