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 영어공부 #160 <아주 요령있는 양반이야 그 양반이~>

in #kr5 years ago

KakaoTalk_20180117_152928764.jpg
안녕하세요 ~!!

좋은 아침이에요 ~ ^^ㅋ

오늘 아침 날씨는 겨울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많이 추웠네요 ㅠㅠ

얼마나 추운가 봤더니...

오전 날씨가 이제 한자리 수로 ~!!!

일부 지역은 최저기온이 영하를 기록하기도 했다고 하니,

정말 많이 추워졌네요 ㅎ

더불어 한낮기온은 약 15도 정도로 평년보다 4도정도 낮은

쌀쌀한 날씨가 계속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건강관리에 좀 더 신경써야 겠네요 ^^

그럼 오늘도 출근길 타일러씨와 영어 한 문장 ~!!

18년 10월 11일 - 아주 요령있는 양반이야 그 양반이~
He is really clever~

고대영(고급진 명대사 영어) 4 일차 ~!!

오늘의 표현은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전지현 씨가 맛깔나게 표현해주신 대사네요 ~ ^^

'목화' 와 '모카'를 혼동하는 무지한 캐릭터 연기?

였던 것 같은데...봤던 드라마가 아니라 ^^;

무튼 ~! 표현을 알아보면,

우선 '요령'을 어떤 뜻으로 표현할 지 알아야 겠죠~!?

김영철씨와 타일러씨 께서

'요령'이라는 말을 '똑똑하기는 하지만 정석의 방법이 아닌

편법을 통해서 무언가를 한다' 정도의

의미로 해석 해주셨어요 ㅎ 문익점 선생님이

목화를 들여온 것은 매우 좋은 일이나~!!

밀수이기 때문에 말이죠 ㅋㅋ

그래서 이런 의미를 갖고 있는 'Clever' 이라는 단어를

사용해 위처럼 나타내 줄 수 있다고 하네요 ^^

오늘은 문장을 공부하기보단 단어를 공부하는 것 같은 기분이 ㅎ

그래도 요롷게 오늘도 영어 한 문장 익혀보며~!!

그럼 다들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래요 ~!! ^^

Sort:  

영어표현 감사요!!

어잌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557.88
ETH 3560.83
USDT 1.00
SBD 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