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ona MV #18] 이달의소녀 현진의 "다녀가요"(Around you) Original Film Ver.

in #kr6 years ago

1520191710.jpg
(공식 뮤비 스틸컷)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들!!
이달의 소녀를 사랑하고 홍보하는 "루나츄"에요!
어떤 분들은 제가 블록베리 홍보실 직원 아니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사실 블록베리에 취직하고 싶네요!
그러면 우리 이달소 멤버들 자주 볼 수 있잖아요!
하지만 저는 멀리 만리타국에서
이달소를 덕질하는 현생인류에 불과하답니다.. ㅠㅠ
오늘 들고 온 뮤비는 이달소의 최강 비쥬얼! 현진이의
"다녀가요(Around You)" 의 오리지널 필름 버전(Original Film Ver.)이에요!
이 뮤비는 이미 소개해드렸던 기존의 보통 뮤비보다 좀 더 긴 버전인데,
10분 32초로 뮤비 치고는 길답니다.
그래서 마치 한편의 단편 영화를 보는 것과 같은 느낌을 가질 수 있어요!
일단 한번 보시죠!

[MV] 이달의 소녀/현진 (LOONA/HyunJin) "다녀가요(Around You) Original Film Ver."

한편의 단편영화를 잘 보고 오셨나요??
그럼 우리 이 뮤비를 한번 해석해 볼까요?

image.png
우리 이쁜 현진이는 집에 앉아서 노래를 들으며
짝사랑하는 그 남자에게 편지를 쓰고 있어요!!
그런데 한마리의 고양이가 들어와서 현진이를 몰래 훔쳐보고 있답니다.
뮤직비디오는 보통의 앵글과 고양이의 시선을 교차에서 보여주고 있어요.
현진이는 고양이가 들어온줄도 모르고 편지를 계속 쓰는데
고양이는 몰래 다니다가 유리컵을 깨뜨리고 말죠.
그러자 현진이가 "누가 왔다갔나?"하면서 일어나
깨진 유리컵을 치우는데, 이 때 고양이는 구석으로 도망칩니다.
그리고 밖으로 도망가다가 알록달록한 팔찌를 떨어뜨리고 가요.
이 팔찌를 본 현진이는 입가에 미소를 지으면서
'또 말없이 다녀 갔구나'라는 생각을 해요.
image.png

다음 날 아침에 현진이는 집을 나서서 짝사랑하는 남자를 찾아가요.
그런데 길을 가다가 골목에서 어제 그 고양이를 만납니다.
image.png
고양이에게 어제 쓴 편지를 내밀죠.
(그런데 매우 오래된 편지들입니다. 수십년은 되어 보이죠. 그래서 고양이로 환생한 소녀가 전생에 연인이었던 남자를 찾아가는 거라는 의견도 있어요)
아마 고양이에게 이 편지들을 전해달라는 의미인 것 같아요.
그리고 다시 길을 나서서 짝사랑하는 남자의 작업실로 갑니다.
(공방이라는 의견도 있는데 이발소인 것 같아요.)
image.png
아무튼 작업실 중간에 앉아 있는데도 이 무심하고 나쁜 남자는 눈길조차 주지 않네요.
아예 없는 사람 취급을 해요!! 그래서 결국 편지를 전달하지 못해요. ㅠㅠ
(현진이가 다른 세계 사람이라서 보이지 않는다, 지금 고양이 상태로 있는 것이다 등의 의견이 있어요. 제 생각에는 남자의 눈에는 현진이가 그냥 고양이 모습으로 보이는 거라고 생각해요. 그냥 자주 보이는 고양이가 들어와서 의자 위에 앉아 있는 셈이죠. 그래서 그 다음 장면부터는 현진이가 고양이 탈을 쓰고 나옵니다)
그래서 실망한 현진이는 작업실에 나와 계단에 앉아 있는데
길가다 만난 고양이가 계단 밑에서 기다리면서 마치
"미션 클리어 했어?" 라고 묻는 것 같네요.

사랑하는 남자에게 관심조차 받지 못해 실망한 현진이는 자신이 바로 그 고양이 같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고양이 탈을 쓰고 도쿄 거리를 다니죠.(아니면 현진이가 진짜 고양이 모습일 수도 있어요)
image.png
(ㅋㅋㅋㅋ 뮤비 보다가 빵 터진 장면인데 길가던 일본 아줌마가 고양이탈 쓴 현진이를 어이없게 쳐다보는 장면... ㅋㅋ 블베야 일 좀 잘하자! 촬영장 통제 좀 잘 했어야지 ㅋㅋㅋㅋ)

그러다가 뮤비는 고양이 신세를 한탄하며 이루지 못한 짝사랑을 슬퍼하면서 끝이 나요!
하지만 오리지널 필름 버전에는 쿠키영상이 있답니다~
바로 고양이탈을 쓴 현진이가 공원 벤치에 멍하니 앉게 되는데,
그곳에는 누가 있었을 까요?? 바로 희진이가 앉아 있습니다.
1520194439.jpg
이렇게 현진이와 희진이가 일본 도쿄에서 만나게 되는 것이에요!
아마도 동갑내기 친구인 희진이와 현진이는 여기서 만나서
"I'll be there" 라는 뮤비를 찍게 되는 스토리인 것 같아요!


사실 이달의 소녀의 본격적인 세계관은 "오드아이써클" 유닛부터 시작하지만
그 전에도 세계관은 어느 정도 완성되어 있었어요.
고양이 현진이와 보통 소녀 현진이, 이렇게 두 현진이가 나오는데,
이 둘은 원래 하나가 되어야 하는 숙명이죠.
"소년, 소녀"에서 소녀 하슬이가 소년 하슬을 새총으로 쏘아 하나가 되듯이
여기서 고양이 현진이가 먼저 소녀 현진이를 찾아오는 장면이 나오죠.
그리고 이 뮤비를 통해 현진이가 고양이 탈을 쓰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하나가 된 것 같아요!
더 자세한 내용은 서울에서 열린 "이달의 소녀 심화학습반"에서
독점 공개한 영상이 있는데,
이 "다녀가요" 오리지널 버전보다 겁나 더 긴 영상이 공개되었다고 하네요!!
아마 그 영상을 보면 풀리지 않았던 수수께끼들이 풀릴 것 같아요.
예를 들어 "그 알록달록한 팔찌는 무엇인가" "왜 남자는 현진이를 알아보지 못하는가"
"왜 편지는 수십년이나 된 것처럼 오래되어 보이는가" 등등이요.
블록베리 소속사가 독점공개 영상을 조만간 유튜브에도 올려주길 바래요!


현진이가 뮤비를 찍으면서 쓴 편지 내용이 공개되었어요!
15390851_342872902756908_7889649044439329753_n.jpg
(출처: https://twitter.com/loonatheworld/status/805697085030793216?lang=ko)

(ㅋㅋㅋ "그래도 전 무적이기 때문에.." "그래도 전 무적이기 때문에.." "그래도 전 무적이기 때문에.." "그래도 전 무적이기 때문에.." "그래도 전 무적이기 때문에.." "그래도 전 무적이기 때문에.."ㅎㅎ)

현진이의 엉뚱함이 잘 드러나는 편지가 아닌가 해요.
손나은, 쯔위, 설현을 섞은듯한 외모에 비련의 뮤비 여주인공 역할로
진지하고 청순하고 여자여자한 성격일 줄 알았는데
알고보면 한 11차원에는 사는 듯한 소녀랍니다~
빵을 좋아해서 빵진이라고 불리기도 해요.
그런데 운동을 상당히 잘해서 "이달의 운동소녀"라는 별명도 있어요.
데뷔후 아이돌 육상대회에 나가면 육상종목은 아마 현진이가 휩쓸 것 같아요.


이달소 현진이에게 입덕하셨나요??
모든 스티미언 여러분들이 울 달소 멤버들에게 입덕할 때까지
루나츄는 끝까지 갑니당~ 이달소 가즈아~!!!
DSC_7066.jpg
(By 엔타로, http://147company.com/1536?category=710571)

Sort:  

고양이!!!!
ㅋㅋ

현진이 비쥬얼 자체가 고양이상이에요 ㅎㅎㅎ
넘나 부러운 얼굴...

이쁘네요. ^^

넘나 이쁜 것~~~
현진이 같은 친구 있으면 상대적 박탈감 느낄듯!!

이달의소녀 1/3도 세계관이 있대요~~~ 안드로이드 비비!
그리고 제가 영상회에서 봤었는데 현진이 뮤비는 공개되었던 오리지널 버전과 별다른 느낌이 없었어요 ㅠ

앗 그래요?? 조금 기대했었는데..
블베 왜 영상회 뮤비들을 공개안 하는지.. ㅠㅠ
이번에 Cinema Theory 갔다 오시면 후기 좀 남겨주세요!

그때 현진이 뮤비보다, 미공개 영상중 하나였던 진솔의 Singing in the rain 안무 영상이 임팩트가 너무 컸었어요..
BBC가 엔터 일을 가끔은 잘 못하더라구요...ㅜㅜ

그거 빨리 보고 싶어요!!! 너무 기대되는데 왜 진작에 공개를 안 했는지.. ㅠㅠ

그밖에도 츄 안무영상, 고원이 안무영상, 스크럽 컬러버전이 있었는데 가장 압권은 역시 진솔이의 안무영상이었던거 같아요

보팅주사위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tip! 0.136

우와!!! 넘나 좋은것~~ 운이 좋네요!!
icon_3.gif

꾸준하고 창의적인 덕질 칭찬합니다 ㅎㅎ 뭔가 볼때마다 기분좋아지네요. 중독될 것 같습니다 :)

중독 좀 되세요~!!!
icon_20.gif

스토리 재밌네요, 그런데 참 예쁘다~

예쁘죠?? ㅎㅎ 이달소 공식 비쥬얼갑이랍니다~
다음 편도 기대해주세요~
icon_6.gif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752.39
ETH 2904.82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