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팀] 지식창업자 : 당신의 지식으로 무엇을 창업할 수 있는가?

in #kr6 years ago

[북스팀] 지식창업자 : 당신의 지식으로 무엇을 창업할 수 있는가?



IMG_1208.jpg

안녕하세요 @kindbreeze 선유기지 대장 잔바람입니다.
개인계정에 글을 쓴지가 얼마나 오래되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선유기지 메뉴 리뉴얼 및 새로운 서비스 준비하느라 바빳네요. 선유기지도 계속 발전을 해가는 중입니다 :)

오랜만에 포스팅은 북스팀을 하기로 했습니다. @emotionalP 님의 이벤트 책나눔으로 받은 책 '지식창업자'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좋은 책 나눔해주신 @emotionalP 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그런데 어쩌다 보니 북스팀이 이번이 처음인 것 같아요. 책을 안 읽어서 그런건 아니니 오해마시길



당신이 가진 지식과 경험으로 창업할 수 있다!

책에서 말하는 지식은 학문적 지식만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기술, 경험, 취미, 삶의 노하우 등 많은 것을 포함합니다. 현대인들은 각자의 다양한 지식을 가지고 있고, 그것을 통해서 창업을 할수 있다고 말합니다. 굉장히 많은 성공 사례들이 나오는데요. 많은 사례들을 통해서 자신만의 지식으로 어떻게 창업을 할지 생각을 해보게 합니다.

스크린샷 2018-06-07 오후 5.08.39.png

저녁식사를 창업 아이템으로 만든 크리스탈 말레스키

그 중 기억에 남는 취미를 창업화한 성공 사례가 하나있는데요. 자신의 저녁식사 아이템을 활용한 크리스탈 말레스키 입니다. 가족의 건강을 고려한 쉽고 간단한 저녁식사 레시피를 공유했고, 주부들의 반응은 뜨거웠습니다. 크리스탈은 자신이 가장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지식, 즉 요리법을 이 같은 틈새 시장에 적용해서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지식을 활용한 스타트업 실용서

스크린샷 2018-06-07 오후 5.51.08.png

이 책은 성공사례를 보여주며 사례들을 참고하면 성공합니다! 라고 가볍게 끝나지 않습니다. 준비단계 부터 실행단계까지 어느정도의 가이드라인을 주는데요. 실전 창업 팁 같은 실질적인 내용도 추가되어 있습니다. 사실, 스타트업이라는게 비지니스모델이 결정되면 시도해보고 거기서 수정해 나가는게 묘미니까요. 창업을 저지르는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만하다고 느꼈습니다.

나만의 지식 경험 컨텐츠를 믿어라!

지식 창업은 내가 쌓아온 지식이나 경험에 나만의 아이디어를 더해, 지식을 상품화해 판매하는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창업을 꿈꾸고 있다면, 지금까지 만들어 놓은 지식을 간결하게 정리하고 기술과 연결해서 부로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두렵다고요?

당신의 사소한 지식도 독점적이며 다른 사람들에게 유용할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메모, 정리한 내용


■ 지식창업자로서 얼마나 준비되어 있는가?

  1. 내가 가진 지식이 무엇인가?
  2. 나는 연결의 효과를 누릴 준비가 되어 있는가?
  3. 나는 무엇을 팔 수 있는가?

■ 성공한 지식 창업자의 5가지 특성

  1. 지식 : 경험하고, 수집하고, 정리하라
  2. 커뮤니케이션 스킬
  3. 프로모션 능력
  4. IT스킬
  5. 기업가정신

■ 지식 창업자들의 성공 습관

  1. 내 지식에 대한 확신을 가져라.
  2. 간결한 것이 힘이다.
  3. 연결을 통해서 권력을 만들어라.
  4. 기술의 변화를 기회로 인식하라.
  5. 부를 자동화하라.
  6.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라.
Sort:  

지식창업자 흥미로운 단어네요^^

네 저도 지식창업자가 되려고요ㅎㅎ

올ㅋ 지식 뿜뿜!!

이러면서 사실 노는 지식만 풍부ㅋㅋㅋㅋ

정리한 내용 기억해서 되새김해야겠어요

지식창업하실거면 읽으실만한 책일거에요~

성공습관 꼭 가지고 싶네요.

성공습관을 가지고 창업 하시면 됩니다ㅎ

창업이라는게..정말 참 힘든데 말이죠. .ㅎㅎ
지식 창업자들의 성공습관에 6번이 제일 맘에듭니다..
우리는 할 수있다!!

저는 5번!! 제가 제일 좋아하는거에요 시간벌면서 돈계속버는거 ㅎㅎ
4번에서는 스팀잇이 자꾸 생각나요!

ㅋㅋㅋ열심히 같이 한번해보는걸로!! 필요한거있음 말씀주세요 ㅎㅎ 도울수있는건 돕게~^^

선유기지 이미 지식 창업 아닌가요?
차별화된 지적인 인테리어, 스팀페이를 활용한 지적인 결제수단~^^

ㅋㅋㅋㅋ 감사합니다 선배님

후배님~
오늘 만나서 너무 반가웠어요~
더 흥하도록 회사에도 홍보좀 해야겠네요^^
다음에 또 봐요 ㅎㅎ

아니 이렇게 읽으시고 꼼꼼한 리뷰까지. 왜인지 모르겠지만 너무 뿌듯해지네요 ㅎㅎ 덕분에 저도 한번 더 공부했어요. 잔바람님은 이미 지식창업자 ㅋㅋ

ㅋㅋㅋㅋ 당연히 읽어야죠!!
읽은건 옛날인데 너무 늦게 리뷰를 썼네요~

지식 창업자 처음 접해 보는 단어이지만 굉장히 흥미롭네요.

마지막 메모, 정리한 내용이 너무 인상 깊네요.

앞으로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꽤 볼만합니다ㅎㅎ
잘 정리된 책이에요~~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038.60
ETH 3148.89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