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미여행준비 1탄] 황열병 예방접종!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스티밋여러분 @kimarang입니다


작년 3월달에 정말 기적적인? 가격으로 남미항공권을 획득했습니다 ㅋㅋ

한국에서 남미까지 왕복항공권만 획득했었고,

그안에서 왔다갔다 하는비행기만 엄청 타야되겠더라구요! ㅋㅋ 덜덜.....

2월달에 남미여행을 계획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할일들이 많은것같아요!

요즘 다른일때문에 바빠서 여행준비를 못했었는데~

발등에 불떨어지듯이 급하게 준비하고 있어요!ㅋㅋ

사막.jpg

남미여행의 꽃인 '우유니사막'을 가기위해서는

볼리비아에 들어가야하는데 [비자+황열병]예방접종은~

필수이더라구요! 남미여행은 준비할 일들이 많더라구요~ 하하핫!

꽃보다 청춘에 나왔었던 이카(와카치나사막도) 너무 기대되요!

특히 와카치나에서 버기투어 정말 잼있을 것 같더라구요.

우선 황열병 예방접종부터 시작할려구요!

황열병.jpg

사실 페루는 황열병 예방접종이 권장사항은 아니지만~~

볼리비아도 가야하기때문에 입국시 비자(황열병 증명서가 있어야 발급가능)

황열병 예방증서가 꼭 필요하다고 해요.

황열병 예방접종은 출국전 최소 10일전에는 꼭 맞아야한다고 해요.

일찍 맞으시는 분들은 몇개월전에 맞으시더라구요.

2~14일 항체생성전에 간혹,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20일전에는 꼭 맞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저도 부랴부랴 이번주에 맞으러갈려구요....ㅋㅋ(저도 뭔가 늦은감이 있지만)

그래도 권장하는 10일전보다는 훨씬 이전이니깐 괜찮겠죵?

황열병예방접종을 하려면~ 우선 가능한 병원을 알아봐야했어요!

예방접종.jpg

http://nqs.cdc.go.kr/nqs/quarantine/national/ino/ino_in.jsp

위의 사이트는 예방접종 가능한 병원리스트가 나오는 링크에요.

비행기2.jpg

병원을 정하면 이제 황열병예방접종을 하러가야하는데요.

여기에도 준비물이 많이 필요하더라구요 :)

⓵ 병원예약하기

⓶ 준미물: 여권 또는 여권사본

(수입인지 살때 신분증필요),평소 복용약 목록 / 병원접수하는곳에 수입인지제출

⓷ 여행일정에 대한 간단한 소개
( 의사와 진료시 필요한 것 같아요)

⓸ 전자수입인지(현금 32,540원) 카드는 안된다고 해요. 현금만 가능!!

인터넷으로 구매하는경우는 카드결재는 가능하다고 해요.

여기서 잠깐!!!!!!!

저도 수입인지가 뭔가했는데!
황열병예방접종하러 병원갈때 들고 가야한다고 하더라구요.

⓹ 감염내과진료 ( 다른 예방접종 + 고산병약)

⓺ 접수했던 것으로가서 증명서 발급받으면 완료된거라고 해요!

황열병증명서는 재발급은 절대 안된다고 하더라구요...ㅜ

만약 잃어버리면.....다시 예방접종해야한다고 하네요..ㅠㅠ

안잃어버리게 조심해야할 것 같아요 ㅋㅋ

아! 그리고 병원안에서 접종비용은 병원마다 다른것 같아요.



수입인지구매처

종이문서용 전자수입인지 : 은행,우체국
전자문서용 전자수입인지: 인터넷으로도 살수 있다고 해요.

전자문서용 전자수입인지(인터넷으로 구매하는법)

⓵ 공인인증서준비

⓶ 전자수입인지 검색사이트 https://www.e-revenuestamp.or.kr/

⓷ 전자수입인지는 구매 후 취소가 되지않는다고 해요.

1회에 한해서 출력(재출력X) 테스트 인쇄는 반드시 해야한다고합니다.

다른글에서 보니깐 공용프린터에서는 인쇄가 잘 안된다는 글을 봤어요.

저는 그냥 안전하게?ㅋㅋ 종이문서용으로 은행가서 구매할려구요.



휴우...뭔가 할일이 많은 듯한느낌이 드는건 왜일까요?ㅋㅋ

황열병증서 받고 비자받기, 그리고 고산지역이기때문에

고산병약을 처방받을려구요.

현지에서 사는 고산병약이 더 좋다는 얘기도있더라구요.

저는 한국에서도 처방받고 현지에서도 살려구요.

남미준비하면서 스티밋에 열심히 써야겠어요. 헤헷

비자받는거랑 비행기티켓구매부터~

이야기를 써놓을까해요! ㅋㅋ

노을 비행기.jpg

뭔가 마음이 자꾸 급해지네요~~

준비도 철저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어느여행때보다 많이 드는것 같아요 !

그중에서도 고산지역이라서 고산병이 걱정되더라구요 ㅋㅋㅋㅋ

혹시 고산병(대비하는법)에 대해서 TIP도 주신다면 너무 감사드려요 ^^

오늘 하루도 빨리 지나가 버렸네요...ㅠㅠ

오늘도 추웠지만 내일부터 더 춥다고 하네요~~흑흑

오늘 하루도 너무 고생하셨습니다 :) 히힛

잼있게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Sort:  

몇일 전 올라온 @springfield 님의 우유니 여행기를 보니 너무 좋은 곳이더라구요. 또 다른 재미의 여행기도 기대해 보겠습니다!

와우~~ 저도 @springfield님 들려봐야겠어요 ^^ 히힛
저도 이번남미여행의 꽃은 정말...우유니사막같아용 >_<ㅎㅎ
완전 기대되더라구요~
사진보니깐 다들 너무 멋진사진들 찍어오시더라구요!
저도 이번에 가면 꼭 인생사진 찍어서 돌아올께용 ㅋㅋㅋ
잼있게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즐거운 불금보내세용~ ^^ㅎㅎㅎ

오늘도 여전히 글쏨씨가 좋으시네요. 잘보고 갑니다! 여행에 관한 글을 쓰고있습니다. 여행글을 좋아하시면 팔로우 부탁드립니다~

와아~ 칭찬해 주셔서 감사드려용 ㅋㅋ
여행에 관한 글을 쓰고 있으시군요!!
여행관련 글도 너무 기대되요~~히힛!
당연히 팔로우했어요~ ^^
@traveleryong님 자주자주 놀러갈께요~>_<ㅎㅎㅎ
요즘...날씨가 너무너무 춥더라구요~ ㅠㅠ
이런날씨에 항상 감기조심하세요 ~^.^ㅎㅎ

남미여행기~ 너무 기대되는데요?!

헤헷~! 남미여행기 기대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용 ~ ^^
저도 남미는 처음가보구~ 뭔가 준비해야할게
많은 것 같더라구용 ㅋㅋ
열심히 준비하고 사진도 많이 찍어서~
스티밋에 올릴께요~ > , < 히히
오늘 즐거운 불금이네요~
맛있는것도 많이 드시긍 좋은 하루보내세요~ ^^ㅎㅎㅎ

와.. 남미여행이라.. 멋지네요!! 포스팅 기다리고있겠습니다..ㅎㅎ :)

포스팅 기대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남미여행 준비하면서~완전 멋있는~
사진들도 많이~봤었는데~~
열심히 찍어와서 포스팅해야겠어용~~ ㅋㅋ
오늘하루도 잘 보내고 있으시겠죵?
요즘...날씨가 정말..정말..너무나도 추운데 ㅠㅠ
항상 감기조심하시긍~즐거운 불금 보내세요~ ^_^ㅎㅎㅎ

뭐가 사진이 이렇게 이쁘지요...... 대박 +_+/

수빈님~~^^ 잼있게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해용 ㅋㅋ
남미는 처음가봐서~이것저것 준비해야할게
너무 많은 것 같아용 ㅠㅠ
예방접종 릴레이 할것 같아요~ㅋㅋㅋ
살면서 잘 안맞었던 예방접종도 혹시 몰라서~
다 맞고 갈려다 보니~ 꽤 많은것 같아요 ㅋㅋ
수빈님 오늘도 너무 춥지요...?ㅠㅠ
감기조심하시긍 좋은 하루보내세요~ ^^ㅎㅎㅎ

사진 실환가요? 우와... 멋집니다

헤헷~~이번사진은 제가 찍은건 아니에용 ㅋㅋ
남미가서 멋진사진 완전 많이 찍어와서~
포스팅할께요~!!^^ 히힛
여행준비 열심히하고있어요~
예방접종도 열심히 맞으러 다녀야할것 같아요! ㅋㅋ
오늘 하루도 잘 보내고 있으시겠죵?
잼있게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 ^ㅎ

아랑님이 떠나시는데 제가 왜 설레이는거죠!!! ^^

꺄~~^^ 로사리아님!!
설렌다고 해주셔서 넘 감사해요~ ㅋㅋ
시간이 많이 남았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촉박해져서 열심히 준비하고 있어용 ㅋㅋ
남미가서 멋진사진 많이 찍어와서~
포스팅 열심히 할께용 ^^ 히힛~
로사리아님~ 요즘..정말..너무너무나 추워요 ㅠㅠ
영하 15도가 기본인가봐용 ㅋㅋ
이런날씨가 감기조심하시긍~ 즐거운 불금보내세요~ ^^ㅎㅎㅎ

비행기 창문에서 찍은 사진 진짜 예쁘네요^~^
여행 조심히 다녀오세요!!

헤헷~ 잼있게 읽어주셔서 넘 감사해요~^^
여행준비 열심히 하고 있어용 ㅋㅋ
남미의 멋진사진 많이 찍어와서~~
포스팅 열심히 할께용~ ㅋㅋ 히힛!
오늘 하루도 잘 보내고 있으시겠죵?
맛있는거 많이 드시궁~ 즐거운 금요일 보내세요~ ^. ^ㅎ

세상에!! 남미 저의 꿈의 지역!!!! 기대가 됩니다 두근두근두근

꺄~~^^ 히바님~ 히힛
남미 꿈의 지역이시군요!! > , <
제가 남미가서 멋진 사진과 정보 많이 알아와서~
포스팅 열심히 할께용 ㅋㅋ
지금도 예방접종 열심히 맞으러 다닐예정이에용 ㅋㅋ
잼있게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날씨가 너무 춥죵...ㅠㅠ 요즘 말도 안되는 날씨같아요~흑흑 ㅠㅠ
이런날씨에 감기조심하세요~^_^ㅎㅎㅎ

와 아랑님 넘나 부럽네요! 남미진짜 언제가보나 싶네요 얼른준비잘하셔서 즐건여행되시길!

수빈님~~^^ 히힛!
남미가서 멋진사진과 정보 많이알아와서~
포스팅 열심히 할께용 ㅋㅋ
언제나 잼있게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 , <
시간이 정말 빨리가더라구요~
2018년 시작한지도 얼마안됬는데 벌써 12일이네요 ㅠㅠ
오늘 맛있는거 많이 드시궁~
즐겁고 행복한 불금 보내세요~ ^_^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737.73
ETH 2925.66
USDT 1.00
SBD 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