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 그 네번째 이야기] 그 겨울의 리스본

in #kr6 years ago (edited)


날씨요정이 함께 하는 이번여행

포르투갈 여행을 짜면서 날씨가 안좋을까봐 많이 걱정을 했는데
아직까지는 따뜻한 햇살아래에 여행을 하고 있네요
1월 2월은 30일중 14일은 비가 오는 우기입니다
평균기온은 14도 정도지만 바람도 많이 불고 해도 빨리 떨어지기 때문에
우리나라 초겨울 날씨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요즘 제목 쓰기가 왜이렇게 힘든지...
제목학원 다녀야 하나봐요 ㅠㅠㅠㅠ


버스 기다리는 중 :)

오늘은 리스본 시내를 돌아볼 예정이라1day pass권(6.3유로)을 샀어요!
리스본에서 사용하는 교통카드는
viva viagem카드와 lisboa카드가 있는대요,
제가 산 하루 교통권은 viva viagem카드 입니다!
하루종일 시내 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가능하고
리스본 시내의 관광장소인 산타 후스타 엘리베이터를 공짜로 탈 수 있습니다

교통권 뽕을 뽑아야 하기에 평소면 걸어갈 거리 (15분)를
버스로 타고가는 호사도 누려봅니다

Kiku restaurant (Rua da Conceição 111, 1100-060 Lisboa)

먹으러 가는 길은 언제나 신이나죱!
리스본 맛집을 검색 하던중에 일식뷔페를 발견했는데요,
구글맵 리뷰에 이 식당을 가려고 리스본에 매년 온다는 사람이 있었읍니다..
(그럴필요까지는 없으세요..)
평일 주말 상관없이 런치는 10.9유로 입니다!
회전초밥집과 달리 이곳은 메뉴판에 있는 메뉴를
메모지에 써서 주문하면 직접 가져다 주는 시스템이더라구요 :)

제 사진은 아직 빠지지 않은 아침 붓기가 낭낭해 동행 사진으로 대체했어요..




물론 사진 외에 초밥 한대접 더, 각종 튀김, 꼬지, 디저트까지 알차게 먹었어요 :)
회의 상태가 매우 좋지는 않았지만 가격생각하면 나쁘지 않았어요
또한 다양한 메뉴가 있어서 질리지 않고 흡입할 수 있었습니다 \o^0^o/

초밥집에서 나와 조금 걷다보니 이렇게 아름다운 광장과 바다도 볼 수 있었어요
관광객들도 현지인들도 돌계단에 앉아 많이 쉬어가는 곳 같았어요
이 곳에서 15번 트램을 타고 리스본 여행의 필!수!코!스!인 벨렘지구로 갔어요

제로니무스 수도원

벨렘지구에 왔다면 꼭 가는 곳인대요,
이 곳에서 벨렘탑 전망대의 티켓까지 함께 파니 이곳에서 사시는 걸 추천드려요

벨렘 탑 전망대

Pasteis de Belém (R. Belém 84-92, 1300-085 Lisboa)

벨렘지구에 왔다면 아니 리스본에 왔다면 꼭 가야할 에그타르트 집!

포르투에서 먹은 에그타르는 기억이 1도 나지 않습니다..
에그타르트 원조 집이라 그런지 항상 긴 줄이 있는데요
가게 안에서 드실분들은 줄을 제치시고 들어가시면 테이블에 앉아 드실 수 있어요
저는 너무 돛대기 시장이라 그냥 포장해서 들고 왔습니다

제로니무스 수도원에서 에그타르트를 만드는 방식을 사용하는 유일한 집이라고 합니다
확실히 이전에 먹었던 에그타르트와는 달라요!
개당 1.1유로인대 보통 인당 5개는 거뜬히 먹는 것 같아요!

사실 10개도 먹을 수 있어요..

대부분의 관광객들이 에그타르트 가방을 손에 들고 다니시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ㅋㅋ

산타 후스타 엘리베이터 (Santa Justa Lift)

리스본 시내 마지막 일정인 산타후스타 엘리베이터 입니다 ^_^
긴 줄을 기다리면 전망대를 올라가는 곳 까지 엘리베이터로 태워주는대요,
1일 교통권 비바카드가 있으면 무료입니다! (아니면 5.1유로)
엘리베이터 내려서 전망대를 오르는 것은 또 따로 1.5유로를 받아요^^...

올라가시면 리스본 시내의 야경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어요!
저희는 내일 다시 전망대에 오르기로 하고 내려 왔습니다ㅠㅠ


Sort:  

제목학원 ㅎㅎㅎ 공감해요. 저 리스본 갈 때마다 비왔어요 ㅠㅠ 저 에그타르트집도 기억나네요. 정말 맛있었는데 빈 속에 저것만 먹어서 그 뒤로는 쳐다보지도 않...날씨요정 만난 켈리님 덕분에 제가 볼 수 없었던 풍경의 리스본 시내 잘 구경하고 갑니다 :-)

에그타르트 집 줄이 어마무시하더라구요ㅎㅎ!
하지만 기다린 보람이 있었습니다! 순식간에 3개를 흡입하고 돌아가는 길에 칼로리를 검색해보니..
역시 맛있는거 =고칼로리 !
아직 리스본이 어떤 도시인지 느낌은 정확히 오지않지만 남은 날들동안 더 파헤쳐 보려고해요 :)

포르투갈 여행기 잘 봣습니다
저도 한번 꼭 가보고 싶은 곳이네요,
이곳에 있을때 한번다녀와야할텐데 말이죠~
잘 읽었습니다~

브라이언님 이제 돌아갈 날이 얼마 남지 않으셧죠?ㅠㅠ
저도 크루즈 한번 타보고 돌아가야할텐데ㅎㅎㅎ

수도원과 바다풍경이 어우러져 이쁘네요ㅎ
에그타르트는 얼마든지 먹을수있죠! 그 질리지않는 계란의 달콤함ㅠ

제가 이제껏 먹은 에그타르트는 그냥 계란빵이라고 생각하려구요,,
계란 비린내도 안나고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ㅎㅎ

와 우리나라 미세먼지낀것만 보다가 포르투갈 하늘보니까 머리가 다 맑아지는 것 같네용 ㅋㅋㅋㅋㅋ !!

구름 한 점 없는 리스본의 하늘, 정마 이쁘죠?ㅎㅎ
햇빛도 얼마나 강렬한지 눈을 제대로 뜰 수 없을정도 였어요ㅎㅎ
한국은 엄청 춥다던대ㅠㅠ 감기조심하세요 지니님!

사진에서는 겨울이라 믿기지 않는 날씨에요..! 14도면 여행하기에 너무 좋으셨겠어요~~ㅎㅎ
리스본은 포르투랑은 또 다른 느낌이네요 :)

리스본은 부루마블 게임에서 처음 알았던 도시네요 ㅎㅎㅎ 부페 초밥집과 에그 타르트 훌륭합니다~~

리스본행 야간열차 라는 책을 읽고 꼭 포르투갈에는 가 봐야겠다고 다짐했었는데 아직 못가봤어요. 그 책에 묘사된 리스본, 포르투갈은 정말 엄청나게 매력적이거든요. 이렇게 후기로나마 보게된 리스본, 아름답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146.27
ETH 2924.49
USDT 1.00
SBD 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