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한번쯤 죽여본 금붕어의 환생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키위파이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피규어는 소싯적 한두마리 정도는
용궁보낸적이 있었던 금붕어들이에요.ㅎㅎ

DSC00568.JPG

저는 금붕어가 다 커도 엄지손가락만한 줄 알았는데
예전에 수족관에서 내 손바닥만한 금붕어를 보고 놀라서
찾아보니 성체는 30센치 이상도 큰다고 하네요. 헐...
(그전에 다 용궁보낸 바람에 몰랐습니다...)

품종도 여러종이 있고 지금도 새로운 종이 계속
만들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아래 피규어를 보시면 알겠지만
정말 다양한 금붕어들이 존재해요.


1.수포안 금붕어 (Bubble Eye)
DSC09653.JPG
DSC09654.jpg

중국 금붕어로, 성장하면서 눈옆의 볼이 수포처럼
부풀어 오르는 특이한 금붕어입니다.
독특한 생김새가 재미있지요.
계속 부풀다가 볼이 터지기도 하는데
나중에 또 다시 자라난다고 하네요.

등지느러미가 없어 헤엄치는 모습이 독특한 것도
이 종의 특징입니다.

그런데 이 볼이 피규어에서처럼 탱탱한게 아니라
헐렁헐렁 흐물흐물 거리는데 전 음란마귀가 씌였는지
자꾸 다른게 떠오르는 군요.ㅎㅎ

볼이 터졌을때 다른 물고기들이 쪼아서 간염을
일으킬 위험이 있어서 대부분 홀로 키우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사육난이도도 높은 품종이라네요.

볼때문에 움직임이 힘겨워 보여 불쌍하긴 한데...
생긴게 제 취향은 아닙니다.

동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음란마귀 조심)


2. 정천안 금붕어(Celestial Eye)
DSC09663.jpg
DSC09664.jpg

붉은 툭눈금붕어의 돌연변이의 일종으로
꽃병에서 빛이 조금밖에 들어오지 않는 상태에서
대를 이어 사육되면서 눈이 빛을 쫒아 변이된 종으로
추정한다고 합니다. 전족같이(욕아님) 좀 잔인하네요...

1번과 마찬가지로 중국종으로 눈이 하늘을 향해서
정천안 이란 이름이 붙여졌답니다.

위의 수포안처럼 등지느러미가 없습니다.
눈때문에 활발하지 못하고 바닥에 오래있어
사육하기가 어려운 품종이라고 합네요.
불쌍하지만 생긴건 제 취향입니다.ㅎㅎ

DSC00575.JPG
어머, 그거 뭐에요? 저 주세요...


3. 화금붕어 (Wakin)
DSC09672.jpg

현존하는 금붕어는 바로 이 화금으로부터 파생된
품종으로 모든 금붕어의 시조가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주 비싸고 귀한 몸... 이라고 생각했는데
가장 흔하고 일반적이며 또 가장 크게 자라며
가격도 저렴하다고 하네요.


4. 지금붕어 (Jikin)
DSC09678.jpg

일본 아이치현의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귀한 몸의
금붕어입니다. 위의 화금붕어에서 돌연변이에 의해
윗꼬리가 위로 솟은 것을 선별해 고정화한 종이라고 하네요.

꼬리 4개가 X자형으로 완전하게 펼쳐져 있다는데
이 바닥에선 그게 레어한가 봅니다.


5. 류금붕어 (Ryukin)
DSC09685.jpg

화금과 함께 가장 흔한 대표적인 금붕어인 류금붕어입니다.
몸이 원형에 가까울수록 우량품종이고
백색은 하급품으로 취급받는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론 흰색 물고기를 좋아하는데...


6. 툭눈금붕어 - 적출목금 (Telescope Eye)
DSC09692.jpg

금붕어 하면 딱 떠오르는 전형적인 외형입니다.
눈이 클수록 우량품종이라고 합니다.

DSC00568.JPG
저... 죽은건가요?


7. 툭눈금붕어 - 흑출목금 (Telescope Eye)
DSC09698.jpg

위의 빨간 툭눈금붕어의 돌연변이형태인 검은 툭눈금붕어입니다.

빨간 툭눈금붕어와 동일 조형입니다.

DSC09703.jpg
키스해~! 키스해~!


8. 오란다 금붕어 - 화란사자머리 (Oranda)
DSC09707.jpg

이 아이도 흔하게 판매되는 아이인데 개인적으로는 뭔가
머리에 병걸린 것처럼 생긴데다 심술이 덕지덕지
붙은 것 같아 별로네요.

오란다는 일본어로 네덜란드를 뜻하며 에도시대에
중국에서 들어왔는데 당시 진기한 것은 모두 화란(네덜란드)으로
일컬었기에 오란다 금붕어로 불리웠고 실제 네덜란드랑은
관계가 없다고 합니다.


9. 난주 (Ranchu : Lionhead)
DSC09714.jpg

오란다와 같이 얼굴에 울퉁불퉁 혹이 있는 종인데 등 지느러미가 없고
꼬리가 짧은게 특징입니다. 금붕어의 왕자라고 불릴 정도로
고급 금붕어라고 하네요. 가격도 금붕어치고는 꽤 나가더군요.

얘는 좀 귀엽게 생긴 것 같습니다.
못생긴 애들중에 니가 제일 잘생긴것 같애...


10. 코멧 (Comet)
DSC09718.jpg

일본에서 미국에 수출한 류금붕어와 화금붕어를 교배해
얻은 미국산 금붕어라고 합니다.
긴 꼬리 지느러미를 움직이면서 헤엄치는 모습이 혜성과
같다고 해서 코멧이라고 이름지어졌다네요.
건강하고 크게 성장해서 사육난이도가 낮은
일반적인 금붕어 입니다.


11. 주문금붕어 (Shubunkin)
DSC09730.jpg

화금붕어와 삼색 툭눈금붕어의 교배종인
일본산 금붕어입니다. 이 녀석도 기르기 쉬운
일반적인 금붕어종입니다.


12. 류툭눈금붕어 - 류출목금 (Glove Eye)
DSC09736.jpg

류툭눈금붕어는 보통, 변이로 출현하기에
불량품 취급으로 처분당하는데 그 때문에
판매가 되지 않아 희귀한 금붕어라고 합니다.
그래도 처분은 쫌...


13. 진주린 금붕어 (Pearlscale)
DSC09743.jpg

비늘이 돌출된 독특한 형태의 금붕어입니다.
환공포증있는 사람들은 무지 싫어하게 생겼네요.

비늘 하나하나에 석회질이 작고 둥근형태로 침착되어 있는데
마치 진주를 몸에 붙인 것처럼 보인다고해서
진주린(진주비늘)으로 불린다고 합니다.

잘 모르는 사람은 솔방울병에 걸린줄 알겠네요.ㅎㅎ

DSC00579.JPG
덜익은 딸기같구나...


이상입니다.
DSC09773.jpg

Sort:  

처음 방법만 잘 알아둔다면 가장 손쉽게 키울 수 있는 반려동물 아닐까 하네요. 피규어이긴 하지만 추억을 자극하네요.ㅋ 잘 알아보고 키워야 하는데 거기서 실패한 분들이 많을듯ㅠㅠ

맞아요. 다른 물고기들에 비해 생명력이 강해서 키우기는 쉽죠.
그냥 물에만 넣고 밥만 잘주면 될거라고 생각지만 사실 물갈이
방법부터 물온도 맞춰주는 것까지 생명을 다루는 일이라 절대
간단치 않은데 그걸 공부하지 않으면 다들 용궁보내게 됩니다.T^T
귀찮아서 물도 안갈아주면 똥오줌속에서 사는건데... 당연히
병걸리고 서서히 죽어가겠죠...

수포, 눈... 아.. 정말 무섭게 생긴 녀석들이 많네요.
올려주신 "음마주의" 영상 봤는데.. 저 녀석들 일부러 수포를 터뜨리려고 심하게 흔드는 것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과격하네요... 저는 순진해서 잘 모르겠는데 왜 음마주의인가요 흠흠... ㅎ

아.. 저는 수컷의 그 뭐시냐... 흠.. 암튼 그것이 연상되었습니다.ㅎㅎㅎ

감탄하게 되는 콜렉션에 위트 넘치는 글솜씨까지....

하하. 과찬이십니다.

사진도 쨍하게 잘 찍으시고요...

머리에 알있는금붕어는 볼때마다 신기해요 ㅋ
저것들 수족관에 넣어두면 진짜같을것 같단 생각이....수족관에 넣은 모습을 보고싶네요ㅋ

수족관에 넣은 모습 조만간 올려볼께요.^^

헛..감사합니다!!!
감사의 의미로 보팅파워가 약해서 1스달 드리겠습니다.ㅋ

아.. 아니에요. 괜찮아요. T^T

벌써 보내셨군요. 흑흑.. 감사합니다. 자주 찾아뵐께요.

제가 이런건 좀 빨라서요..거절하기전에 미리...ㅋㅋㅋㅋ
개인적인 부탁을 들어주시는것만으로 감사합니다.ㅋ

이런세계에 취미를 가진 분도 계셨네요^^
물속에 너으면 바로 생선으로 될듯이정말 정교하게 잘만들어 졌어요 .ㅎ

네. 국내에서 생물피규어 수집하시는 분이 많이 안계시죠.ㅎㅎ

진짜 못생긴 애들이 많네요 ㅎㅎ

ㅋㅋㅋ 금붕어한테 뭘 바라겠어요.ㅎㅎㅎ

1번.. ㅋㅋㅋㅋ 근데 불편해보이네요 시야도 가릴것같고. 2번 이티닮았다고 생각했는더 ㅋㅋㅋㅋ 역시

어렷을적 금붕어 키웠는데.. 눈알도 떨어지고.. 여러모로 이상하게 죽어서 충격받았던 기억이 있네요.

그렇게 운명을 달리한 금붕어들이 피규어로 환생했습니다.ㅎㅎ
성인이 되어 물생활하면서 어릴적 금붕어들을 얼마나 말도안되는
열악한 환경에서 키웠는지 깨닫게 되었네요.ㅎㅎ 미안하다!!!

재미있는금붕어이야기군요 ㅎㅎ

네. 다양한 금붕어 이야기죠.ㅎㅎ 프사바꾸셔서 몰라봤어요.^^

으하하 상디를 놓아주었습니다. 프사랑 아이디랑 매치가 잘안되서요 ㅎㅎ 알아봐주시니 감사합니다! 편한밤 되세요

누가 그럽니까? 금붕어로 환생한다고...? 전 비단잉어로 환생할껀데...ㅎㅎ
역시나 많군요! 너~~ 무 많아요! ㅋㅋㅋㅋ

그렇담 제가 가진 비단잉어 피규어에게
독거노인이라 이름지어 두겠습니다.ㅎㅎ

와 저도 정천안이 마음에 들어요. 하지만 너 슬픈 사였이 있었구나.
못생긴 애중에 젤로 잘생긴 난주 보다가 명란젓이 먹고 싶어지는 것은 무엇...

ㅋㅋㅋ 명란젓, 다시가서보니 정말 비슷하네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383.21
ETH 3098.60
USDT 1.00
SBD 3.89