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치와와 탄생일기 - 2탄

in #kr6 years ago

강아지 치와와 탄생일기 - 2탄

새끼강아지 남매(토르,토리)가 태어나고 집으로 왔어요
이때까지만 해도 고향 동생집에 있었어요
참고로 전 강아지를 키우지 않습니다 ㅎ
반려인(주인)은 고향동생입니다 ㅎㅎ
제가 육아를 하게된 이유는 다음에 설명드릴께요^^ㅎ

그럼 다시 육아일기로 Go~

눈도 못뜨고 ㅎㅎ 귀 보세요 ㅋㅋ 너무 작고 앙증맞죠?
FC43AAA4-B069-417C-9AF5-E013AF365D49.jpeg

첫째(토르)는 젖을 잘 찾아먹는데
둘째(토리)는 젖을 잘 찾지못해서 걱정이었답니다
그래서 고향 동생 집에가서
수시로 보면서 체크했어요 ㅎㅎ

(생후 1주까지는 강아지 젖먹는것에 사람이 관여하면 좋지않다고 책에서 봤어요, 하지만 체중이 계속 줄면 사람이 인공모유를 해서라도 체중을 늘려줘야 한다네요 )

젖물리랴 아가 돌보랴 너무 지친 어미견(코코)
고향 동생 집에 갈때마다 마음이 찡...했답니다
표정으로 말해주고있어요..

어미견(코코)왈 : 내 팔자야.. 에효.. (뭐 이런?느낌?)
2DCFF627-3F18-44BF-8212-0635BD03939D.jpeg

그래도 젖을 잘나오고 남매(토르,토리)뿐이라
젖이 모자를 걱정은 안했어요

병원에서 퇴원하기전 젖이 잘나오는지 물었더니
위쪽은 아직 안나오지만 아래쪽 젖은 잘나온다고 하여
확인해보고 젖을 물렸답니다

참고로 2kg도 안나가는 어미견(코코)
젖 갯수는 10개 !! 에요

자주 들려서 어미견(코코) 영양식도 챙겨주고
칼슘제 챙겨주고 제왕절개 상처 소독해주고
아기 강아지 탯줄도 함께 소독해줬어요

갈때마다 맛있는 영양식 챙겨주니깐
어미견(코코)이 얼마나 반기는지 ㅋㅋ
제가 주방에서 서있으면 주방쪽만 쳐다본다고
고향 동생이 알려주더라구요
이건 사진을 못찍었어요 ㅎㅎㅎㅎ
얼른 영양식 챙겨줘야 하니깐... ㅎㅎ

그래도 별탈없이 잘 지내는거 같아서
마음이 놓였어요(고향 동생이 전화오기 전까지는요)

다음 이야기는 나중에 또 올릴께요.^^

(( 직접 격은 출산 팁 ))
#어미견 출산(재왕절개) 후 관리

  1. 소독은 시간 맞춰서 해주시고 산실은 청결해야 한답니다
  2. 어미견 상처 소독 후 10~20초 정도 아가들이 젖을
    물지 못하게 해야합니다
  3. 젖을 잘먹는지 확인하고 어미견이 새끼강아지
    소변,대변을 유도하는지도 꼭!!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혹시나 어미견이 소변,대변을 유도하지 않으면
    보호자분이 직접 해주셔야해요!!
  4. 영양식은 북어,미역등 사람 음식은 주지마시고
    (소화를 잘 못시키고 설사,구토를 유발할수 있답니다)영양식은 시저캔+퍼피 사료+칼슘제등 썩어 주시는게 좋습니다

*위와 같이 출산 후 관리는 의사 선생님과 상담한 내용을 글로 간단하게 요약한겁니다

Sort:  

Exclusive Offer

Get 20 upvotes and 10 followers only for join the site.
The 20 upvotes worth 1SBD so why wait get it quickly before the campaign over.
CLICK HERE TO JOIN

잘 보고 갑니다. 다음 이야기도 기대할게요!

아가들이 너무 이뻐요! 건강하게 자라길...

너무 이쁘죠~~~??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3
JST 0.031
BTC 61699.33
ETH 2887.31
USDT 1.00
SBD 3.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