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미여행준비 2탄 예방접종릴레이] 황열병예방접종 + A형간염 + Tdap(파상풍,디프테리아,백일해)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스티밋여러분 @kimarang입니다


오늘 정말...너무 추워요...ㅠㅠ

추운날씨지만 좋은 하루 보내고 있으시겠죠?^^

남미 여행가기전에 예방접종 4종세트가 있었는데!

지금 3개까지 맞고 남은건 장티푸스하나 남았어요~ㅋㅋㅋ

살면서 이렇게 예방접종 릴레이로 열심히 맞아본적이 있었나싶어요 ㅋㅋㅋ

지금 황열병예방접종은 맞은지 2주정도 됬어요!

이제 황열병 항체는 생겼을 것 같아요~하핫!

11.jpg

서울에서 황열병예방접종이 가능한곳중에서~~

중앙대학교병원에서 맞고 왔어요~~

12.jpg

병원로비에 들어서니 왼쪽으로 그림들도 놓여져있더라구요.

13.jpg

우선 예약을 해서 대기표를 뽑고 여권 + 정부수입인지를 들고 기다렸어요.

신청서를 작성하고 주사실로 향했습니다! 하핫

14.jpg

남미사랑카페정보에서 보면 지금 1월,2월~

남미여행 성수기때문인지 모르겠지만~

황열병백신이 없어서 거제도가서 맞고~~

오신분들도 있다는 얘기를 들었어요! ㅠㅠ

전 다행히 일찍 예약을 해서 그런지 황열병백신을~

일찍접종할수 있었고 지금 2주쯤 됬어요~~

15.jpg

16.jpg

팔에 주사맞기 좋게 두꺼운 옷안에 반팔티를 입고 갔습니다! 히힛

많은 남미정보글중에서 황열병예방접종이 아프다는 후기와~

부작용도 조금 있을 수 있다는(흔히 발생하지는 않지만)

후기들을 보고 조금? 긴장했었는데 다행히 ~

전혀 아프지 않았고 부작용도 없었어요~~

주사맞고 바로 가지않고 30분정도 앉아서 상황을 지켜봤어요.

2.jpg


그로부터 2주후쯤~ A형간염 + Tdap(파상풍,디프테리아,백일해)주사 맞고 왔어요!

1.jpg

서울시 동대문구 무학로 124 동부시립병원

3.jpg

특히 A형간염과 Tdap는 병원별로 가격차이가 많이나는데~

서울에서 가장 저렴한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

5.jpg

4.jpg

10.jpg

접수대에서 접수한후 가정의학과로 가서~

의사선생님과 상담하러 가는 길이에요.

의사선생님에게 '장티푸스'도 맞을 예정이라고 하고,

3일후쯤 맞아도 되냐고 여쭤보니 괜찮다고 하셨어요! >_<

6.jpg

7.jpg

주사실로 가서 주사를 맞고 왔습니다! 하핫

A형간염은 맞을 때 엄청 뻐근하다는 얘기를 들었었는데~

생각보다 맞을 때 하나도 안 아팠었는데~

T-dap(파상풍,디프테리아,백일해)가 맞을때

뻐근하고 아프더라구요~ 그리고 주사는 맞을 때보다~

시간이 조금씩 지날때 팔전체적으로 뻐근했어요~~

A형간염은 2차까지 맞아야 하는데 6개월 후에~

다시가서 2차접종할 예정이에요.

1차만 맞아도 70~80% 예방된다고 하더라구요.

이제까지 3개의 예방접종을 마치고~ ~

마지막 '장티푸스'예방접종만 남았어요!

이렇게 살면서 예방접종을 릴레이로 열심히 맞은적은 처음인것 같아요! ㅋㅋ

볼리비아비자 받을려면 황열병예방접종은 필수로 맞아야하지만

나머지 A형간염 Tdap(파상풍,디프테리아,백일해)는 맞고가면 좋아서

열심히 맞았어요~ 마지막 장티푸스하나더 맞고 올께요! 하핫

오늘 날씨가 너무 추운데 항상 건강조심하시긍 좋은 하루보내세요 ^^

잼있게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Sort:  

호... 남미가 거리가 먼 만큼 준비해야할 것도 많네요. 예방 접종을 이렇게나 많이 받아야하는지는 몰랐습니다. ^^ 추운데 고생하셨네요.

넵~~^^ 에공 ㅠㅠ 댓글이 너무 늦었네요 ㅠ
남미 가는데 준비해야할게 많더라구요~ ㅋㅋ
정말 예방접종릴레이 했어요~>, <ㅎㅎ
그중에 비자때문에 황열접종은 꼭 해야하지만~
나머지는 남미여행할려면 맞으면~
좋아서 열심히 예방접종하고 왔어욤! 히힛
오늘도 너무 추운데 감기조심하세요^_^ㅎㅎㅎ

오랜만이네요 아랑님~ 그나저나 남미여행 가기가 참 쉽지가 않군요ㅋㅋㅋㅋ
추운데 감기 조심하시길!

바다거북이님 오랜만이에요~^^
제가 댓글이 너무 늦었죵~ㅠㅠ
요즘 정신이없었네요~~ ㅠㅠ 흑흑
남미여행 준비해야 할게 많더라구요~ㅋㅋ
그래서 예방접종도 열심히 맞고왔어욤! 히힛
오늘도 너무 추워요~ 월요일 한주의~시작이네요~~!!
이번주도 화이팅하시긍~좋은하루 보내세요^^ㅎㅎ

댓글이 늦을수도있죠 아랑님~ㅎㅎ
저도 가끔 늦거나 아예 까먹기도 하는걸요
여행준비 잘하고 계시는군요 언제 떠나시나요 아랑님!

넵~ ㅋㅋ 저는 2월 둘째주에 떠나용~
남미 작년에 비행기표 끓어놔서~
시간 엄청 오래남았다고 생각했는데~
시간 참! 빠르네용 ㅋㅋㅋ 오늘 눈 펑펑와요~~
오늘도 좋은 하루보내세요~~ ^.^

와 비행기표를 작년에 끊으셨군요!!
여기 밑에 지방은 눈이 안오고 제법 날이 따뜻해졌어요~
행복하세용

넵! ㅋㅋ 작년에 비행기표를 끓어놨었어요~히힛!
날씨가 정말 제법 따뜻해져서 좋아요~
빨리 봄이왔으면 좋겠어요 ㅠㅠ
바다거북이님 감기조심하세요~^^

금방 또 봄이 올테지요 :D
저 완전 건강하답니다ㅋㅋㅋ
봄여름가을겨울 올해도 함께가요
제 소중한 이웃 아랑님~~~

넵!! 곧 봄이 온다고 생각하니 너무 좋아요 ㅋㅋ
봄여름가을겨울 올해도 같이 함께해요!
소중한 이웃 바다거북님~히힛! ㅋㅋ
좋은 꿈 꾸세용~ ~>_<

아..... 진짜 릴레이로 예방접종은 맞았네요... 이런걸 다 미리 해야 여행을 갈수 있군요... 그나저나 남미여행이라니... 완전 좋은기횐데요!!! 부럽다ㅋㅋㅋ 사진 만5천장장 찍어오세요!!!^^/ 근데 아랑님 왜케 오랫만에 뵙는것 같지? 기분인가... 이상하넹 ㅋㅋ

넵 ~ㅋㅋㅋ 정말 예방접종 릴레이 했어요~
사진 5만장 찍어올께요~ㅋㅋㅋ
그죵!! ㅠ_ ㅠ 오랜만에 뵙는것 같아요~ ㅋㅋ
주말도 잘 보내셨겠죵?? >, <
요즘 날씨가 정말 너무 추워요~ ㅠㅠ
독감이 유행한다고 하던데~ 감기조심하셔용 ㅠㅠ
오늘도 맛있는거 많이드시궁~~화이팅하세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_^ㅎㅎㅎ히힛!

어제가 제일 추운줄 알았는데!
오늘이 더 춥습니다. ㅜㅜ
좋은 컨텐츠가 즐거운 스티밋을 만드는거 아시죠?

요즘 날씨가 정말 춥더라구요~ㅠㅠ
앞으로 더 좋은 컨텐츠로 열심히~
더 포스팅해야겠어요~!! ㅋㅋ
잼있게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좋은 하루보내세요~~^^

준비 착착 되어가고 있네요!^-^
백신이 없어서 거제도까지 가야하면.....생각만해도 피곤하네요 ㅋㅋ
나머지도 잘 맞으시고 남미 고고고!!!(부럽)

키키님~~^^ 히힛!
정말 예방접종릴레이 하고 왔어용 ㅋㅋ
마지막 장티푸스예방접종까지 끝내고 왔어요! ㅋㅋ
정보에 의하면 2월초까지 황열병백신
이제 한국에 거의 없어서 출국후~
남미가서 맞으시는 분들도 있다고 하더라구용 ㅠㅠ
오늘도 너무 추워요~ 감기조심하세요~ >,<
한주시작하는 월요일 좋은 하루보내세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1
BTC 61905.09
ETH 2902.93
USDT 1.00
SBD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