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 영어공부 #150 <차가 너무 막혀요~!!>

in #kr6 years ago (edited)

KakaoTalk_20180117_152928764.jpg
안녕하세요~!!

좋은 아침이에요~^^

어느새 이번주도 반이나 왔네요ㅋㅋ

오늘도 힘차게 으쌰으쌰~!!

이제 아침이 많이 쌀쌀해졌죠!?ㅎ

날씨를 알아보니~!

전국이 흐린가운데,

남부지역에 촉촉한 가을비가

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더불어 부산과 인근지역은

미세먼지가 '나쁨', 외에는 '보통'

수준이라고 하니, 잘 대비하시길 바래요~^^

그럼 오늘도 타일러씨와 출근길 영어 한 문장!!

18년 9월 19일 - 차가 너무 막혀요~!!
I'm stuck in traffic~!!

매일 서울에서 인천까지 출퇴근 하신다는

신청자분~!!

그런데 연휴가 가까워오니,

평소보다 길이 더 막히신다고 하네요ㅜㅜ

그래서 부장님께 연락을 드리려고 하신다는데~!

진미영 애청자이신 부장님께 영어로

말씀드리면 선처?를 받지 않을까 하시며,

신청하신 사연입니다~^^

'stuck' 라는 단어가 '막힌, 움직일 수 없는'

의 뜻을 가지고 있는데, 이를 사용해

위처럼 나타내 주셨네요~^^

위의 표현은 '차가 좀 막힌다' 정도의 의미로

사용 가능한 자연스러운 표현이라고 합니다.ㅋ.ㅋ

더불어, 명절 때나 황금연휴 때 길이 꽉 막혀

안움직이는 경우가 있잖아요~?!

이럴 때는 'It's bumper to bumper~!'

라고 표현한다고하니,

함께 알아두면 좋을 것 같네요~^^

저는 '교통체증'하면, 'rush hour'만 떠오르는데..ㄷㄷ

오늘 한 문장 잘 배우는 것 같다는 ㅋ.ㅋ

이제 곧 추석이고...차가 엄청 막힐텐데ㅋㅋㅋ

잘 외워뒀다가 써먹어야 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Sort:  

두 문장 배웠네요 추석길 좀 유식한 척 해보지요^^:

스팀 고래의 꿈.jpg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385.11
ETH 2889.75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