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여행 계획하기] 유럽여행 계획 지침서!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켈리입니다~
사실 저는 따로 여행계획을 세우진 않는 편인대
이번엔 @ywha12 님의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하여
이렇게 유럽여행 계획서를 써보고 있습니다 :)

혹시나 유럽여행을 계획중이 신 분들이 있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일단 저는 다가오는 6월 유럽으로 다시 와
가보지 못했던 곳을 여행하려고 하는대요
계획이 된 곳은 런던-파리-뮌헨이기 때문에
이 곳 위주로 계획을 세워보려고 합니다


STEP 1. 항공권 발권


에어차이나 공식홈페이지

저는 일단 아웃도시가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서울-런던행 비행기만 찾아봤는대요,
스카이스캐너 검색결과 에어차이나가 가장 저렴한 가격을 제공하고 있기에
에어차이나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항공권을 찾았습니다
서울-런던 편도행이 349,500원으로 아주 저렴합니다

일반적으로 왕복항공권을 끊으시는게 편합니다
EU입국심사를 할 때 출국하는 항공편을 보여달라고 요청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저처럼 특별한 사정이 없는 경우엔 왕복항공권을 발권하시는게 좋아요

스카이스캐너 검색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항공편으로 스카이스캐너에 다시 검색을 했습니다
런던IN - 파리OUT 항공권을 많이 이용하시더라구요!
항공권은 같은 도시에서 인아웃을 꼭 해야하는것이 아니랍니다!
특히 유럽과 같은 이동이 많은 도시에서는 나가는 국가를 미리 계획하여
한번이라도 교통편을 줄이는것이 이득입니다!

아시아나 항공과 에어차이나의 가격차이가 40만원이네요!
하지만 아시아나는 경유를 하지 않아도 되는 큰 장점이 있네요!


STEP2. 도시간 교통편 예약


GOEURO 홈페이지, 앱도 다운가능!

지난 번 이탈리아 여행기때도 소개시켜드린 유럽여행의 필수 앱!
고유로입니다! 도시간 이동편을 검색하기에 최적의 어플이죠!
원하시는 도시를 넣으면 기차, 버스, 항공편을 종합하여 보여줍니다.

저는 일단 런던-파리 구간을 임의로 검색해 보았는대요,
항공편은 잠시 에러가 떠서인지 검색이 안됬네요.

여기서 잠깐! 런던과 파리를 잇는 기차 유로스타에 대해서 알고계시나요?


유로스타 홈페이지

유로스타는 런던 st.pancras역에서 출발하여 파리 북역에 도착하는 특급열차입니다!
시속 300km로 영국-프랑스 간 해저터널을 달려 파리로 도착합니다.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는대요,
런던에서 파리로 갈 수 있는 아주 특별한 교통편입니다.
편도 최저가는 50.5euro라고 나와 있지만
늦게 예약할 수록 가격 아주 사악해집니다ㅠㅠ
유럽 내의 모든 교통편은 미리 예약할 수록 싸기 때문에
일정이 정해진다면 도시간의 교통편부터 예약해주세요!

가끔 항공권의 가격이 더 싼경우도 있지만,
공항까지 가는 교통비용, 시간 그리고 수화물 비용까지 따지면
유로스타가 합리적인 경우가 많더라구요!
자신의 상황을 잘 판단하여 교통편을 결정하시는게 좋아요 :)

STEP3. 숙소예약


에어비앤비 홈페이지

여행은 살아보는거야~! 를 실천하도록 도와주는 에어비앤비는
유럽여행 숙소 옵션중에서 호스텔 다음으로 가장 많이 선택하는 선택지죠?
혼자 여행하시는 것이 아니라면 호스텔보다 가성비 넘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4인이상 여행하실 경우 에어비앤비를 많이 예약하시더라구요

이렇게 자신의 상황에 맞춰 집 전체를 빌릴 수도 있고 ,
호스트 집의 방 한칸도 빌릴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를 예약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무엇보다 후기를 읽어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웬만하면 별 4개 이상의 비앤비만 예약하시는 것이 좋아요
호스트가 슈퍼호스트일 경우 더욱 좋구요

최근 에어비앤비 사기에 관한 글이 많이 올라오기 때문에
이런 부분들을 잘 체크하시고 예약하셔야 합니다!

좋은 호스트들은 현지인들이 가는 맛집, 숨겨진 명소 등
아주 귀한 여행정보를 주기도 하지만
최근에는 아예 숙박업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들이
올려놓은 집들도 많더라구요.
물론 메뉴얼이 잘 정립되어 있어 이용하기 편한 부분도 있지만서두요

호스텔닷컴

혼자 여행오신 분이거나 소수정예 여행이라면
호스텔을 가장 많이 선호합니다.

호스텔닷컴을 가장 메인으로 올려놓긴 했지만,
부킹닷컴, 아고다 등 여러 웹사이트를 검색해야 합니다!
같은 호스텔이라도 중개 사이트마다 가격이 다르게 올라올때도 있거든요


항공권, 도시간 교통편, 숙소예약을 완료하면
일단 여행의 큰 미션들은 다 해결했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저는 세세한 일정까지는 짜지 않고 여행을 하는 편이지만
그래도 큼직한 일정들은 미리 알아보는게 여행을 할때에는 편합니다!
사전 조사를 많이 하면 확실히 시간 돈이 절약되기는 하더라구요!


혹시 궁금한 점이나

여행계획을 짜는데 도움이 필요하신 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달아주세요 !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와.. 꼼꼼하고 자세한 글 대단하세용.. 저도 2년전 유럽여행을 할때 비슷한 방법으로 준비를 했었던것 같아요 새록새록 ㅎㅎㅎ

여러번 하다 보니 이제 좀 도가 트인것 같아요 ㅎㅎㅎ

유럽은 언제나가볼수있을까 ㅜㅜ 부럽네요

학생이다 보니 시간이 많아서 계속 항공권만 찾아보는 것 같아요ㅠㅠㅠ
빠른시일내에 유럽여행 오시게 되길 바랄게요 :)

참가해주셔서 감사해요! ㅠㅠ
사실 이벤트이긴한데 유럽여행 가시는 분을 대상으로 하다보니 그동안 참가자가 아무도 없었거든요...
포기해야하나 싶었는데.. 다행입니다!

제가 더 감사하죠ㅠㅠㅠ
이렇게 큰 금액의 바우처를 상품으로 걸어주시다니요ㅠㅠㅠ
꼭 당첨되서 유로스타 20유로에 탈 수 있길..바랍니다ㅎㅎㅎ

에어차이나 항공권 상당히저렴하네요 예전에 동방항공을 타려다가 친구가 중국사람들 떠드는 소리에 너무 피곤할거라고해서 피했던 기억이 있는데 에어차이나는 괜찮을까요?..ㅠㅠ

이년전에 에어차이나로 미주 갔다온적 있는대 생각보다 괜찮더라구요!
환승하는 승객들이 많아서 중국사람들도 예상외로 적었어요ㅎㅎ
또 경유 10시간 정도면 환승라운지나 호텔을 무료로 제공해서 더욱 만족했었어요

오 다시 한국으로 오시나보네요ㅋㅋㅋ
그나저나 6월에 또 나가신다니 부럽습니다 ㅜㅜ

네 ㅠㅠ저도 이제 짐 정리하고 한국으로 가야할 시간이 왔네요ㅎㅎ
히스크님도 다시 유럽여행하러 오셔야죠!!!ㅎㅎ

안그래도 이번주에 다시 여행을 가긴하네요ㅎㅎ
조심히 귀국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언제쯤 한번 가볼 수 있을려나요.ㅎ

곧 가실 수 있길 바래요!ㅎㅎ

런던이라.. 언젠가는 꼭 가고싶네요 ㅎㅎ
일단 전 다다음주에 가는 일본을 열심히 :D

일본여행 계획중이시군요!ㅎㅎ
일본여행기도 올려주세요! 저도 한국 돌아가면 일본여행 다시 가볼까 생각중이랍니다ㅎㅎ

이벤트 당첨되셔서 보팅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1일 1회 포스팅!
1일 1회 짱짱맨 태그 사용!
^^ 즐거운 스티밋의 시작!

짱짱맨 항상 감사해용!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793.50
ETH 2910.51
USDT 1.00
SBD 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