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맛나는 오징어볶음밥 해봤어요~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6 years ago (edited)

점심시간 되니 배가 살살 고파와서 5월달 봄 즈음에
낚시로 잡아서 냉동보관을 해놓았던 갑오징어로
오징어 볶음밥을 만들어봤어요~

메인 재료 : 갑오징어, 밥, 양파, 청양고추, 다진당근, 계란,
아보카도, 가루김, 깻잎

양념장(밥숟갈) : 고추장2, 고추가루1, 맛술2, 간장3, 설탕1,
다진마늘1, 참기름1

요리 순서는 너무 쉬워요

계란후라이를 만들어 먼저 따로 챙겨두고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른 후 양파와 다진당근을 볶다가 양파가 약간
투명해 지면 갑오징어와 양념장을 넣어 막~ 볶아줍니다!
이때 젤 중요한것! 불맛인데요~
토치를 이용해서 가장 쎈불로 쏘아줍니다ㅎ
한지점에 오래 쏘면 타버리니 계속 움직여 주셔야됩니다
그럼 불맛이 솔솔~!

다음 밥과 깻잎, 가루김을 넣고 수분이 어느정도
날아갈 정도까지 밥을 볶아준 후 접시에 옮겨담아
미리 해놓았던 계란 후라이를 얹히고 그 위 아보카도를
살포시 얹혀줍니다ㅎ

그리고 노른자는 허브와 굉장히 잘 어울린다는거 아세요~?
저는 그래서 바질가루를 노른자에 한꼬집 뿌려줬네요ㅎㅎ
기회되면 꼭 해드셔 보세요 넘넘 맛나요!

KakaoTalk_20180830_100100932.jpg

Sort:  

으 ㅠㅠ 너무 맛있어보입니다 ㅠㅠ

넘 맛났어요^^

요리 한번 맛보고 싶네요 ㅋㅋ

창원으로 오신다면 제가 한번..!!ㅋㅋㅋㅋㅋ

바질가루까지...
완전히 한끼만 먹어도 배부르겠어요...

밥도 그냥밥이아니고 잡곡밥이네요...

요리솜씨
영양까지 생각

완성도까지

100점 만점에 100점입니다.. ^^

오늘 알게되었는데 보니 네이버카페서 인연이있었던 분이네요 ^^
도움은 안되겠지만 보팅누르고갑니당 ^^

아! 카페에서 인연이 있었다니
저도 몰랐네요ㅎㅎ 보팅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s @kindnow1!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kindnow1!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total payout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마초님 !!!!
주말이라 사진 안올라오는거죠????
스팀잇 그만두신거 아니죠???
얼른 사진올려주세요
기다리고있어요 ^^

마초님 부러워요 낚시하신 오징어로 요리해서 드시고 ㅎ
오징어 사서 해 먹고 싶은데 싱싱한 오징어를 잘 못 고르겠어요 ㅠ
팁 좀 알려주세요~ㅎ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423.21
ETH 2897.82
USDT 1.00
SBD 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