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 영어공부 #159 <어차피 그래봤자 내가 더 좋아하니까>

in #kr6 years ago

KakaoTalk_20180117_152928764.jpg
안녕하세요 ~!! ^^

좋은 아침이에요 ㅋ.ㅋ

여느 때처럼 쌀쌀한 아침이죠~!?

날씨를 알아보니, 금일은 북서쪽에서 찬공기가

유입되어 여느날보다 전체적으로 약 2~6도 정도

낮을 전망이라고 합니다.

또한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많이 낮을 것이라고 하니 건강관리에

좀 더 유의하셔야 될 것 같아요~!!

다른 날보다 좀 더 따뜻하게 입고 출근!? 하시길 바라며,

그럼 오늘도 타일러씨와 출근길 영아 한 문장~!!

18년 10월 10일 - 어차피 그래봤자 내가 더 좋아하니까
Even then I like you more

고대영(고급진 명대사 영어) 3 일차 ~!!

오늘의 명대사는 드라마 '태양의 후예' 에서

송중기씨가 송혜교씨에게 고백했던 ~!!!

오글오글 손발이 오므려지는 대사 입니다.

예상외로 타일러씨는 오늘의 문장이 영어로

바꾸기가 어려우셨다고 하네요 ^^ㅋ
(역시....모르면 용감한가 봅니다....ㅋㅋ)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

조금이나마 문장에 대한 설명을 드리자면 ~!!

'even then' 이라는 표현을 써서

'어차피 그래봤자' 라는 한국말을 표현해 주셨는데,

이 영어 표현은 '~라고 하더라도' 의 뜻으로

미국에서도 자주 쓰이는 표현이라고 합니다. ^^

앞쪽의 말에 대한 일종의 가정~? 이라고 하면,

이해가 좀 쉬우시려나요 ㅎ

무튼 ~!! 요 표현을 써줌으로해서,

'(앞서 나온 말이)~라고 하더라도 내가 너를 더 좋아해 ~'

라는 의미로 직역할 수 있겠죠? ㅋ.ㅋ

뒤의 표현은 너무나 잘들 알고 계실테니 생략 ~!! ㅎ

괜히 여자친구가 더욱 생각나는 오늘의 표현 ~^^

잘 외워뒀다가 써먹어야겠네요 ㅎ

그럼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래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385.11
ETH 2889.75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