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y말고 eSteem Surfer를 사용해보자!!

in #kr6 years ago (edited)

스팀잇의 21명의 증인 중 한 분인 @good-karma님이 데스크탑 버전 eSteem 개발을 완료했다고 글이 하나 올라왔습니다. 여러분이 스팀을 핸드폰을 통해 이용할 때 아마도 eSteem을 가장 많이 이용하고 계실텐데요, 이제 데스크탑에서도 eSteem Surfer을 통해 Steemit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eSteem Surfer는 Busy와 마찬가지로 현재 Steemit의 불편한 인테페이스와 부족한 여러기능을 보완하였습니다. 사용법과 어떤 점을 개선하였는지 알아보도록 하죠.

eSteem Surfer 인터페이스

Steemit을 평소 사용하시던 분들이 쉽게 쓰실수 있게하기 위해 인터페이스에 큰 변화를 준 것 같지는 않네요. 개인적으로 Busy는 다 좋지만 Steemit을 이미 많이 이용해 인터페이스의 불편함을 느꼈었는데 eSteem Surfer의 디자인은 굉장히 맘에 드네요.

예약 글쓰기 기능과 마크다운의 불필요

Steemit을 사용하면서 가장 추가 됬으면 좋을 것 같은 기능이 eSteem Surfer에 추가되었습니다. 바로 예약 글쓰기인데요, 미리 글을 작성해 두고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하루에 하나씩이든 두개씩이든 자동으로 글이 올라오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굉장히 매력적인 기능으로 다가올 것 같네요. 저는 이 기능때문에 앞으로 eSteem을 자주 이용하려 합니다 :)

또한 마크다운이 불편하셨던 분들을 위해 우리가 평소에 쓰는 에디터 방식으로 글을 쓸 수 있게 만들어 놓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추가로 쓰던 글을 중간에 저장을 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고 하니 정말 편할듯 하네요.

알람 기능

Steemit에서 제공되지 않는 알람 기능이 eSteem에는 있습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알람 종류를 선택해서 볼 수도 있는데요 보팅에 대한 알람 기능이 있는 게 참 흥미롭네요. Busy에도 알람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eSteem 만큼 구체적인 알람을 알려주지는 않습니다. 굉장히 좋은 기능으로 보이네요.

실시간 차트 보기

실시간으로 Steem의 가격을 Bittrex와 Binance 거래소 기준으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Steem대비 SBD차트 또한 있어 빠르고 쉽게 시장의 움직임을 볼 수 있을듯 합니다. 사실 트레이딩 뷰의 기능을 그대로 가져온 것으로 보이는데요, 앞으로 여기 기능에는 더욱 큰 새로운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eSteem Surfer 사용법

다운로드를 받자
https://github.com/eSteemApp/esteem-surfer/releases/tag/1.0.0
Busy와 다르게 eSteem Surfer는 실행 파일을 다운 받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 사용자: .exe 파일
Mac 사용자: .dmg 파일
Linux 사용: .deb과 .rpm 파일

다운로드 하시고 eSteem Surfer 앱을 컴퓨터에 설치하지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 되시면 자동으로 eSteem이 실행되고 바탕화면에 위와 같은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eSteem이 맨 처음 실행되면 4자리 PIN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오는데, 이는 eSteem을 킬 때마다 로그인하고 로그아웃하는 것이 번거로울것 같을 때 사용할 수 있는 PIN 번호 입니다.

eSteem을 종료한 후 다시 실행 시킬때 이 4자리 PIN 번호만 입력하면 eSteem에 복잡한 키를 다시 재입력할 필요없이 eSteem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 말고 다른 사람이 컴퓨터를 이용할 때를 방지하여 만들어진 간단한 암호 시스템으로 보이네요.

마치며

Busy가 Steemit이 가지고 있지 않은 여러 기능들을 가지고는 있었지만 뭔지 모르게 저는 불편함을 느껴 자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eSteem은 Steemit을 자주 이용하시던 분들이 이용하면 정말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스팀잇이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보니 뿌듯합니다 하하.

eSteem Surfer @good-karma님 글 링크

이번 글이 유익하셨다면 팔로우업보트 부탁드려요!

CNoLL의 암호화폐 분석 보기
1. 비트코인(Bitcoin)은 무엇인가?
2. 이더리움(Ethereum)은 무엇인가?
3. 리플(Ripple)은 무엇인가?
4. 라이트코인(Litecoin)은 무엇인가?
5. 스텔라(Stellar Lumen)는 무엇인가?
6. 이오스(EOS)는 무엇인가?
7. 네오(NEO)는 무엇인가?
8. 아이오타(IOTA)는 무엇인가?
9. 온톨로지(Ontology)는 무엇인가?
10. 스트라티스(Stratis)는 무엇인가?
11. 트론(Tron)은 무엇인가?
12. 아이콘(ICON)은 무엇인가?
13. 비체인(VeChain)은 무엇인가?
14. 비트코인 캐시(Bitcoin Cash)는 무엇인가?
15. 테더(Tether)는 무엇인가?
16. 모네로(Monero)는 무엇인가?
17. 네뷸러스(Nebulas)는 무엇인가?
18. 오미세고(OmiseGo)는 무엇인가?
19. 파퓰러스(Populous)는 무엇인가?

follow me!

Sort:  

좋아보이네요 ^^ 리스팀하고 갑니다~

리스팀 감사합니당!

좋아보이네요 저도 한 번 깔아봐야 겠습니다.

첫번째 버전인데 생각보다 좋아서 놀랐네요 저는ㅋㅋ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어 설정도 가능한가보군요~!

한국어 설정은 잘모르겠네요... 안되는듯 해요 ㅠ

정보 감사합니다! 이용해볼게요

생각보다 좋아요!

앗 저두 한 번 써봐야겠네요^^

완전 좋은기능들이 탑재되어있네요.!!

예약글 기능만으로도 너무 좋은듯합니다ㅋㅋ

비지를 쓰는 이유 중 하나가 비지 태그 때문인데요. 이스팀도 그런 보너스가 있을까요?^^;

비지와 같은 보너스는 아쉽게 없는 것 같아요 ㅠㅠ

그렇군요. ㅎㅎ

와.. 정말 좋은 정보입니다...
힘들고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많이 잡혀있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한번 써봐야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896.14
ETH 2915.81
USDT 1.00
SBD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