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에대해 우리가 간과하고있는 점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6 years ago

초기 비트코인 투자자, 암호화폐 투자자들 보면요. 사실 어느정도

반정부성향? 이라고해야할까 사회개혁적인 의지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2008년 금융위기위기 이후 비트코인이 탄생한 것만 봐도 그렇죠?

정부의 통화발권력을 민중에게 돌려주자, 부패한 경제 시스템을

개혁하자 뭐 이런거였으니까요.

그런데 리플은 대놓고 말합니다. 우린 세상을 갈아엎는게 아니라

이미 세상에 퍼져있는 인프라에 붙어서 그걸 개선하겠다.

심지어 리플 CEO는 한국 방한시에 아래와 같이 말했어요.

“리플은 블록체인 업계에서 항상 이단아였다. 우리는 늘 역발상 접근을 취해왔다.

다른 블록체인 (프로젝트) 대부분이 기존 체제에 반발하는 성격이었다면

리플은 기존 시스템 안에서 정책 기관과 함께 문제에 대한 해결법을 찾아왔다.”

다른 암호화폐 신봉자들로서는 겁나 눈꼴시고 XRP를 암호화폐라고 하기도 싫은거에요

XRP가 시총 3위에 있는것도 싫고 그냥 모든게 싫은거에요 이 XRP, 리플의 존재 자체가 싫은거죠.

이런 기술만능주의자들, 비트코인 만능주의자들이 사실 가장 싫어하고

망했으면 하는게 리플입니다.

정도가 심한 만능주의자들은 이더리움도 싫어해요 ㅋㅋㅋ 그래서 비탈릭이 그랬죠.

"I do wish ill on bitcoin maximalism, but only because bitcoin maximalism

as an ideology seeks elimination of all non-bitcoin platforms"

비탈릭: 나는 정말로 비트코인을 제외한 모든 플랫폼 코인이 망하길 바라는 '비트코인 만능주의자'들이 불운하길 바란다.

기술덕후인 비탈릭조차 이런 사람들은 진심으로 싫어합니다.

즉, 리플을 기술적으로 까고 중앙화 되어 있다고 까고 뭐 이런건 그다지 새로울거도

없다는 겁니다. 해외에선 예전부터 그랬어요 ㅋㅋㅋ 요즘들어 블록체인 공부 좀 했다는 사람들이

리플 기술이 어쩌구 저쩌구 하면서 까는거 같던데.. 별거 아닙니다.

이 사람들이 간과하고 있는건 우선 키보드입니다. 지금 컴퓨터 앞에 계시다면 쓰고 있는 키보드요.

키보드 보시면 qwerty 있죠? 그래서 qwerty식 키보드라고 하는데요.

사실 이 qwerty식 키보드보다 더 쓰기 편하고 좋은 배열의 키보드가 있습니다.

(QWERTY에 대항하여 드보락 자판은 보다 빠르고 편하게 타자를 치기 위하여 개발되었다. a, e. i, o, u의 5개 모음이 왼손 중간열에 놓아져 있고, 영어에서 많이 쓴다는 t와 n 등을 오른손 중간열에 배치하는 등 보다 타자를 쉽게 칠 수 있도록 배열되어 있다. 덕분에 QWERTY배열보다 더 빠르게 타자를 칠 수 있다고 한다. 더 빠른 타자를 위해서 개발되었지만 기존에 널리 퍼져 있던 QWERTY 배열을 몰아낼만큼의 극적인 속도 향상은 없었는데다가 쿼티의 현역 프리미엄이 더해지는 바람에 지금도 영문 자판 배열은 대부분이 QWERTY이다.)

기술력이 뛰어나다고 꼭 성공하는 건 아닙니다. 당연히 리플 이후에 나온 코인들은 리플보다 좋은 기술을 가지고 있을 수 있겠죠.

핸드폰만 하더라도 2년이면 크게 바뀌는데 암호화폐 시장 초창기부터 있던 XRP라면 말할것도 없겠죠.

뭐 사실 전 XRP의 부가서비스(Codius, Xvia, Xpool, Xspring, Xcurrent, Xrapid 등)까지 포함해서 생각하면 리플의 기술력과

접근방식 자체도 상당히 혁신적이고 혁명적이라고 생각합니다만 뭐 이건 생각 차이니까 그냥 그저그런 구닥다리 기술, 1세대

비트코인 원장을 모방했으니 신뢰조차 할 수 없는 중앙화된 씹스캠 코인이라고 합시다.

그저 그런 신뢰할 수 없는 코인을 개발한 회사가 제공하는 Xcurrent를 은행이 쓴다? 그것도 그저 그런 은행이 아닌

사우디 중앙은행이? 은행 파트너쉽이야 차고 넘치니까 대충 리플 은행 이라고 구글에만 쳐도 주르륵 나옵니다.

리플, 사우디 중앙은행과 파트너십 "최초의 중앙은행" http://www.sporbiz.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9286

그뿐만 아니라

“(리플은) 사우디아라비아의 은행들이 더 빠르고 저렴하며 보다 더 투명한 거래를 할 수 있게 해준다”라며

“중앙 은행은 이 프로그램에 관심있는 은행들에게 파일럿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른 은행에 파일럿 프로그램까지 제공하면서?? 어디 듣보잡 국가도 아닌 사우디 아라비아 중앙은행이?

이 비트코인 만능주의자들, 기술 만능주의자들은 뭐 기술적 이해도는 높을지 몰라도 그걸 사업영역에서

이해하는 능력은 부족하다고 봅니다.

에디슨이 축음기 개발하고 이걸 음악 보급 용도로 쓰자고 생각했을까요? 아닙니다.

처음에는 유언을 기록하는 용도로 쓸거라고 생각했답니다 ㅋㅋㅋ;

리플에 대해서 니들은 블록체인조차 아니다라고 비난하는 사람들도 있어요.

리플 CEO는 이에 대해 딱히 부정도 안해요 ㅋㅋㅋ

Q - 리플이 그런 원리로 블록체인이라 보기 어렵다는 이야기도 있다.

브래드 갈링하우스 - 은행은 퍼블릭 블록체인으로 정보가 공개되는 것은 원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가 그에 맞춘 서비스를 하기도 했다.

이런데 리플은 IMF 이사회에도 들어가 있고 전세계 웹 결제 표준을 정하는 w3c와도

협업하고 있고(페이스북, 알리바바 쪽 사람들과 함께 하더라고요.) 중앙은행이랑도

일하고.. 기술에 관해서는 정평이 나 있는 테크크런치(엄청 권위 있는 회사로서 유망한

스타트업과 벤처투자자를 연결해주는 걸로 시작해 지금은 기술 관련 미디어 회사로

성장했습니다.) 그런 테크크런치 CEO가 XRP TechCrunch 창립자 Arrington, 1 억 달러 리플 헤지 펀드 모금했습니다.

https://www.coindesk.com/techcrunch-founder-arrington-raising-100-million-ripple-hedge-fund/

즉, 암호화폐가 세상을 뒤집어 놓을거다, 내가 지지하는 이 암호화폐가 이 세상을 다 바꾸고

통일하고 최고가 될거다. 뭐 이런 생각을 하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진짜 리플이

꼴도 보기 싫은 정도가 아니라 진짜 죽이고 싶을겁니다 ㅋㅋㅋㅋㅋㅋ

더군다나 기존 기득권(?)인 은행들에 붙어서 이런 일을 진행하고 있으니까요.

리플이 정말 그들 말대로 특별할게 없고 투자해서는 안되는 자산이라면...

미국 최고의 벤처 캐피탈 회사로 평가받고 있는

앤드리슨 호로위츠(Andreessen Horowitz)가.. 리플에 투자했을까요?

앤드리슨 호로위츠는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에어비앤비, 그루폰, 스카이프, 징가, 포스퀘어, 오큘러스 VR, 깃허브, 리플

등 수많은 벤처 기업에 투자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다. 2011년 미국 1위의 벤처 캐피털 회사로 평가 받았다.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 있다.

그냥 단순합니다. 장투하실거면 스마트머니들이 어디에 투자하는지 보세요.

물리신 분들이 많아 안타깝습니다만... 리플 CEO가 인터뷰에서 한 말을 보고 힘내셨으면 합니다.

Q - 리플 네트워크에 금융회사가 들어오는 것과 XRP를 쓰는 것은 별개라고 했다. XRP 가격 전망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말해달라.

브래드 갈링하우스 - XRP에 대한 가격 전망은 하지 않는다. 리플 입장에서 보면 이 생태계가 잘 커가도록 하는게 중요하다. 리플 넷에 가입하는 기업은 XRP를 쓰지 않아서 상관 없어 보이지만 그렇지 않다. 많은 소프트웨어 기업이 제품을 교체 판매하는 것처럼 우리도 이를 활용한 사업 확장이 중요하다. 내부 팀에 대해 이런 이야기를 한다. XRP 가격에 대해 3개월까지도 크게 신경 쓰지 않는 편이다. 이건 우리가 하는 솔루션을 개발해 키워 나간다면 이 문제는 3~5년 기간 내 저절로 해결되리라 보고 있어서다.

리플에 대해 기술적으로 이러니 저러니 하는 말들에 현혹되지 마세요. 그런거에 현혹되면

4세대 코인이라느니 5세대 코인이라느니 (비유가 아니라 진짜로 지들이 4세대, 5세대 코인이라고

주장하는 코인들이 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기술이 진보했다고 홍보하는 코인에만 눈이 가게 됩니다.

기술적으로 그럴싸하게 분석해놓은 글들의 가장 큰 단점은 뭐냐면요.

리플사가 가진 사업능력에 대해선 입을 싹 닫는다는거에요 ㅎㅎ

기술적으로 리플은 550억개 에스크로 해놓은걸 풀수도 있다 아 물론 그럴 수 있죠.

근데 리플사가 지들 회사를 지옥으로 보내는 그런 짓을 할까요?

사업에 대한 이해가 있다면 결코 단점으로 볼 수도 없는걸 굳이 기술적으로 가능하다고 위험요소라고

주장하는 거거든요.

그냥.. 무시하세요...

이 사람들은 그냥 리플이 싫은거에요. 리플이 성공하는거 자체가 싫은거에요

리플 투자하시다가 뭔가 마음이 불안하다?

리플사에 계속 영입되는 인재들에 대한 정보

리플 직원들이 컨퍼런스에서 하는 말들을 보세요.

작년 스웰 이벤트

"올해 드디어 은행들 사이에서 FOMO(fear of missing out:뒤쳐질까봐 두려워하는 것)가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최근 리플 부사장 발언

"과거에는 우리가 은행에 찾아가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은행이 우리를 찾아옵니다."

기술적으로 별거 없고 개구린... 투자하면 안되는 XRP를 만든 리플사에 은행이 찾아옵니다.

은행이 리플과 짝짝꿍해서 스캠질을 할려는걸까요?

아니면 금융혁명에 뒤쳐지지 않기 위해서 리플과 협력관계를 구축할려고 하는걸까요?

기술적으로만 분석해서 깐다? 네.. 열심히 5세대 6세대 200세대 코인 만드세요.

리플은 현실로 나아가 우리 일상에서 사용될테니까요

선택은 여러 분의 몫입니다. 소중한 자산을 무럭무럭 불려나가시길바랍니다.

https://coinpan.com/index.php?mid=hot&page=6&document_srl=85845396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2
JST 0.031
BTC 61757.83
ETH 2905.75
USDT 1.00
SBD 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