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거리 싸움꾼 - 나노브릭을 만들어 보자!

in #kr6 years ago (edited)

01.jpg

안녕하세요. 키위파이입니다.
주말 잘 보내셨나요? ㅎㅎ

지난주, 보름전 주문했던 중국산 레고가 도착했습니다.
DSC00676 copy.jpg

원래 레고는 정품만을 고집하는 순수 청정 퓨어 컬렉터였는데
미니 모듈러 vol.2 를 3년 넘게 기다리고 기다리다 지쳐서
결국엔 중국산에 손을 대고야 말았네요.

아무래도 미니 모듈러 vol.2는 영원히 출시되지 않을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중국도 만드는 걸 왜 아직도 안 만드는지...)

참고로 vol.1 입니다. (정품이에요.ㅎㅎ) 02.jpg
미니모듈러는 멀리서 눈을 흐리게 하고 봐야 예쁩니다.


중국산 레고는 크게 세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정품을 완벽하게 똑같이 카피한 쓰레기 짝퉁
  2. 개인 창작품을 카피한 어뷰징
  3. 크리에이티브하게 창작한 제품 (그나마 양심적)

이중 미니 모듈러 vol.2는 위의 세종류 중 2.5 정도 되는
개인 창작품에 그들만의 창작을 더한 제품이라 볼 수 있겠네요.

뭐 모듈러 자체가 레고 소유의 디자인이라
이런 분류도 의미가 없긴 하지만요...

암튼 언제 나올지 모르는 정품이 나오기 전까지 장식해 두려고
구입해 봤습니다. (가격은 둘베이에서 6종 다해서 송포$38 / 싸다.ㅎㅎ)


대충 뽁뽁이로 포장해 줌. DSC00683 copy.jpg
그래도 섞이지 않게 개별포장 고마워요.


오늘은 이 미니모듈러가 아니라 함께 구입한 다른 브릭을
리뷰하려고 하는데요. 바로 아케이드 게임 '길거리 싸움꾼'입니다.

나노브릭으로 일반 레고보다는 작은 사이즈의 브릭입니다.
이건 위의 3번에 해당하는 창작품이긴 하지만...
라이센스가 없어서 어뷰징에 해당되겠네요.

살짝 눈감아주면서 리뷰를...

DSC00685 copy.jpg

자잘한 나노브릭들이 나름 종류별로 분류가 되어 포장되어 있습니다.
게임내부 뒷배경 스티커와 프론트 아크릴이 부속되었네요.

인스는 무슨 포스터마냥 엄청 큽니다.
DSC00686 copy.jpg

그래도 나름 친절하게 설명이 잘 되어 있어요. (난이도 중상)

레고와 나노브릭 크기비교 DSC00688 copy.jpg
많이 작죠?

자 그럼, 1번부터 차범근차범근 따라가 보겠습니다.
DSC00691 copy.jpg






따다~~! 순식간에 이정도 만들고...
DSC00694 copy.jpg

좀 더 쌓다가...
DSC00695 copy.jpg

뚜껑덮어주는데...
헉... 누락 브릭 발생! (왼쪽)
DSC00700 copy.jpg
실망감을 감추지 못하고 그대로 취침
자고 나면 딱 나타날꺼야...









다음날이 되니 진짜 거짓말처럼 누락브릭이 발견...
되기는 개뿔... 그냥 진행.

지루한 나 자신과의 싸움 시작...

누락브릭 봇물 터지듯 발생... 그래도 꾹참고 진행...
중국산 구입한 나를 원망... (중간중간 이빠진 것 거슬림)

DSC00704 copy.jpg
조이스틱과 버튼을 달아주니 그럴싸...





아직 이만큼 남음...
DSC00707 copy.jpg

여기부터 인스도 좀 이상하게 헷갈림...
나 자신과의 싸움 컨티뉴...







결국 나의 승리!DSC00712 copy.jpg
누락브릭 짱남...

이제 귀요미 류와 켄을 만들 차례... 한껏 들뜸...
fds.jpg

DSC00715 copy.jpg
아도~겐! 파동권 날림! 죽은척이라도 해야될 판

한방맞은 켄... 오나전 귀염움...
DSC00717 copy.jpg
하지만 켄 만들다가 암걸릴뻔... 인스만든놈 나와...




DSC00719 copy.jpg
안에 넣고 관뚜껑 덮어주고...

마무~의리!! DSC00725 copy.jpg
영원히 고통받는 켄

그런데.. 남은 브릭이 상당함!
DSC00722 copy.jpg
남은 브릭 짜맞춰서 누락된 부분 메꿔주고 누더기 의자도 만들어 줌.
역시 죽으란 법은 없구나...

손에 올리기도 싫은 불량브릭도 발견! DSC00736 copy.jpg

DSC00726 copy.jpg

DSC00728 copy.jpg

DSC00729 copy.jpg



처키와 한판해스크림 DSC00732 copy.jpg


이상입니다.

총평을 하자면...
브릭 품질이나 부품 결합력, 색감등은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습니다.
다만 나노브릭 자체가 너무 작아서 조립이 너무 잔망스럽네요.
캐릭터같은 경우는 고정이 약해서 일부 글루처리했고요...
다시는 하고 싶지 않은 경험이었습니다. 나노브릭은 이제 안녕...

미니모듈러에도 누락이 발생하면 어쩌나 벌써부터 걱정이...
다행인건 정품으로 대체가 가능하다는 점.ㅎㅎ

그럼, 미니모듈러 완성하면 또 올릴께요~!

Sort:  

창의적인 취미활동이시네요^

치매예방에는 좋을 것 같네요.ㅎㅎ

아.. 요즘 레고 뽐뿌 하시는 분들 때문에... 스팀잇을 접을까 생각.. 으하하...

ㅎㅎ 이 제품은 그닥 추천드리고 싶지 않네요.^^

나노브릭 말고요 ㅎㅎ 미니 모듈러 ㅎ

아니아니아니돼요! 같이 즐기시죠!? ㅋㅋ

그렇지 않아도 알투디투니 해서 벌여놓은 게 많은데 레고까지... 흑흑...

알투디투 아론짱 화이팅 ㅋㅋㅋ

오;;;; 저런 나노브릭은 진짜 첨봤는데요;;;
처음에 마트에서 파는 게임기 구매하신줄알고 들어왔는데 장난아닙니다;; 뽐뿌오네요 진짜 ㅋㅋㅋㅋ

저도 사진만 보고 이게 뭐지?.. 했다가 브릭이라고 해서 호기심에 구입했는데요... 비추입니다.ㅋㅋ 눈도 침침해 오고...

아 그리고 추가로 질문이 하나 있는데 촬영하실때 배경을 어떻게 하시는건가요? 스튜디오 식의 장비가 따로 있으신건가요?

저는 흰색배경지를 벽에 붙이고 책상까지 내려서 그 위에서 찍어요. 양옆에 조명 켜구요.ㅎㅎ

배경지랑 조명만으로 저런 퀄리티가 만들어지는군요!
최근에 디오라마에 관심이 생겨서 이것 저것 시도하고있는데 배경처리가 엄청어렵더라구요 ㅜ물론 제가 또 사진을 못찍기도 합니다 ㅋㅋㅋㅋㅋ....
여튼 더 연습해보고 @kiwifi님 포스팅보며 참고 많이 해야겠어요 ㅋㅋㅋ감사합니다

오옷 2.5 정도면 저도 지갑 등 여러 사정 상 구매할 법하다고 생각듭니다 저도 땡기네요 미니모듈러2ㅋㅋ 개인창작자가 디자인한걸 중국 회사가 조금 수정해서 판매하나 보네용 ?

나노브릭 화면 스티커일줄 알았는데 안에 3D로 되있으니 귀엽네용 ㅋㅋ

네. 미니모듈러는 시청 이후로 많은 분들이 창작해서 냈는데 그중 괜찮은 것만 이렇게 제품화한 것 같더라고요. 창작물도 인스가 없으니 어느정도 노력이 들어갔다고 봐야겠지요.ㅎㅎ 디자인도 괜찮고 가격도 너무 저렴해서 구입해 봤습니다. 후기 꼭 올릴께요.ㅋㅋ

검색 키워드 좀 알려주세요 ㅋㅋ 즐겨찾기에라도 넣어두려구요 ㅋㅋ

길거리 싸움꾼 - 나노브릭에 대해 포스팅해주셨네요. 좋은글 잘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엌 누락브릭이 이렇게 많다니!!! ㅠㅠ.. 게다가 완전 불량까지 ...
그래도 키위님의 애정넘치는 멘트들 봐서 다행입니다. ㅋㅋㅋㅋ

근데 처키와 스크림이라니.. 현피뜨면 누가이길까요? 처키가 이기겠죠?ㅋㅋㅋ

스크림은 허당이라...ㅋㅋㅋ
누락브릭은 여유브릭이 워낙 많아서 다행히 땜빵이 가능했지만
나노브릭 자체가 이젠 다시는 만들고 싶지 않네요.^^

중국산 디즈니성 사서 해봤엇는데 나름 괜찮더라구요, 저도 누락블럭이 있다고 생각하면서 하는데 어디선가 튀어나오던데 거긴 없었나보군요 ㅠㅠ 레고포스팅 잘보고갑니다 ^^

네. 정확히는 2x3 브릭이 다수 누락되었네요. T^T
중국산도 품질이 많이 좋아졌다고 하더라고요.

앙대~ 노노 ㅠㅠ

중국산 절대 노노~~! 지만
3년을 넘게 기다리게한 레고도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라고 변명을...ㅎㅎ

귀여워요 정말 작동되면 더 좋을것같습니다

저게 작동되면 가격이 후덜덜해질거에요.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4140.77
ETH 3133.36
USDT 1.00
SBD 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