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미국 제품에 25% [ 보복 관세 ] - 미중 무역전쟁 심화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6 years ago

중국이 미국에 대한 보복관세를 추가로 결정하였습니다. 지난번 미국이 $34B (약 37조9950억원) 규모의 중국산 제품들에 대해 25%의 관세를 부과하자 중국도 똑같이 미국산제품 $34B 규모에 대하여 25%의 보복관세를 부과한바 있습니다.

이번에도 같습니다. 미국이 추가적으로 중국산 제품 $16B (약 17조8800억원)규모에 25%의 관세를 부과하자 중국이 같은규모의 보복관세로 맞받아쳤습니다.


(사진출처: AP via livemint)

중국 상무부는 이번 추가 관세부과 대상으로 대형 승용차, 오토바이 등 총 333개 품목을 선정하였고 석탄, 플라스틱 제품 등까지도 추가로 편입할지 여부를 고민하고 있는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여기서 끝나는것이 아닙니다. 중국 상무부에 따르면 중국은 보복관세 뿐만아니라 미국의 과학기술분야 중국내 투자까지도 제한시키는 방안을 준비중인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상무부 대변인 Gao Feng은 "최악의 시나리오를 이미 생각해봤고  모든 가능성에 대한 준비를 마쳤다" 면서 중국은 보호주의에 대해 반대한다고 전했습니다.


Sort:  

날이 너무 덥습니다......덥다 ㅠ

어? 더 심화되고 있군요... 엊그제 뉴스에서는 완화된다는 듯이 본 거 같은데, 좋은 정보 감사해요 ㅎㅎ!!

@papadak 님 안녕하세요! 네 현재시점이 최고조이길 바랍니다. 환율전쟁까지 이어진다면 한국경제 타격이 상당할것 같네요

중미 무역 전쟁 대단합니다...
보팅하고 갑니다. 맛팔 부탁드립니다.....

팔로우 이미 했습니다. @dskim님. 좋은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꾸벅

시진핑: 미국 채권 사주는 것도 우리고 최대 수출 시장도 우리야.
이게 시진핑의 생각인가요?ㅎㅎ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tkhol님 맞습니다! ㅎㅎㅎ
시진핑 ps: 대충하고 끝내자~ 서로 좋을것 없잖아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071.06
ETH 3121.31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